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2달만에 목표점수 달성하는 빡센해커스반]
한승태&김동영 선생님 수업 솔직후기
토린이의 첫 토익, LC만점으로 졸업!
해커스 입문반 수강생 리얼후기
[제 17회 해커스장학생]
2018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토플&유학성공담

클쌤 수업듣고 오픽 첫시험 IH! 걱정 논노!!

윤태경 | 조회 1741
  • 20180811

강남역캠퍼스 [IM~IH+][한달완성] 오픽 입문 + 기본 (13시) (스터디권장)

수강 후 IH점 달성!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 7월 한 달 간 [오픽 입문+기본] 수업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여자친구가 클럽가도 상관없어요?" 하고 물어보셨을 때 제가 "!" 했더니 "여자친구 없죠?" 하고 뼈맞았던 학생입니다 ㅠㅠ ㅋㅋㅋㅋ. 아 그리고 조교쌤 저 그 조교쌤이 활발하게 스터디 잘 한다고 한 조에서 혼자 안경 쓰고 있던 남학생입니다!!)

 

일단 영알못인 저에게 IH라는 이런 과분한 점수를 떠먹여주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잘 가르쳐주시고 지도해주신 클라라쌤과 조교쌤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난이도는 5-5로 봤고 조교쌤이 추천해주신대로 역삼에서 시험봤습니다. 첫 시험이라 걱정도 많이 했고 긴장도 해서 답변을 버벅거려서 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총 31분 동안 대답을 했구요. 제가 받은 15개의 질문들은요

 

1. 자기소개

 

2. 지금 살고 있는 집 묘사. 제일 좋아하는 방은?

 

3. 어렸을 때 살던 집과 지금 살고있는 집의 변화 및 비교해봐라.

 

4. 한국에 있는 집들에 대해 설명해봐.

 

5. 좋아하는 음식과 만들기 좋아하는 음식 설명. 맛은 어땠는지. 누구를 위해 만들었는지?

 

6. 너희 나라만의 특별한 음식이 있는지?

 

7. 음식을 만들다가 겪은 unexpected, special한 경험이 있는지?

 

8. 집에 있는 가구들에 대해서 설명. 제일 좋아하는 가구는?

 

9. 집에서 휴가 보낼 때 어떠한 것들을 하는지?

 

10. 가구를 샀는데 그 가구의 fabric에 얼룩이 묻어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지 상황과 해결책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롤플레이 당연히 질문하기가 나올 줄 알았는데 상황설명하기가 나와서 멘붕... 멘붕의 영향이 나머지 문제들에 까지 미쳤습니다.

11.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기차를 타기로 했다. 표를 사야되는데 매표소에 3~4가지 질문을 해봐라.

 

12. 미안한데 표가 매진되어 살 수 없게 됐다. 친구한테 상황을 설명하고 2가지 대안을 제시해라.

 

13. 당신은 서베이에서 하이킹과 트레킹을 선택했다. 하이킹과 트레킹이 과거와 현재에 어떻게 달라졌는지 설명하라.

처음에는 많은 것이 달라졌다고 했다가 할말이 없어지자 중간에 EVA에게 솔직하게 고백함... 미안 EVA 별로 달라진게 없는 거 같아... 망했다고 생각함....

14. Stay to fit 하는데 있어서 하이킹, 트레킹이 조깅, 걷기 등 다른 운동과 비교해서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설명하라.

Say that again..? 무슨 말인지도 이해를 못했고 대충 이해해서 아무 말이나 뱉어버림... 근데 그 아무 말도 음음음...하면서 제대로 뱉지도 못함..ㅠㅠ 갑자기 응시료 78100원이 아까워짐...

15. 너희 나라에서 사람들은 주로 하는 하이킹, 트레킹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라.

하이킹, 트레킹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랬으나 생각나는 게 없어서 클쌤이 주신 날씨, 패션 돌발주제에 나오는 스토리 라인들을 활용하여 대답해버림.... 78100=치킨4마리란 생각에 눈물이 앞을 가림...

 

다시 생각해도 진짜 엄청 시험 못봤다고 생각해서 다시 볼 생각까지 하고 있었는데 예상 외로 성적이 너무 좋게 나와서 정말 놀랬고 이게 다 클쌤효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왜 다들 오픽은 클라라!” 하는지 이해가 되요 ㅋㅋㅋㅋ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ㅠㅠ

 

제가 클쌤의 수업을 듣고 느낀점을 몇 가지 끄적이자면요..

1. 수업은 빠지지 말자! 과제는 꼭 다하자!

: 제가 수강 한 7월 내내 날씨가 scorching hot & humid 24/7 해서 수업 몇 번 빠질까도 생각했지만.. 항상 수업 마지막에 다음 수업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시며 던지시는 떡밥(?)을 물어버린 저는 항상 안 빠지고 다 나왔습니다. 근데 정말 매 수업마다 중요하더라구요!! 그 날 그 날 알려주시는 Fancy Expression이 정말 별거 아닐 수 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좋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쌤이 농담으로 알려주는 Fancy Expression도 다 적었고 다 외워서 시험볼 때 다 활용했어요. Fancy Expression은 정말 영어 잘 하는 척(?) 하기에 유용한 거 같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집에 와서 복습&과제는 꼭 다 하려고 노력했고 왠만하면 항상 다 해갔는데 몇 번 못 해간 적도 있긴 해요. 하지만 패턴을 활용해서 프리토킹 200개 녹음하기는 항상 했고 끝날 때는 170개 정도 했습니다. 200개는 못 채웠어요.. (채웠으면 AL 나왔으려나요) 여튼 수업 빠지지 않는 거랑 과제 다 해가는 거!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클쌤 믿고 하라는 거 충실하게 하면 되는 거 같아요.

 

2.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자!

: 저 보다 훨씬 시간활용 잘 하시는 분들 많으시겠지만 제가 한 걸 말해보자면 일단 저는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하며 붕 뜨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그 시간에 주로 질문모음집을 들어서 질문에 익숙해지려고 계속 들었어요. 듣고 스토리라인 생각하고 듣고 스토리라인 생각하고

그리고 후기게시판에 들어가서 후기들을 많이 읽었어요. 클쌤이 말하신대로 후기게시판을 읽는 것만으로도 많은 효과가 있더라구요. (동병상련의 감정 + 오픽간접경험 + 오픽공부꿀팁) 그리고 휴식을 취할 때는 일부러 팝송만 들었어요. 원래 팝송을 좋아하긴 했는데 그래도 뭔가 오픽공부하는 기간만큼에는 일부러 더 많이 영어에 제 자신을 노출시켜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쌤이 수업시간에 들려주신 Kygo x Ellie GouldingFirst Time 저도 좋아하는 노래에요!! 수업시간에 들어서 반가웠습니다 ㅋㅋㅋ)

 

3. 스터디는 무조건 하자.

: 오픽공부하는데 있어서 스터디가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시간 반 동안 클쌤과 오픽공부를 했다면 그 후에는 스터디원들과 서로 피드백하며 전날 배운거 복습, 그날 배운거 확인, 돌발주제 연습, Extra Questions 연습들을 했어요. 그 후에는 Free Talking Time을 가지면서 주제를 정하고 각자의 의견이나 생각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저는 진짜진짜 스터디하면서 도움이 많이 됐고 영어실력이 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 같았어요. 그리고 스터디에서 제일 중요한 조교쌤!! 정말 감사합니다ㅋㅋㅋㅋ 항상 저희 조 정말 열심히 하고 잘 한다고 칭찬 많이해주시고 저희 조원들 다 IH이상 나올 거 같다고 하셔서 저희가 에이~ 했는데 진짜 쌤 말대로 됐네요!!! 진짜 저희 방 들어오셔서 제가 답변하는거 들어주시고 시간도 재주시고 피드백까지 해주시는거 너무 감사했어요. 얼마나 친절하시던지ㅠㅠ 거기다가 질문하는거 정말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고 꿀팁까지 알려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kindness!! (조교쌤 영어실력 너무 갖고싶을정도로 너무 부럽습니다 ㅠㅠ)

정말 저는 조교쌤들이랑 친해져서 스터디할 때 많은 도움받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적다보니 글이 정신이 없네요.. 그래도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구요..

제가 그만큼 클쌤한테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다보니 글을 길게 적었습니다 ㅠㅠ (조교쌤도 감사드려요!!)

정말 날씨가 더운데 항상 학생들에게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좋은 강의해주시고 거기에 좋은 성적까지 받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클쌤 진짜 사랑스럽고 엄청 이쁘세요!!) 무더운 날씨에 건강챙겨가시면서 파이팅하시구요. 앞으로도 항상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_^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553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김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20 2018.09.14 14:38
10552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유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65 2018.09.14 14:35
10551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신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22 2018.09.14 14:31
10550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박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128 2018.09.14 14:28
10549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노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27 2018.09.14 14:25
10548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Ivy's반 우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50 2018.09.14 14:21
10547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전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220 2018.09.14 14:15
10546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남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56 2018.09.14 14:13
10545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김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67 2018.09.14 14:08
10544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김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1090 2018.09.14 14:06
10543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김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55 2018.09.14 14:02
10542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유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96 2018.09.14 13:59
10541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익명 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887 2018.09.14 13:57
10540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김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60 2018.09.14 13:53
10539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남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사진 해커스 898 2018.09.14 13:51
10538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이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812 2018.09.14 13:47
10537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최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808 2018.09.14 13:44
10536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이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794 2018.09.14 13:41
10535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익명 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763 2018.09.14 13:38
10534 [SAT/영어특기자] 6월 SAT 오전종합반 Pre-ivy's반 장ㅇㅇ수강생의 후기입니다. 해커스 909 2018.09.14 13:36
메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