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표희정선생님의 Part7 5초컷 비결공개!
해커스 수강생 / 정민교
실전반 수강 후 토익논란문제 정복!
해커스 실전반 수강생 리얼후기
[제 18회 장학생]
2019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첫영어시험 IH받았어요^^

김상희 | 조회 2045
  • 20190502

종로캠퍼스 [IM~IH+][10일 완성반]오픽 기본 (10시)[스터디권장]-4월 15일(월) 개강, 4월 26일(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영어시험을 한번도 안쳐봐서 저에겐 첫 영어시험이자 도전이었는데 목표점수가 나와서 너무너무 기쁘네요 ㅎㅎ 

토스랑 오픽이랑 많이 고민하다가 전 문법이 좀 약하고 외국인이랑 조금 수다떠는거만 해봐서 좀더 전달력과 유창성을 보는 오픽으로 선택했어요 ㅎㅎ 

사실 목표는 IH이긴 했지만 첫시험에 IH나오는건 정말정말 기대도 안했거든요 ㅎㅎ 

감개무량하네요 ㅋㅋㅋ

점수인증사진은 파일이 안올려져서 패스해요ㅠ


<반 선택>

기본반을 택한건 제실력도 실력이지만 첫시험에 AL을 바라보고 하는건 좀 부담되기도 하고 좀 더 쉬운 문장을 그냥 외운다기보다는 정말 내꺼로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수 있겠끔 유창하게 말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해서 한참 고민하다가 기본반을 택했어요 ㅎㅎ 근데 시험보고 나니까 조금 더 욕심을 내서 걍 되나안되나 완성반 할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조큼 들었습니다 ㅎㅎㅎ

반 선택이 고민되신다면 자신이 머릿속에 아무 한국말을 생각하고 바로 5초만에 영어로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다 하시면 완성반으로 그게 아니면 기본반 선택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ㅎㅎ


<공부>

저는 일주일정도 책으로 좀 보다가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도 잘 안오고 빡쎄게 2주공부해서 봐버리자 하는 맘으로 학원을 등록했는데요. 제나쌤이 첫날에 자신이 시키는데로 하고 나만 따라오면 넌 할수있어. 하는 확신을 가지고 브리핑 해주셔서 든든했어요 ㅎㅎ 브리핑 듣고 내가 어떤거를 공부해야할지, 뭘 해야하는지 확실히 알게되었거든요 ㅎㅎ저는 스터디는 안했어요 ㅎ 집이 멀어서ㅠ 매일매일 남아서 공부하는게 좀 부담이 되더라구요 ㅜ 근데 서로 스피킹 연습하는거니까 영어로 말할때 쑥스러움을 많이 타신다거나 빨리빨리 말하는게 안되신다면 스터디 도움 많이 되실거 같아요. 가끔 쌤이 스터디 하는거 말씀해주시는거보면 좀더 밀착으로 신경써서 봐주시고, 다들 빡쎄게 공부하시는거 같거든요 ㅎㅎ 저는 스터디 안하는대신에 쌤이 강조하신 쉐도잉연습 많이 했어요. 집에 올때 지하철에서 지문 기본적으로 외우고 쉐도잉 지문 1개당 20번씩 기본적으로 했어요. 사실 집중해서 하면 시간 많이안걸리고 1시간정도안에 끝났던거 같아요 ㅎㅎ 기본적으로 지문을 어느정도 외우고 쉐도잉해야지 무조건 쉐도잉만해서는 머리에 안남는거 같더라구요ㅠ 쉐도잉은 억양과 발음, 유창성 높여주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ㅋㅋ 제나쌤 목소리가 발랄하셔서 웃으면서 할수 있었던거 같아요^^(잠들기전까지도 음원들으면서 자서 ㅋㅋ 한동안은 썜 목소리만 들어도 나른해지며 잠이 왔던 기억이..ㅋㅋ)
첨삭해주시는거도 직설적이며 솔직하게 해주셔서 조큼 자신감을 잃을뻔 하긴했었지만 꼼꼼하게 솔직하게 해주셔서 오히려 더 자극 받고 열심히 하려고 했었던거 같아요 ㅋㅋ 


<시험>

쌤이 첨에 브리핑 해주실때 수업듣고 바로 해야 점수가 잘 나온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전 그냥 눈딱감고 수업종강 다음날로 미리 등록했었어요ㅋㅋ 너무 자신이 없어서 쌤에겐 말안했지만ㅋㅋ 아근데 두번째주에 정말 심하게 목감기와서 수업도 빠지고 연습 너무 못했어서ㅠㅠ 자신감이 바닥으로 급하락했었더랬죠.. ㅋㅋ 사실 시험도 돌발질문으로 처음에 industry에 관한 질문으로 3개가 나온거에요.. 아~ 망했다 싶었어요ㅎㅎ모르는거 수업때배운 필러문장 쓰면서 좌절하며 넘겼던거 같아요 ㅜㅜ 
돌발-industry 관한문제 3문제,음식에 박테리아에 관한 문제.. /요가문제 2~3문제, 휴가,친구초대, 롤플-요가수업문제 2문제 (등록, 하나는 못알아들음)사실 문제가 멘탈이 좀나가고 귀에 잘 안들어와서 알아듣지 못한문제가 많았어요 ㅋㅋㅋ 3문제 정도는 잘 못알아 들어서 이해못햇다고 솔직히 말했던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했던말 몇번 반복했던거도 있었고.. 너무 횡설수설하고 일찍나왔는데.. 무튼 망했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ㅋㅋㅋ 근데 IH가 나와서 너무 좋네요 ㅋㅋ AL도전생각이 마구 들긴하지만 생각중입니다 ㅋㅋ

도전한다면 제나쌤 수업 또 들으러 갈게요~^^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080 [중국어] 일을 그만 두고 펜을 잡은 당신에게 hsk 4급이란 사진 [1] 김창섭 1600 2019.05.18 15:54
11079 [SAT/영어특기자] 2019 5월 SAT R:-1 W:-1 M:-1 후기! [4] 허재정 3407 2019.05.18 12:11
11078 [토익] 은빈쌤!! 한 달 수강후 880점~ 사진 [1] 김혜연 2884 2019.05.18 00:59
11077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수업 추천 [1] 정지은 1860 2019.05.17 18:36
11076 [토익] 중급종합반 첫토익 890점 후기!! [2] 안희연 3350 2019.05.17 16:25
11075 [오픽] 선생님 덕분에 한달 수강하고 바로 IH 받았어요 [1] 한상혁 1638 2019.05.17 15:19
11074 [토익] 모의고사반 김현서선생님 사진 [1] 하승준 2815 2019.05.17 14:53
11073 [오픽] 선생님의 꿀떨어지는 팁들 덕에 IH 받았어요 > [1] 박송인 1819 2019.05.17 14:30
11072 [IELTS] 중급반 한달 수강 후 첫시험 7.5 후기 [4] 유준하 4320 2019.05.17 10:22
11071 [토익] 갓 전설토익 듣고 800점 달성한 후기~ [2] 최이정 3096 2019.05.15 21:53
11070 [중국어] 스승의 날에 점수확인..★ 다행이야 붙었다..ㅠ [1] 이유민 2022 2019.05.15 12:04
11069 [오픽] [IH] 후기입니다~ [1] 정경호 2108 2019.05.14 19:04
11068 [오픽] Karen쌤 수업듣고 한번에 IH 달성! 사진 [1] 변예찬 1977 2019.05.14 13:10
11067 [토익] 직장 다니며 주말반 수강후 915점 [2] 임정규 2645 2019.05.13 18:10
11066 [토익] 첫 신토익 한달만에 885점, 정답에 확신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사진 [2] 박수정 2686 2019.05.13 17:02
11065 [오픽] 최종학력 중졸 고삼이 OPIC AL받은 썰 (수강후기+시험후기) 사진 [1] 신유진 2984 2019.05.13 01:32
11064 [토익] 뒤늦은 750+최석원선생님 강의 후기 [1] 서아로미 2468 2019.05.12 16:21
11063 [토익] 비록 좋은 점수는 아니지만... [3] 채경민 4008 2019.05.12 14:58
11062 [토익] 2주만에 LC 100점 상승 실화? 임지선 문종섭쌤감사함당 [2] 김민정 2095 2019.05.11 22:49
11061 [IELTS] 아이엘츠 첫 시험 라이팅 7.0 받았습니다! [1] 국채은 3266 2019.05.11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