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표희정선생님의 Part7 5초컷 비결공개!
해커스 수강생 / 정민교
실전반 수강 후 토익논란문제 정복!
해커스 실전반 수강생 리얼후기
[스탠포드 기계공학] 석사 합격
해커스 장학생 / 박상욱

클라라쌤 다이어리걸이예요 ㅎㅎ 첫 오픽 IH!

박제옥 | 조회 2925
  • 20190226

강남역캠퍼스 [IM~IH+][10일완성] 오픽 기본 (10시) (스터디권장) [iBT 실전모의테스트 2/12(화) 18시 진행] -2월 1일 개강, 2월 15일 종강-

수강 후 IH점 달성!

클라라쌤 안녕하세요... 맨날 10시 오전반에서 맨 앞에 앉아서 다이어리 들고 있던 학생입니당...

음 첫 오픽이었고 많이 당황+긴장했던것같아요...

다들 중고급반을 들으러 가는 이유가 있었군욥..ㅠㅠ 





우선 전 기본반을 수강했습니다! 10일 완성 클라라쌤꺼!!

그리고 수강 전 영어실력은 보통? 보통보다 조금 높은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첫 오픽시험에서 IH를 받았습니다.

사실 제가 많이 떨어서 했던말을 또하고 또해서 그런것같아요..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 열심히 해서 꼭 AL 받을겁니다ㅋㅋㅋ

그럼에도 후기를 쓰는 이유는 약간 저 자신에 대한 자극!이 되었으면 해서 씁니다!!


1)

먼저 실패요인을 분석하면

1. 썼던 형용사를 계속 씀

2. 말의 흐름이 매끄럽지 않았음.

3. 시제가 중간중간 틀렸음

4. 클라라쌤 말 안듣고 해외여행 고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인것 같아요. 

3번은 긴장을 덜하는 방법밖에 없고.... 1번 형용사..!! ㅠㅠ 이건 그래도 그나마 fancy expression위주로 되웠는데 당황하니 생각이 잘 안나더라구욧..ㅠㅠ 그래도 몇개는 썼습니다!! 

2번 요인의 경우, 스토리 라인 짜는건 연습을 했었는데, 스토리라인을 짜고 말하는 과정에서 중간중간 생각이 많아져서 그런게 큰 것 같아요. 하지만 스토리라인을 짠다는것자체가 용기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의외로 그거 위주로 마지막에 연습을 하고 가니 시간은 남더라구요. 질문 두번 듣는 동안 스토리라인 짜는 연습!! 필수!!!






2)

그리고 엄~청 긴장했음에도 IH가 나왔던 이유(내 생각!)

1. 연기를 잘함. 

2. 발음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함

3. filler 자주 씀


연기는ㅋㅋㅋ 오히려 친구라고 생각하고 에바가 중간중간 눈깜빡이고 고개 움직이는데 친구한테 말하는것처럼 했어요. 오히려 너무 편하게 대해서 깎인건가? ㅋㅋㅋㅋㅋ그리고 오히려 스토리라인 정리되어있어도 일부로 말 할거 다시 한번 생각하느라 일부로 filler을 잘 썼었어요. well...let me think, what else.. 엄청씀.








3) 

개인적으로 제가 공부하는동안 젤 도움이 되었던것. 

1. 스터디! SAS짱!!!

스터디나 sas가 하다보면 아 내가 공부가 덜된것같은데 집에서 스크립트 외우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데

하지 마세욥^^ 차라리 스터디 하세요. 집에서 공부 안하는거 다 알쟈나요...... 차라리 스터디하면 그래도 스토리라인 짜는 연습은 확실히 돼요! 그리고 영어에 익숙해지는 것도!! 막 점심먹고 그거에 대해 프리토킹하고...재미있었습니다^^ 우리 스터디조 최고!!! 


2. 쉐도잉

사실 쉐도잉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입과 혀를 푸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한국어를 쓰는 환경으로 둘러쌓여있는데 쉐도잉은 뭔가 막 내가 진짜 혀를 풀고 미국에 있는것처럼 느끼게 해줘요. 전 초반에는 미드/영화 쉐도잉 위주로, 끝에가서는 영화보단 TED를 쉐도잉 했습니다. 첨에는 0.5로 스피드 맞춰야 따라했는데 마지막에는 걍 스피드 1.0 정상속도도 다 따라했어욤 ㅎㅎ


3. 스토리 라인 짜기

스크립트요? ㅎ 저 스크립트 겁나 나름 외웠는데 정작 시험장가면 기억 1도 안나요. 스토리라인 연습하세요!!!!!!!!필수!!!!!!!!!









4) 나왔던 문제들

질문들은 다음과 같이 나왔아요. (빨강은 설문조사, 파랑은 돌발임!)

1. 자기소개(원래 무조건 1번은 자기소개임!)

2~4. 정확히 기억 안나는데 돌발이었음. appointment 관련!

5~7. 트레킹

5.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

6. 가장 좋아하는 트레킹 루트 설명

7. 시작한 계기와 현재 어떻게 하고있는지

8~10. 기억 안남. 근데 돌발이었음

11~12. 롤플레이

11. 가구를 사려고 하는 상황이야. 점원에게 3~4개의 질문을 해봐

12. 샀는데 problem이 있어. 전화해서 option을 2개 줘봐.

→ 근데 여기서 stain같이 정확한 문제점을 준게 아니라 진짜 there's a problem이라고 했었음. 이걸 자율적으로 설정하는것도 좋은듯

13. 너가 가구를 사서 만족하지 못했던 경험에 대해 말해봐

14~15. 해외여행(준비물이 뭐니? 뭘 고려하니?)

해외여행에서 조진듯.....








음. 별거 아닌 후긴데,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사회문제/돌발땜에 해커스 후기를 많이읽어서 올립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2월 트랜드가 하이킹/트레킹인지 2월달에 본 사람들 후기에서 하이킹/트레킹/cycling 나오더라구요...

사실 다 별로 안좋아해서 할말이 없었음.

아 그리고!!!!! 실제 문제는 해커스 문제집보다 더 자세하고 길게 문제가 나와요! 좀더 묘사 위주로 공부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끝!









p.s. 클라라쌤..저 한번더 하고도 AL안나오면 중고급반으로 갈게요...그때도 맨앞에서 다이어리 들고 다닐게욥...

그래도 오랜만에 영어하고 클라라쌤이랑 막 수업 중간중간 소통하는 느낌이었어서 너무 좋았어욥 ㅠㅠ 너무 열심히 하셔서 항상 나도 열심히 살아야지 하는 느낌을 주셨어요 클라라썜! 항상 행복하시길 빌게요!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633 [오픽] 첫시험인데 IH 문닫고 들어갔습니다. 종훈쌤 감사해요!!! [1] 김보민 2438 2019.03.09 11:25
10632 [토익] 첫 토익! 토익 입문 종합반 듣구 졸업하려구 합니당 :) [2] 이예진 5982 2019.03.09 01:10
10631 [토익] 진태쌤, kelly정쌤 감사합니다 ;-) 사진 [2] 윤수빈 5186 2019.03.08 23:00
10630 [토익] 유수진 선생님, 조성재 선생님 감사합니다! [2] 김보민 4287 2019.03.08 22:49
10629 [토익스피킹] 전승기 선생님 오전 8시 토익 스피킹 수업 후기입니다. [1] 조효진 2349 2019.03.08 21:54
10628 [토익] 감사합니다 선생님~ 드디어 850 돌파 성공했습니다~!! [2] 정승원 3936 2019.03.08 20:22
10627 [토익] 숙제덜했는데..1번듣고 105점, 두번듣고 150점상승 [2] 김도형 3501 2019.03.08 18:21
10626 [토익] 750반 강추합니다!! [2] 이규진 2654 2019.03.08 18:03
10625 [토익] 원킬토익(지종섭쌤 임지선쌤) 강의 듣고 700대에서 한달만에 865점 사진 [2] 서기창 2897 2019.03.08 17:59
10624 [중국어] 선영쌤 추천해요!ㅎㅎ [1] 신정원 2148 2019.03.08 17:53
10623 [오픽] 장종훈쌤 수업듣고 첫 오픽 AL맞았어요!! [1] 백성용 2616 2019.03.08 17:17
10622 [토익] 1월,2월 오전정규반 후기 (590 -> 880) 사진 [3] 권문성 4597 2019.03.08 16:32
10621 [토익스피킹] 토스를 2주만에 끝내려면 세이임쌤 강의를 들으셔야합니다. 전 무려 3개월을 토스공부했어요 [1] 김유진 2413 2019.03.08 16:20
10620 [토플] 첫 토플 91점 감사합니다~! [4] 양지선 3615 2019.03.08 15:53
10619 [토익] 뒤늦은 후기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3] 최민 4449 2019.03.08 15:30
10618 [토익] [임지선&지종섭 선생님] 생애 첫 토익 975 달성~! [2] 김수림 2665 2019.03.08 14:02
10617 [토익스피킹] 영알못의 월,수,금 토익 스피킹 lv6+ 달성반 후기 (전승기 선생님) 사진 [1] 이건주 2622 2019.03.08 14:36
10616 [토익스피킹] 2주 수업 수강하고 첫토스에서 레벨 7 180점 나왔습니다! 사진 [1] 이지훈 2820 2019.03.08 14:20
10615 [오픽] [오픽입문반]장종훈쌤 수업듣고 IM 사진 [1] 정유선 2453 2019.03.08 13:59
10614 [오픽] 수업과 스터디만으로도 IH가 나왔어요..! 사진 [1] 황해솔 2343 2019.03.08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