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표희정선생님의 Part7 5초컷 비결공개!
해커스 수강생 / 정민교
[토익점수보장반 수강 1달 후, 90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이정빈
[스탠포드 기계공학] 석사 합격
해커스 장학생 / 박상욱

HSK4급 전문가오민경 선생님 한달 강의 듣고 취득했습니다~!

노채연 | 조회 2674
  • 20191216

강남역캠퍼스 [20일완성] 新HSK 4급 합격보장반 (10시)

수강 후 258점 달성!









저는 10월 한달간 오전반으로 오민경 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처음에 1주는 개인 사정으로 수업을 못들어서 제대로 들은건 2주차부터였습니다.

중국어를 놓은지 오래되서 잘 따라갈수 있을지 걱정되었지만 오민경 선생님의 수업과 매주 나눠주시는 프린트는 정말 정말...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자신만큼 hsk4급을 오랫동안 봐온 사람은 없을것이다, 항상 힘있는 목소리로 수업을 진행하셨고 학생들을 독려해주셨고 학습 동기를 많이 부여해주셔서 좋았어요.

선생님께서 입으로 뱉으라고 하셔서 입으로 소리를 많이 내려고 노력했고 대답도 열심히 하려 노력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리액션도 잘해주셔서 대답하면 뿌듯했습니다. ㅎ

아 그리구, 수업시간이 끝난 뒤에 문장 시험을 보고 해커스 단어장과 쓰기 1부분 기출문제 따로 수업해주시는데 너무 알찼어요! 많은 학생들이 모르시는거같아 안타까울뿐 ㅜㅜ

아 또! 선생님께서 굉장히 강조하신, 총평!! 유튜브에 검색해서 보고 가라고 말씀하셔서 전 5개월정도치를  보고 갔어요!! 총평도 최고입니당!!

4급을 시작한 처음에는 생각보다 어려워 힘들고 내가 잘할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시험 날짜를 딱 등록하고 마음먹으니깐 공부가 하기 싫어도 하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복습도 게을리 했었는데,, 정신 차리고 하다보니 복습도 꼼꼼히 했고 집 앞 도서관 가서 열심히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오민경 선생님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고나니, 선생님 도움을 너무 많이 받아 수강후기를 안남길 수 없겠다...생각했어요 ㅎㅎ



<쓰기>

처음 제가 중국어 공부 시작할때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쓰기부분,,,하지만 오민경 선생님 수업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쓰기 2부분은 선생님이 정리해주신 템플릿만 외워가면 됩니다. 시험에 내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어떡하지,, 걱정했었는데 괜한 걱정이었어요.

쓰기 2부분 템플릿 100개는 오민경 선생님께서 이것만 완벽하게 외우고 가면 시험에서 다 쓸수 있다~라고 확실히 말씀해주셔서

선생님 믿고 문장 100개를 달달 외웠습니다! 단어보면 바로 쓸수 있을 정도로요!

그랬더니 시험장에선 자신감이 생겼고 바로 쓰기 문제를 보는순간 '아 됐다..ㅎㅎ!'라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 템플릿에서 봤던 단어가 5개 그대로 나와서 외운대로 썼습니다 ㅎㅎ ( 나온 단어는 牙膏,困,抱,禁止,暖和였습니다 정말 선생님의 템플릿이 빛을 발하던 순간이었습니다)

쓰기 1부분도 선생님께서 기출을 다 모아서 주십니다!이것도 수업끝나고 같이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하나만 틀려도 틀리는 부분이어서 완벽하게 공부를 해야 합니당 하지만 시험때는 1-2문제 순서가 헷갈려서 틀린것 같네요 ㅠㅠ



<독해>

선생님께서 독해 문제를 풀때는, 모든 문장을 다 해석하려하지말고 주어, 동사 위주인 주요 단어들을 눈여겨 보시라고 하셨습니다. 같이 중요한 단어들을 골라내서 해석하는 능력을 키워주셨습니다. 수업시간때 많은 독해 문제를 풀어주셨는데 시험장에 가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더니 잘 풀렸어요!

마지막 수업날에 모의고사를 푸는데, 생각보다 어렵고 잘 안읽혀 걱정했는데ㅜㅜ 처음에 봤을때는 반타작 하고 그랬어요 하지만 모의고사 본 뒤로도 꾸준히 공부했더니 실력이 향상된 것 같아요

시험때 시간이 모자를까봐 걱정했는데 남아서 쓰기 부분으로 넘어갔습니다~~



<듣기>

저는 영어듣기를 나름 잘 한다고 생각했어서 중국어 듣기도 괜찮을 거라 생각했는데 가장 큰 실수였어요...

듣기가 생각보다 빠르고 잘 안들려서 처음에 진짜 멘붕이 왔었어요 ㅠㅠ

그렇지만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같이 듣고 입으로 직접 소리내보며 익혔습니다

정말 듣기는 자기가 아는 단어만 들리는거였습니다 계속 반복해서 듣고 따라 읽어보는게 답입니다!! 하루 아침에 실력이 팍 늘지 않습니다 ㅠㅠ

듣기는 저의 제일 취약 부분이라..그냥 들리는 단어라도 체크하고 오자.. 라는 심정으로 시험을 봤고, 70점만 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기준점에는 넘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쓰다보니 조금 길어진 것같네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선생님!! 수업 너무 알찼고 도움 많이 받았어요ㅎㅎ

오늘 점수가 나왔는데 따끈따끈한 후기를 쓰고 싶어 당일날 작성하게 되었네욤!

처음에는 그냥 합격만 했으면 ㅠㅠ하는 바램으로 공부를 시작했지만 하다보니 자신감이 붙어 250점 이상을 받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였고 고득점을 받은건 아니지만 제가 목표했던 점수가 나와서 기쁩니다.ㅎㅎ

지금 5급 공부하고 있는데 5급까지 열심히 공부할게요~~!!오민경 선생님, 감사합니다. !!!!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2513 [오픽] [AL] Karen 선생님 10일 기본반 [1] 최보경 869 2020.01.23 23:42
12512 [오픽] [충격!] 오픽 클라라쌤 10일 기본반 듣고 노베이스 IH받은 썰 푼다 사진 [1] 김성호 1354 2020.01.23 19:47
12511 [토익] (끝장토익) 손절할 뻔 했던 토익이!!!!!!! [2] 송다해 1265 2020.01.23 17:26
12510 [토익] [끝장토익] 말로 표현할수없는 수업, 최고에요!! [2] 이지혜 1082 2020.01.23 17:22
12509 [토익] [끝장토익]최탈 5번, 토익 유목민. 끝장토익에서 기초공사 받았습니다. [2] 김민호 1295 2020.01.23 17:14
12508 [토익] 끝장토익 오후반) 이해하기 딱 좋아서 한번더 듣기로 결정 했어요 ^^ [2] 권순현 1201 2020.01.23 16:14
12507 [토익] 너무 늦었지만 고희정 선생님, 박슬기 선생님 기본반 후기! 사진 비밀글 [2] 송혜진 182 2020.01.23 15:52
12506 [토익스피킹] 첫 시험에 LV.7 달성 노하우 사진 [1] 최동일 1963 2020.01.23 14:21
12505 [오픽] Karen 쌤 강의듣고 인생 첫 오픽 IH 찍었습니다.. 사진 [1] 심현인 856 2020.01.23 14:18
12504 [오픽] [오픽 AL] 15일 동안 클라라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만 하세요! 제발! 사진 [1] 배희정 1224 2020.01.23 13:58
12503 [오픽] 오픽 기본반 10일 수강하고 금방 IH 받았어요!! 사진 [1] 전준형 921 2020.01.23 13:38
12502 [오픽] 클라라쌤 만나고 3주만에 IH찍은 후기 사진 [1] 이용휘 837 2020.01.23 13:08
12501 [일본어] N3 고득점 합격 비결 수업ㅠㅠㅠㅠ 사진 [1] 김혜원 1856 2020.01.23 08:18
12500 [토익] Part 7 시험공부의 방향이 잡히다 [1] 김현민 1889 2020.01.22 13:46
12499 [일본어] 연지쌤이랑 공부해서 N3 합격한 따끈따끈한 후기 사진 [1] 박유진 2949 2020.01.22 10:33
12498 [토플] 서유진 선생님, 박건종 선생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ㅠㅠ 사진 [2] 조인서 1786 2020.01.21 21:08
12497 [토익스피킹] 더글라스 선생님 감사합니다! 7일만에 140점!!!! 사진 [2] 김민재 1053 2020.01.21 16:30
12496 [오픽] 오픽은 무조건 Jenna 쌤과! ㅣ 첫시험 IH! 사진 [1] 이현기 4271 2020.01.20 23:58
12495 [토익] 유수진 선생님, 조성재선생님 좋은 수업 감사드립니다. 사진 [2] 송현진 1796 2020.01.20 23:29
12494 [오픽] 종훈쌤& 조교님과 함께라면 10일만에 AL 가능합니다 !! 사진 [1] 한창엽 954 2020.01.20 2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