접기 열기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주관 2014 20대 TOP BRAND AWARDS 토익·토익스피킹 학원 부문

전체카테고리

빠른 수강신청

수업후기게시판

[2달만에 목표점수 달성하는 빡센해커스반]
한승태&김동영 선생님 수업 솔직후기
해커스 토익 수강생 2명 중 1명 900점 이상 달성!
해커스 수강생 신토익 리얼후기
[조지아 공대(GIT)] 환경공학 합격
해커스 장학생 / 신규철

클라라가 아니면 논노~ 10일 만에 AL 취득... *^^*

이승현 | 조회 9282
  • 20180207





안녕하세요! 클라라선생님! 중고급반 평일 수강했던 이승현입니다! 매일 앞에 앉아서 아이 컨택 많이 했었어요ㅎㅎㅎ 소스페소 카페에서 두번 우연히 마주쳐서... 인연이라고 말하시던 그 여자사람입니다 ㅋㅋㅋㅋ 마지막에 다시 안오겠다고 약속을 드리고 쿠폰을 드렸었는데...!!!!

결국 AL!!



다행히도 다시 오지도 못하게 약속 지키게 되었습니다 ㅜㅜㅜㅜ엉ㅇ엉엉엉

사실 졸업하기 1년 전이기도 하지만 교환학생 가기 전에 뭔가 효율적으로 살 방법이 뭐가 있을까하다가 오픽을 선택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물론 오픽이 요즘 대세기도 하고 !
제가 아는 오빠가 저 전에 클라라선생님 똑같은 수업, 레벨, 스터디를 하고 AL 을 맞아서 저한테 추천해줬어요
정말 그 오빠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해야겠어요 ㅜㅜ 덕분에 클라라쌤 만날 수 있었으니깐요

수강후기니까 ... 많은 수강생분들도 보고....그러기에 뭔가 팁아닌 팁을 주려고 일단 왔습니다... 저도 진짜 오픽 공부하다가 목구멍이 아프면 그냥 쉬는 겸 맨날 수강후기 엄청 많이 읽었어요 거의 두세번 정독한듯....



저는 중고급반 10일 완성 평일로 들었고요! 스터디 필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인생을 살면서 막 영어 그래도 나름 한다고 살아온 사람인데 이번에 스터디나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엄청 충격받았습니다.
학교를 떠나니 입이 굳어서 진짜 수업 중간중간에 '뭐~ 내 삘대로 말하지' 했는데 말이 진짜 마음처럼 안되서 둘째날에 진짜 우울했었습니다.
스터디하면서도 막 안나올때 얼굴 벌개지고 ㅋㅋㅋㅋㅋ
공부는 3일째쯤에 갑자기 매너리즘과 우울감이 폭발해서 사실 주말에 놀았습니다.........................(죄송요)


그냥 막 술도 마시고 4,5일인가... 그냥 사실 제가 한거는
쌤수업시간에서 옆 파트너와 스피킹하는것!!!+ 스터디!!!!!!!
이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절대 네버에버 스크립트 외우지 않는것입니다.


중고급반은 그래도 영어좀 하셔서 온다고 생각하고 많이들 계셨는데 스크립트 2,3일째는 뭐 양이 적당하니까 다 외웠습니다.

 근데 4일 이후에는 양이 방대해지니까 불가능하겠더라고요
그리고 문제도 똑같이 나오는 게 아니니까 다 외워서 똑같이 말해야겠다!이건 정말 비효율적인 일인 것이죠..........
그래서 첨에 쌤이 스토리라인을 왜 그렇게 강조하셨는지 그때 깨달았습니다. 저는 머리 회전은 느린지라 사실 스토리라인 대신 즉흥이었습니다 (사실 맘속으로 그 문제 듣는 15초간? 어떻게 스토리라인을 짜...) 이래서 그냥 말하다가 또 말하고... 그렇게 시간 벌이지뭐 이런 케이스.....
근데 진짜 스토리라인 중요합니다.....
저는 스토리라인 연습이 덜 되서 시험장에서 떠올리는데 진짜 힘들었어요
스토리라인이 되야 그 다음 할말이 있지~ 이러고 심적으로 안정이 되는 게 정말 큰 차이를 보이더라고요



그 다음은..... FANCY EXPRESSION!
시험장 가면 왜 팬.익이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시험장 가니까 스토리라인 겨우 짜내도 그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때....진짜 저 계속
good for a change of air~ feel as fresh as daisy~ 24/7 투에니포쎄븐!!!!!!!!하도 말해서 에바 노이로제 걸렸을 듯^_______^

진짜 모든 문제에 저거 계속 쓴 것 같아요
왜 계속 저걸 썻냐 .. 저걸 계속 입에 붙고 살았으니까 시험장에서 나오더라고요 어케든..... 덜 연습한 건 진짜 그때 안나오고......

그러니까 모든지 자기가 좋아하는 팬.익을 소지하시길...!
제 친구들 앞에서 오픽한다고 나대고 저거 계속 말하고 다녔어요
애들이 ... 조용히해^^(나쁜말) 라고 할 정도로



흠... 그리고 여러분.... 스피킹이 입에 안붙는 분들은 꼭 스터디 하세요!
필수로!
필수가 인원이 훨씬 많고 의지가 강하신 분들만 오거덩요!!!
그래서 필수 필수!!!
매일 파트너 체인지하면서 정도 들고 프리토킹할때도 진짜 재밌곻ㅎㅎㅎ
무엇보다 조교님이 왔다갔다 하시면서 꼼꼼히 들으시고 피드백해주세요! 짱짱 저한테는 '승현씨는 목소리 톤이 낮으니까 억지로 올리지마라? 아무튼 그 표현 괜찮았다 등등' 얘기해주셨어요! 소오름... 사람 톤까지? ㅋㅋ
그 독감걸리셨던 조교님 ㅜㅜ 마지막날에 호전되신 모습보고 나가서 맘이 놓이더라고요 아프지 마시길 ㅎ정말 감사했습니다!


평소에 공부는 쌤이 내주신 숙제! 녹음해서 듣기 !!!!! 아 그리고 중요한 것, 녹음해서 자기가 듣는거입니다!! 뭔소리냐면 저는 첨에 녹음하고 안듣고 그냥 숙제 검사식으로 했거덩요 근데 진짜 들어야해요 조용한데에서.
제가 보니까 저는 할말없으면 입을 '쩝' 이러더라고요.. 제가 심사를 해도 쩝쩝 꺼리면 IL 줄것같아요 ! 몰랐던 자신의 습관을 찾아가길
저는 더 공부한 게 있다면 녹음한 거 듣고 '아 이렇게 말할 수 있었는데' 후회를 하고 다시 녹음했습니다!! 그럼 좀 나아지는 것 같아 위로받아요 ㅋㅋㅋㅋ
사실 미드쉐도잉은..... 미티영 그거 엘런쇼만 했어요! 사실 나중엔 감상으로 이어졌지만 ! 전 어렸을때 영어학원을 미미킹(따라하기) 같은 학원을 다녀서 사실 그 인토네이션?? 발음 이런거는 사실 좀 괜찮았다고 생각해서 안했어여... 흐... 근데 클라라샘이 중간평가때 1~9에서 저 ALL 5 점 주셔서 그때 다시 좀 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0자만하지말자..)


부가적으로 공부는 마지막 주 주말에만 공부한 것 같아요...
도서관에 카페테리아 같이 개방되어있는 시끄러운 곳에서 스피킹 연습을 했는데 옆에 고3 친구였는지 저를 째려보고 나가고 그랬었던 서러운 기억들도 ... 있어서 결국 집에서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렇게 평소 저의 공부법이었고 시험당일의 썰을 풀까합니다....

이거는 한번만 볼 생각에 잘해야겠다는 부담이 커서 ... 우황청심환 먹었습ㄴ다.... 전혀 소용이 없었습니다..여러분... 자기소개할때 멘붕되서 그렇게 외우던 것도 어버버버 말했습니다.. 나중에 입이 풀리더라고요...

역삼에서 봤는데 그 앞에 카페가 있는데 2시간 전부터 가서 마인드 컨트롤하면서 스크립트 안보고 그냥 익스프레션 떠올리고 있었습니다.. 한시간 전이 되니 저와 같이 오픽 보는 분들이 다들 연습하더라고요.. 저기는 영단기... 저기도 해커스.... 해커스 클라라샘 책이 똑같은 분이 계셨었는데... 서로 눈 마주치고 무언의 화이팅을 서로에게 보낸 기억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렇게 시험장에 들어갔는데
수업중에 저랑 파트너 딱 한번해서 점수 매겼던 분이 저에게 먼저 인사해주셨습니다 ㅜㅜ 너무 반가웠어요 ㅜㅜㅜ 잘보셨길...
거기서 고등학교 동창도 만나고 후에는 같이 스터디 하셨던 분도 본 흡사 계모임과 같은 날이었습니다..ㅎ.ㅎ

문제는 1/31에 봤는데 약간 사람 심리라는게 2월이 새로 되면 문제도 바뀔것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느낌인가봐요
아니추천장이라서 갔다만... 50명다 꽉 찼더라고요 ㅜㅜㅜㅜㅜㅜ 그래서 거기 직원분이 '오늘은 사람이 많은 날입니다... 너무 크게 말하면 주의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러는 거에여...

아 망했다.....
양 옆에 그래도 삼성 다니시는 멋진 어르신 분들이라 뭔가 다행이었습니다
같은 학생이면 더 떨려...
아무튼 하라는데로 난이도 5 -5 침착하게 계속 진행했습니다.
돌발이라 엄청 당황하고 결국에 마지막 하이킹 얘기할 때 거의 정신을 놓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진짜 15문제 중반 쯤에 40분 꽉 채워서 나갔스빈다...
마지막에 한 10명 있드라고요....껄껄
중간에 몇몇 나가고 그 감독관님도 돌아다니면서 듣는 것 같거덩여ㅜㅜㅜ 안그래도 귀에 헤드폰 땜시 안들리는데 ㅜㅜㅜㅜㅜ 집중 놓치마시길 여러번 놓쳤어요 ! ( 아 집에서 헤드폰 끼고 말해보는 연습 진짜 추천해요!!!! 저는 해커스 본관 스피킹 셀에서 그렇게 연습했었는데! 그게 정말 도움되더라고요!!!! 공짜입니다! 완전 효율적으로 학원을 사용하시길!)

제가 평소에도 말이 많은데... 그게 좀 오픽에서는 도움이 되는 듯...
그냥 '아니 하이킹 우리나라 사람들이 되게 조아해 ~ 난 뭐 좋아하긴 하는데 비오면 싫어 있자나 더러워지고~ 그럴땐 안가고 ~ ' 딴 말로 진짜 친구랑 얘기하듯이  


문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자기소개
2.자주가는 호텔있는지
3. 갔던 호텔 묘사
4.유명한 호텔? 낫 확신
5. 집에서 보내는 휴가 왜좋아해 누구랑 보내  
6. 최근에 있었던 집휴가 과거
7. 집에 있었던 가장 인상깊은 일
8. 롤플레이 너 친구 만나려고 기차 예매하려고 3-4개 말해
9. 기차 놓침 친구에게 전화 해결 제시 2
10. 너 여행좋아한다매 여행갈때 루틴좀
11. 와 여행 기억 ㄴㄴ
12. 하이킹 갈때 준비 루틴
13. 하이킹하는 사람들 뭐 옷이나 신발 발전하던데 그거 상세히말해바
14. 과거집이나 주변 현제 집이나 주변 차이좀
15. 집안에 있엇던 놀라운 일!! 예상치못한일..




처음부터 웬 호텔이냐!!!!!왜 돌발이야!!!!!!!!!!!!
근데 클라라쌤이 말하시길 '말하고 싶은거 놉노~! 말할 수 있는거~'
그래서 에바가 무슨 호텔 갓었던 거 말해봐 하고 또 호텔 유명한데 묘사해봐~ 이러길래

'에바......난 그지야 I'm a broke....그래서 인생에서 호텔은 하나만 갓고 그 호텔이 한국에서 젤로 유명하단다??? 인생에서 한번 감..' 이런 식으로 갔어요
(여러분 무의식 중에 I'm a broke 진짜 많이 쓸거라고 봅니다 ㄹㅇ 저거 거의 5문제 넘게는 쓴 듯... 물론 슬프게 말해야함... 난 그지니까 나 더 시험 볼 돈도 없다... 이런식으로요 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오픽은 자연스러운 것! 그리고 발화량이 많은 것!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사람들이 13분 되서 나가고 그러는데 그럴 때 멘붕하지마시고 그냥 '아 내가 저 놈은 이겼다...' 하고 주문을 외우시길...ㅎㅎㅎㅎ

10일 동안 그냥 클라라쌤만 믿고 가시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거기서 중간에 알려주시는 꿀 익스프레션 얘를 들어 'tech - savvy' 이런 것도 허투루 안들으셨으면 ! 저게 툭 나오더라고요 정말 시험장에서......

아무튼 클라라쌤 정말 이쁘시고 개그코드 넘나 재밌으시고ㅜㅜㅜ
저 쌤 너무 좋아서 친구한테도 추천해가지고 지금 듣고 있거덩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도사가 되겠습니다.....ㅎ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스터디 2번 셀방 분들과 조교님과.. 추천해준 오빠 모두..
모두 좋은 점수 받아가시길!!!


논노 진짜 나중에 너무 중독되는데 나중에 유튜브 올려주시면 안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첫 오픽시험 AL 받음 (feat. 장종훈쌤) 사진 [2] 정체린 484 2019.03.08
Best 빡센 정규반 마지막 수강후기 (2달이면 누구나 고득점 받을수있다!!) 600점대후반->960점 사진 [3] 김범수 740 2019.03.07
Best 입문반1달 -> 중급반1달-> 810점 [5] 류승종 964 2019.03.07
Best Karen 쌤 오픽 첫 시험 AL 나온 후기!!! 사진 [1] 류수민 469 2019.02.26
Best 한달 토요집중반 ★900★ 달성 완료! 사진 [1] 김수진 1622 2019.02.26
Best 2주동안 오픽에 취하고 첫 시험 한방에 AL 받았어욤 :D 사진 [3] 류성미 907 2019.02.25
Best 10일 완성반듣고 세이쌤 덕분에 첫 토스에서 Lv.7 - (170) 받았어요 ^_^! [1] 김승희 585 2019.02.23
Best 오민경쌤 감사합니다 4급합격했어요! 사진 최병준 243 2019.02.23
Best 필독! OPIC 첫 시험에 AL 받은 리얼후기 장종훈쌤을 선택하세요!! [1] 동예린 335 2019.02.22
Best (토익 정규반 수강후기: 한승태쌤/김동영쌤/Rachel김쌤) 765 -> 93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__^* 사진 [2] 최슬기 1122 2019.02.21
Best 클라라샘과 '이것' 만 병행한다면 당신도 IH?? [2] 노영렬 623 2019.02.19
Best LG전자 현장실습에 도움되었던 영어실력의 원천 사진 [10] 김승현 612 2019.02.17
Best 어머님, 클라라 선생님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사진 [1] 조현정 666 2019.02.14
Best Many thanks Clara!! 감사합니다!! IM2 -> IH 비법 전격 공개합니다. 사진 [1] 박진형 572 2019.02.14
Best [장종훈쌤기본반]*첫오픽 AL받아쒀여!!!* 사진 [1] 박다혜 313 2019.02.08
Best Thank you for the 장종훈쌤 :) IH 나왔어요~~ 사진 [1] 차유채 200 2019.02.08
Best [빡센 정규종합G] 한승태/김동영/표희정 645->895 공대생의 빡센 한 달 사진 [3] 신형호 969 2019.02.07
Best 정라영 선생님과 함께한 4급 후기~~ 사진 [1] 김규남 1054 2019.02.03
Best 연태흠쌤, 안젤라쌤 덕분에 영어가 하고 싶어졌어요. [2] 김현지 598 2019.02.03
Best 최고의 문법 수업 입니다. 강추. [1] 김현지 493 2019.01.30
Best 중국어 쌩!초자도 말할 수 있게 되는 수업! 김지윤 321 2019.01.30
Best HSK 5급 김동한쌤만 믿고 가시면, 합격입니다~!! 이보라 433 2019.01.28
Best 하은쌤덕분에 세달만에 JLPT N3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ㅜ [1] 김세진 285 2019.01.28
Best 즐겁게 일본어를 배우고싶다면 오오기쌤 연지쌤 기초한일합동반으로 오세요!!! [2] 정다운 1305 2019.01.27
Best 김하은 선생님 덕분에 일본어는 1도 모르던 학생이 JLPT N2 합격을 이루었어요! 사진 [1] 김소영 449 2019.01.26
Best 스피킹캠프 초급 (안젤라,장종훈 선생님)한달, 중급 (장종훈 , 정영은 선생님)두달 수강후기 [3] 김담이 515 2019.01.26
Best 500점에서 865점 졸.업ㅠㅠ(김진태/Rachel김/한승태) [3] 이영신 1681 2019.01.24
Best 12월 N3 180점만점중 172점 맞았습니다~~~ 사진 [1] 권성민 999 2019.01.23
Best JLPT N2와 전반적인 중급 이상의 일본어학습이 필요하시다면 우승희선생님 N2 강의 추천드립니다! [1] 박형준 293 2019.01.21
Best 기초 한일합동반 오오기 히토시쌤, 최연지쌤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2] 황원준 1497 2018.12.31
Best Rachel김/김동영/한승태 선생님 덕분에 한방에 970!!!(꺅) 받고 졸업합니다 ^-^ 사진 [3] 최승주 6079 2019.01.15
Best 유수진 강사님과 조성재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2] 이주호 997 2019.01.11
Best 오민경 선생님 강의를 듣고 정말 딱!!! 한달만에 합격한 후기입니다 최은혜 395 2019.01.02
Best [OPIC ,장종훈선생님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AL 맞기 쉽죠! 사진 [1] 정선일 1005 2019.01.20
Best 스피킹캠프 초급(장종훈&안절라),중급(장종훈&정영은) 동시후기 [3] 김선재 873 2018.12.27
Best 7월 오전실전반 장원 이종민 설미연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사진 [3] 박우영 2238 2018.12.20
Best 텝스 끝냈습니다! 사진 [4] 한동훈 1836 2018.12.11
Best 아침정규+실전 2달완성 최고의 선택! 830->955 이화경/이상길/김진영쌤 사진 [3] 강은혜 3671 2018.11.30
Best 일본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고민말고 하은쌤에게! [1] 한용환 1215 2018.11.28
Best 영특 면접반 수강 후 연대 유디 최초합 됐습니다!! 사진 [1] 가지은 1304 2018.11.20
Best 중국어 작문수업은 짠잉선생님과 함께!! [1] 허소영 560 2018.11.20
Best 2달 만에 목표한 점수로☆ (진리토익 선생님!) 사진 [3] 구현수 4620 2018.09.08
Best 1달반동안 김진영/이상길쌤 실전반 수강후 토익 990점 받은 후기 사진 [2] 강성엽 4175 2018.11.16
Best 자동발사 더글라스 쌤 ^^ [1] 이영주 876 2018.10.03
Best 선생님 감사드려요! [2] 조수아 1001 2018.11.08
Best 550->800 인아샘, 슬기샘, 한아샘 사랑합니다!! [3] 이서영 2796 2018.09.06
Best 우리 선생님들이 진정 1타 강사이십니다. [6] 신현식 2604 2018.09.01
Best 두달만에 이정도까지 배울수 있는수업은 단연코 이 수업뿐이라고 생각합니다!! [1] 이동찬 1787 2018.08.30
Best 종로캠퍼스 토플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3] 이지연 4435 2018.08.27
Best [SAT 수강생인터뷰] 해커스SAT 여름특강 수강 후 1470점 달성  - 이재욱 학생 해커스 4286 2018.05.21
Best 일과 병행하며 주말 정규반 두 달 수강. 토플 113점으로 마칩니다. 최지욱/박보라/이수련/송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4] 채규욱 12438 2018.05.11
Best 첫시험에 110점 졸업 가능하게 해주신 선생님들 너무 감사드려요! [5] 이유원 11826 2018.05.02
Best 스피킹캠프 1단계 연태흠쌤,안젤라쌤 수강후기! 두 번 아니 석 달 들으세요~ [2] 임동홍 6181 2018.05.02
Best 종로 어벤져스토익 완전 초강추!!!!!!860->950찍고 졸업합니다 사진 [2] 배도연 13913 2018.05.01
Best 105점으로졸업합니다 ;) [4] 강경아 9315 2018.04.27
Best 김효정 선생님 기본 10일완성반 AL 후기입니다!!! 사진 [1] 박승희 5249 2018.04.24
Best 1월 오전실전반 [장원, 이종민, 설미연]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사진 [3] 박창훈 6180 2018.04.19
Best 김동한쌤 쉅 듣고 HSK 5급 합격했습니다!! 사진 [1] 박현석 4576 2018.04.09
Best 남자승무원준비생 / 클라라쌤 한달반 -> 첫시험 AL 후기 및 공부법 사진 [1] 강호근 7906 2018.04.07
Best 영어 무관했던 학생의 Overall 7.0 후기 입니다. 사진 [6] 이아라 8503 2018.04.03
Best HSK5급 중잘남 김동한샘 그냥 믿고 들으시면 됩니다 [1] 김혜진 3825 2018.03.27
Best 함시윤 선생님 덕분에 .. 만년 LC 6.0 ----> 7.5 까지 올랐어요.ㅎㅎ 사진 [1] 이미옥 11263 2018.03.24
Best 텝스 수업 후기 - 성과, 한계, 그리고 감사의 말씀 사진 [3] 이주원 7215 2018.03.20
Best 14일만에 HSK 5급 23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사진 [1] 신주연 6917 2018.03.18
Best 스피킹캠프-연태흠/안젤라손-"재미와 함께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확실한 수업" 사진 [2] 이사엘 5169 2018.03.13
Best 1월, 2월 오전 정규반 수강후기입니다 사진 [3] 양한성 13521 2018.03.13
Best 2전3기만에 100점 돌파! Writing 공포증도 탈출! 사진 [4] 이승열 7381 2018.03.13
Best 2018/02/11 HSK 5급 6일 만에 합격한 후기 중잘남쌤 감사합니다! [1] 이희원 6646 2018.03.11
Best 795점에서 965점으로!!!(LC만점) 종로 해커스 RC 주대명, 이상길쌤, LC 원정의 쌤 감사힙니다!!!! 사진 [3] 박기용 14877 2018.03.04
Best [Lv.8] Say Im 선생님 10일 완성반 후기 사진 [1] 장아인 7761 2018.02.25
Best [장종훈쌤]영포자를 10일만에 첫시험 IH로 만들어주시는 혁명...!!!! 사진 [1] 추연비 5319 2018.02.14
Best 형성이/이정현 선생님 기본반 한 달 수강하고 164/170/4.0으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2] 강내훈 10024 2018.02.14
Best 최정은쌤 1월 990반 재수강 후 960점 후기!! 사진 [1] 박정민 8227 2018.02.13
Best 토플 116점 나왔어요!! SPK 이수련쌤, WRT 송원쌤 감사합니다~ [2] 김현수 6833 2018.02.09
>> 클라라가 아니면 논노~ 10일 만에 AL 취득... *^^* 사진 [3] 이승현 9283 2018.02.07
Best [[OPIc 장종훈선생님]] 기본반 첫 시험 AL 후기입니다 :) 사진 [1] 연다은 13813 2018.02.04
Best 12월수강/원정의쌤&강상진쌤(드림토익)/중급반 한달 수강후 945달성 (긴글매우주의!!) 사진 [2] 장지아 11334 2018.01.31
Best 왕초보 국내 어학연수-스피킹캠프 솔직 상세한 후기. [2] 양승대 8428 2018.01.28
Best 태흠쌤과 안젤라쌤의 스피킹캠프❣영어말하기가 이렇게 재밌다니 [2] 김효현 4752 2018.01.25
Best 최고의 LSAT 페이스메이커 박아리나 선생님 수업을 적극 추천합니다! [5] 김경모 6155 2018.01.24
Best 송종옥/민혜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대생 첫GRE [V159/Q170] [2] 심재원 6079 2018.01.20
Best 열아홉의 마지막을 함께한 12월 오전 영어기초반 후기(신나래/김량경 선생님) [3] 양성수 4554 2018.01.08
11854 [토플] 한번에 105점으로 토플졸업했네요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이재원 25 2019.03.22 23:33
11853 [토플] (교환학생 목적 토플 수강)1, 2월 정규 종합반 쌤들 감사합니다! [2] 박혜준 43 2019.03.22 10:32
11852 [토플] 토플 졸업!!! [2] 최승회 83 2019.03.22 00:45
11851 [오픽] Karen 선생님이 오픽 AL의 길로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1] 김형우 82 2019.03.21 17:12
11850 [오픽] 클쌤 후기입니당~~~ 전태현 57 2019.03.21 12:18
11849 [중국어] 자동발사로 4급 합격 후기 / 강의 선택 Tip 윤석진 31 2019.03.21 01:37
11848 [토플] 2달 정규반 99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양정연 124 2019.03.21 00:11
11847 [토플] 80점 반 두달 수강하고 99점 달성했습니다~ [2] 배혜원 61 2019.03.20 22:09
11846 [토플] LC 김동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첫 시험 100) [1] 이현범 51 2019.03.20 17:20
11845 [토익스피킹] 2월 토요반 수업 후기남깁니다(더글라스 선생님) 김진명 37 2019.03.20 17:06
11844 [토플] 첫 토플 101점 감사합니다~~ [1] 방원준 70 2019.03.20 12:47
11843 [토플] 입문반으로 시작, 그리고 2달만에 점수 만들기 가능합니다 [2] 정예진 146 2019.03.20 07:22
11842 [오픽] 오호 클라라쌤이 대센걸 아직도 모르나??? 사진 [1] 조병욱 107 2019.03.20 05:20
11841 [오픽] Clara, I finally made it 권기현 83 2019.03.20 03:31
11840 [오픽] Karen 쌤 수업듣고 IH 한번에 받기! 사진 [1] 허진혁 35 2019.03.19 22:51
11839 [오픽] Karen쌤 덕분입니다! 토스6->오픽IH [1] 이은지 26 2019.03.19 21:25
11838 [토익스피킹] 3전4기 [1] 김준걸 38 2019.03.19 20:44
11837 [오픽] 오픽 2주 im2 무난하게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1] 장웅일 50 2019.03.19 18:05
11836 [토플] 최지욱/송원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2] 이광훈 79 2019.03.19 17:14
11835 [오픽] 클라라썜 덕분에 첫시험 IH 떴어요! 소윤주 81 2019.03.19 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