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2달만에 목표점수 달성하는 빡센해커스반]
한승태&김동영 선생님 수업 솔직후기
[토익점수보장반 수강 1달 후, 90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이정빈
[제 15회 해커스 장학생]
2016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유학성공담

clara 쌤 10일 완성(기본반) 듣고 첫시험에 IH 받았어용 :-)

김리은 | 조회 3699
  • 20180112


12월 18일~29일 10일 완성반(기본반) 들었던 학생입니다 :)
(선생님 저 기억하실지... 목 아래에 뭐 생긴거 지방종 아니냐고 물었던... 그 학생이에요 ㅋㅋㅋㅋㅋ)

저의 원래 실력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읽기와 쓰기는 편하지만 말하기는 완전 젬병인 '한국형 영어'의 표본이었습니다.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가능하지만 버벅버벅거리고... 원하는 표현을 잘 떠올리지 못하는?
그나마 다른 분들보다 유리한 게 있다면 미드 보기를 평소에 좋아했다는 정도지만,
보기만 했을 뿐.. 쉐도잉을 적극적으로 한 건 아니라 ㅠㅠ 사실상 백지 상태였어요.
그랬던 저였기에 사실 주변으로부터 오픽보다는 토스를 하라는 조언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왕 공부하는 거 회화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클라라 쌤 수업을 신청한 거였어요!!

정말 10일의 기적이라고밖에는 설명이 안 돼요 ㅎㅎㅎㅎ
사실 저는 다른 중요한 시험이 오픽과 겹쳐서,
수업 들은 뒤로는 사실상 하루 전날을 제외하고 공부를 거의 하지 못했었습니다 ^_ㅠ...
그런데도 클라라쌤이 수업에서 늘 강조하시는 미드 쉐도잉+스피킹 패턴 연습+스토리라인
이 세가지를 신경쓰면서 숙제를 열심히 해가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물론 더 열심히 공부해서 AL을 받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제 공부나 당일 시험 컨디션(독감...)을 생각하면 정말 과분한 점수라고 생각합니당 ㅠㅠ

클라라 선생님 수업이 좋은 점은
1. 전략이 확실하다.
2. 효율적이다.
3. 에너지가 넘쳐서 영어 자체가 좋아진다
이 세 가지였던 것 같아요!
특히 저처럼 오픽이라는 시험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에서, 급하게 점수를 따야 했던 학생에게는
서베이부터 스크립트, 시험 전략까지 단기간에 잡아주시는 클라라쌤의 수업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전 원래 집중력도 엄청 떨어지고 수업듣기를 즐기지 않는 학생이었는데,
클라라쌤이 워낙 말씀도 재밌게 해주시고 활기차셔서 2주가 힘들지 않았어요! :)
( +문별 닮으신 쌤...넘 귀여우십니당...ㅠㅠㅠㅠ 전 선생님 덕후였어요)

처음에는 모두 같은 스크립트로 공부하기 때문에 내용이 겹쳐도 괜찮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하지만 막상 시험을 보고 나니 선생님 말씀대로 '전달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란 점을 확실히 알았고,
왜 선생님께서 항상 '스크립트 암기'가 아니라 '스피킹 패턴'과 '스토리라인'을 강조하시는지 깨달았어요.
시험장에 가면 생각보다 예상하지 못한 질문들이 절반 정도는 나오는데,
이미 표현과 스토리라인을 익히는 과정에서 돌발질문에도 나름대로의 대답을 잘 할 수 있는 강심장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 꼭!! 꼭!!!!!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의 경우에는 스터디 권장반이었고, 나가신 분들 제외하고 총 4명이서 스터디를 했는데
워낙 스터디원분들이 성격도 좋았고 ㅎㅎ 또 한 시간동안 같이 영어로 떠드는 것만으로도
제 영어가 얼마나 부족한지 동기부여도 되고 (__) 한편으로는 영어로 드립치면서 같이 웃기도 하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지금까지도 스터디원들이랑 만들었던 카톡방이 살아있어요 ㅋㅋㅋ
다른 분들도 꼭 스터디하셔서 좋은 동료분들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전 5-5를 선택했고, 나왔던 질문들은
-자기소개
-사는 집 구조
-어릴 때 살던 집이랑 지금 사는 집 비교해봐라
-가족들이랑 휴가 때 하는 일
-대중교통에서 불편한 일들(ex.교통체증)에 대해 이야기해봐라
-과거와 현재의 대중교통 비교해라
-롤플레이 : 친구랑 하이킹가기로 했는데 너 다른 약속있어. 설명해라
-롤플레이 : 너 친구랑 네가 좋아하는 공원 가기로 했다. 친구한테 질문해봐라
-어릴 때 친척 집 방문했던 기억에 대해 이야기해봐라
-공원에서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해봐라. 어디였나? 무엇이 그 경험을 특별하게 했냐?
-(마지막질문) 전문가들이 말하길 휴가가 건강에 굉장히 중요하대. 이거에 대해서 리포트해봐라
이 정도가 기억에 남아요!
*그런데 사실 마지막 질문은 질문을 두 번 듣고 나서도 제가 잘 이해를 못했어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report'라는 단어를 듣고 멍... 때리다가 아는 선 내에서 그냥 아무 말이나 주절주절 했던 것 같아요 ㅠㅠ
전 사전에 봤던 모의고사에서 선생님께 '잘 모르는 질문이 나왔을 때, 너무 길게 이야기하지 말고 명료하게 끝내도 좋다'라는 피드백을 받았어서,
실전 때는 억지로 말하기보다 할 수 있는 말만 빨리 하고 넘기는 쪽을 선택했어요.
그러다보니 시험 보는 데 총 2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사실 오픽 시험을 준비하러 갔을 때 개인적으로 굉장히 힘든 상황에 있었어요.
가장 가고 싶은 회사를 거의 최종에서 낙방하고 ㅠ_ㅠ 한 해를 아무 일도 못하고 마무리하기 싫어서 무리하면서 등록한 수업이었는데,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즐거워졌고!!! 무엇보다 선생님처럼 자기 일을 사랑하면서 멋지게 사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어요 ㅎㅎ
여러모로 힐링받았어요.
수강을 망설이시거나 영어가 무서우신 분들은 꼭 클라라쌤 수업 들으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p.s. 선생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다이어트 비법도 꼭 알고싶어요 히히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232 [토플] [Gina Lee/노유리/김동현/Elly Ahn] 토플 중급반 한달 수강 후 90점! 감사합니다♡ [4] 신유진 4301 2018.02.14 18:28
9231 [토스&오픽] Karen쌤 오픽 10일 중고급 완성반 듣고 첫 시험에서 AL 나왔어요! [1] 박수정 2949 2018.02.14 14:49
9230 [토익] 지종섭, 임지선 선생님 한 달 수강 - 960점 후기 ! 사진 [2] 곽지수 4629 2018.02.14 12:37
9229 [토익] 750 지종섭. 임지선선생님 반 후기 [2] 차연주 3827 2018.02.14 09:15
9228 [GRE] 형성이/이정현 선생님 기본반 한 달 수강하고 164/170/4.0으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2] 강내훈 23187 2018.02.14 04:17
9227 [토익] 유수진, 조성재 쌤 2주 완성반) 첫 토익 940점 후기!! [2] 최규인 5507 2018.02.14 03:46
9226 [토익] 1월 850+ 점보반(13시/이윤정,케일리설,레이첼김) 첫 신토익 910점 나왔어요~~ [3] 김근형 3985 2018.02.14 02:42
9225 [토익] 지종섭/ 임지선쌤 750+ 반 수강후기 사진 [2] 김윤정 4559 2018.02.14 00:40
9224 [토익] 650+ 라이징토익 김경해, 윤희진 선생님 수업후기 [2] 우혜원 3899 2018.02.14 00:29
9223 [토익] 오전 중급종합반 B (이은빈,홍정윤,강상미T) 첫토익 860 후기 사진 [3] 고석진 4481 2018.02.14 00:27
9222 [토익] [임지선/지종섭 쌤 750+반 한 달 수강] 후기입니다!!!! 사진 [2] 여준영 4272 2018.02.14 00:25
9221 [토익] 1월 입문종합반 한나/김진태/홍다현 tr 후기 [3] 김명호 4759 2018.02.14 00:10
9220 [토익] 종로 이상길/김진영 선생님 어벤저스 토익 실전반 오전 감사합니다! 950점~! 사진 [2] 이진규 3992 2018.02.13 23:55
9219 [토익] 최정은쌤 1월 990반 재수강 후 960점 후기!! 사진 [1] 박정민 13723 2018.02.13 23:54
9218 [토익] 지종섭, 임지선 750+ 오전 정규 단기속성반 사진 [2] 이유진 4273 2018.02.13 23:28
9217 [토익] 1월 중급D반 선생님들! LC 만점!(이은빈, 조해나, 양지혜T) [3] 최하은 4509 2018.02.13 23:17
9216 [토익] [정규종합반E]한승태/표희정/김동영 tr 1달 수강 후 975점 후기! 사진 [3] 윤하연 15442 2018.02.13 22:09
9215 [토익] [대구] 850+ 실전 RC 대구 토익은 지종섭쌤! [1] 문은미 4088 2018.02.13 21:55
9214 [토익] 1월빡센오전정규D반 듣고 '첫토익 920점' 받았어요! 사진 [3] 손근영 3986 2018.02.13 20:21
9213 [토익] 원정의쌤 강상진쌤 이화경쌤 감사해요❤❤중급반듣고 한달만에 200점올랐어요! [3] 이하은 5836 2018.02.13 20:18
메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