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2달만에 목표점수 달성하는 빡센해커스반]
한승태&김동영 선생님 수업 솔직후기
토린이의 첫 토익, LC만점으로 졸업!
해커스 입문반 수강생 리얼후기
[스탠포드 기계공학] 석사 합격
해커스 장학생 / 박상욱

(토익 정규반)신영화/한승태/김동영/박영선 쌤 - 두달 만에 925점

윤선영 | 조회 9399
  • 20160503


 

드디어 토익 졸업하게 되었어요!!
지난 두 달 동안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리려고 후기 남겨요^^
 
2월에 막상 토익 공부를 하고자 마음먹었을 땐 진짜 막막해서
주변 선배님들이 해커스 토익을 강추하시길래 반신반의로 학원 수강을 시작했던 것 같아요.

 
저는 두 달간의 학습 과정동안 총 네 분의 선생님을 만나뵈었어요^^
LC의 신영화 선생님과 한승태 선생님
Part 5,6의 김동영 선생님
Part 7의 박영선 선생님입니다.
 
우선
LC 신영화 선생님
2월은 아직 추운 겨울이라 아침 10시에 첫 수업으로 엘씨 하려니까 죽을 맛이었어요ㅠㅠ
 
시원시원한 컷트만큼이나
 
항상 막막했고 청취력이 가장 중요한 Part2 실력을 제 가슴이 뻥 뚫리게 올려주셨어요~
 
사실 매번 엄청 많은 과제(아마도 제 생각엔 역대급이었던 걸로...)로
 
저를 매일 괴롭히던(?) 분이셨지만, 그만큼 제 엘씨 실력은 눈에 띄게 향상했어요.
 
이 때 만들어진 Part 2 실력이 아마 2달이 지난 지금의 청취력에도 큰 영향을 미쳤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매일 반별게시판에 과제 올려주실 때마다 영어 표현과 관련된 재밌는 이야기 같은 것들을 올려주셔서 쉽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P.S ) 지금 조교분은 제가 잘 모르겠지만 2월에 조교 셨던 분들 정말 예쁘셔서 스터디시간에 다들 얘기하고 했던 기억이 남네요 ^^
 
 
 
LC 한승태 선생님
3월부터는 한승태 선생님과 시작했는데요.
 
수업 한 시간 내내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는 것처럼 너무 재밌으셔서
 
한 강의 들을 때마다 농담하실 땐 녹음해 놓고 우울하거나 심심할 때 듣고 싶을 정도 였어요. ㅎㅎ
 
아쉽게도 해커스는 녹음이 안되더라구요ㅠㅠ
 
2월 강의로 Part2에 대한 감이 익어갈 무렵, 또 다른 제 골칫거리는 Part 3,4 였어요..
 
한 지문 당 몇 분되지도 않는데, 제 집중력이 이렇게 바닥인줄 처음 알았어요...ㅠ
 
그 때 승태쌤이 늘 강조하시던 일명 ‘Tapping’으로 효과를 톡톡히 봤어요!
 
처음엔 손바닥만 아프고 정신없다고 생각했지만
(쌤 죄송해요...처음엔 효과 없는줄 알았어요ㅠㅠ)
\'tapping‘하는 만큼 정신도 또렷해지면서 어디에 정답포인트가 있을 만한지 알겠더라구요.
 
‘Shadowing\'도 강조하셨는데, 아마 이것까지 했으면 LC성적에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지도 모르겠어요.
귀찮아서 안한 거 후회하는 중이에요ㅠㅠㅠㅠㅠ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엘씨 비법을 알려 주셨는데 전부 하나도 빼먹을 것 없이 유용했어요!!
 

승태쌤과 수업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보이스 오브 코리아’ 얘기네요....ㅎㅎ
전 이거 당했더라는.....
이야기를 해두면 스포가 되니까 스킵할게요~
 
 
Part 5,6의 김동영 선생님
동영쌤과는 해커스에서 두 달 동안 계속 만나뵈었어요.
 
이제는 반별게시판도 다 끝나서 다신 들어가서 볼 수 없지만
항상 올려주시는 과제나 예습 공지에 이모티콘이 *^^*이시라는 점!!
 

동영쌤 수업은 항상 다년간의 문제분석으로
 
토익 문법의 엑기스를 배우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수업은 부교재로 나가시는데 뭐 하나라도 빼먹고 지나갈 것이 없이 완벽했던 기억이 남아요!
 
무엇보다 이걸 바탕으로 만들어주신 DM, DM PLUS, PV, Midweek Test, Weekend Test 등 정말 많은 자료들이 있는데요~
 
문제 퀄리티가 너무 너무 좋아서 문제 풀때마다 매번 존경스러웠어요~
 
틀린문제 뿐만이 아니라 맞았던 문제까지도 정리를 다 해두고 오답노트를 만들었는데요.
막판에 시험 준비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저는 어휘문제에 약해서 PV와 VS를 금같이 아껴서 봤는데요.
실제 토익시험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해석이 오래걸리지 않고 바로바로 답을 끌어올릴 수 있었어요~
 
또 자·타동사는 굳이 시간내서 외우지 않고 DM 풀이시간에
쌤께서 늘 발로 ‘쿵!’하시면서 \'100%타동사!‘ 혹은 ’100%자동사‘하시던 게 기억에 남아서 잘 외울 수 있었어요.
스터디에서 매번 선생님 따라할 때 ‘쿵!’ ‘100%자동사!’이러고 놀았던 거 같아요ㅎㅎ
 
 

마지막으로
Part 7 박영선 선생님
수업들을 땐 말씀 못드렸는데
목소리도 나긋나긋하시고 하늘하늘한 분위기로 예쁜 선생님이셨어요~
 

후기쓰려고 다른 분들 것도 참고했는데
다들 말씀하셨듯이 저도 ‘형광팬 리뷰’의 효과를 톡톡히 봤어요.
 
선생님을 만나기전에 항상 Part7의 장문 지문은 바이바이, 사요나라, 짜이찌엔 일 정도로
죽을만큼 보고싶었던 지문이나 감히 쉽사리 만나볼수 없었던 존재였어요ㅠㅠㅠㅠㅠ
 
그렇지만
다소 혹독하고 엄격했던(?) 시간 제약 안에 어려운 문제를 마구 풀라고 하시는 덕분에
선생님 수업을 듣고 난후 단 한번도 토익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해 본적은 없었어요!!
 
문제는 이제 정확도인데요.
여기서는 앞서 말씀드렸던 ‘형광팬 리뷰’가 등장해요.
Part7 지문을 분석할 때, 단지 문장을 해석하는 것 외에도
문제마다 각 다른 색의 형광팬으로 칠하다 보니 지문의 어디쯤에 어떤 문제의 정답단서가 숨어있을지 알게되더라구요.
 
덕분에 함정에도 자주 걸리지 않게되었고
가채점 결과 Part 7에서는 전체문제 중 2문제밖에 틀리지 않았어요....ㅠㅠㅠ
 

2,3월 내내 토익 시험 볼 때마다 Part7이 제게 계속 멘붕의 연속이라ㅠㅠ
우울할 때마다 선생님께서 특유의 나긋나긋한 어투로 ‘이번시험 많이 어려웠다. 많이 어려웠어요, 여러분~’하시면 작은 위안이라도 되었던 기억이 남아요~
 
 
 
 

2월 추운 겨울에 시작해서 3월 꽃피는 봄까지
해커스 학원에서 토익 공부를 했는데요.
선생님들, 당분간 토익으로 학원에서 뵐 일이 없어서 아쉽지만
수고많으셨고 감사합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810 [토익] 해커스 JJ쌤 RC 입문. 첫 토익 700 [1] 김승연 8711 2016.06.22 17:28
6809 [토스&오픽] [한달 IH]오픽은 엘리쌤과 함께!! [1] 최은진 7864 2016.06.22 15:31
6808 [TEPS] 6월 오전 중급종합반(정미애샘, 이나진샘 감사^^^) [2] 김경희 10403 2016.06.22 00:35
6807 [토익] [유수진/조성재 쌤 사랑해요 진짜... ♥] 800점대에서 900점대로 올리기! [2] 김서경 23897 2016.06.18 04:54
6806 [토익] 입문반 전신홍, 성지영 선생님/기본반 전미정 에리카설 오현진 선생님/실전반 조성재 유수진 선생님 감사합니다^3^♥ 사진 [5] 박성은 10876 2016.06.19 18:45
6805 [토플] 정규반 (윤수진쌤/이유민쌤/박민호쌤/이예은쌤)너무너무 감사해요!ㅎㅎ [4] 황예인 9412 2016.06.18 23:32
6804 [토익] 신토익 2주 오전실전반 -6년만에 2주 준비 후 본 두번째 토익시험(920점)! 유수진,조성재 선생님 수업 너무 잘 들었으며,깊은 감사드립니다 ^_^ 사진 [2] 김다영 19503 2016.06.17 17:31
6803 [IELTS] 실전반 함시윤 선생님 후기 [1] 신희재 9576 2016.06.17 18:50
6802 [토익] [끝장토익/RC주대명쌤] 900+실전문제풀이반 리얼 전역하고 2주만 공부 855->945 매우주관적후기 사진 [1] 정열회 19234 2016.06.17 16:04
6801 [토익] [신토익] 750+ 드림토익 강상진, 이화경, 원정의 선생님 890받았어요 ㅎ [3] 허은정 10043 2016.06.17 16:24
6800 [기초영어] 20살에 알았더라면... (연태흠쌤 종합청취 후기) [2] 박세영 19783 2016.06.09 00:12
6799 [토스&오픽] 박아리나 쌤 실전반 10일 완성수업 후기남겨요! [1] 이정민 7824 2016.06.17 13:43
6798 [SAT] 3,4월에 걸쳐 두달 가까이 잘 가르쳐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비밀글 [4] 박정은 1128 2016.06.14 22:50
6797 [토플] 토플후기 [4] 유재욱 8628 2016.06.14 19:55
6796 [토스&오픽] 종로캠퍼스 토스 기본반 강로사선생님 10일완성 수업수강후 Lv6 140점 맞았어요^^ [1] 이소연 7448 2016.06.14 18:05
6795 [IELTS] Jen 선생님. 주말 IELTS 실전반 7.5 후기 [1] 박현진 9734 2016.06.13 21:22
6794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수업듣고 레벨7 받았습니다!!! 사진 [1] 박윤희 7215 2016.06.11 10:44
6793 [토스&오픽] Elly 쌤 오픽 IH 후기, 감사합니다! [1] 이동은 6874 2016.06.10 17:03
6792 [토플] 라이팅 bailey쌤 송원쌤 감사합니다^^! [2] 윤설화 18955 2016.06.10 09:03
6791 [토스&오픽] 토스 레벨7!! 홍진형쌤 감사합니다!!! 사진 [1] 김태형 7720 2016.06.09 21:46
오늘하루 보지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