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표희정선생님의 Part7 5초컷 비결공개!
해커스 수강생 / 정민교
토린이의 첫 토익, LC만점으로 졸업!
해커스 입문반 수강생 리얼후기
[제 17회 해커스장학생]
2018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토플&유학성공담

정규 종합 2달+실전1달->96

최규원 | 조회 3806
  • 20190521



안녕하세요ㅜㅜ제가 수강후기를 쓰게 될 날이 올 줄은 정말 몰랐어요ㅜㅜ

저는 국내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81점 넘기는 게 목표였는데, 영어 공부한 지도 오래되기도 했고, 토플 공부하는 게 너무 어려워서 수업을 자그마치 3달이나 듣고 첫 시험을 보았네요ㅜㅜ

사실 저는 대학을 졸업한 뒤에 공부를 시작한 거여서 마음도 여유롭지 않고, 알바랑 병행해서 하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사실 첫 두달은 제대로 공부를 못한 것 같아요.사실 마지막 달까지도,...ㅎㅎㅎ마지막 실전반 수업들을 때 김동현 쌤이 걱정된다고 하실 정도로 막판엔 놓아버렸던 것 같아요..ㅎㅎ

3달 수업을 다 마치고 시험 전까지 남은 2주동안이 진짜로 공부한 기간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수업을 들으며 꾸역꾸역 과제를 했던 3달이 없었으면 이 2주도 없었을 거에요ㅜㅜ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래도 막판엔 실력이 느는 걸 경험하고 시험을 치러갔기 때문에 그때 느꼈던 걸 공유하고싶습니다!!


1. reading(29)

리딩은 모두가 다 아시겠지만, 단어가 가장 중요해요. 스터디를 하지 않아서 강제성 없이 단어공부를 해서 완벽하게 외우고 가진 못했지만, 초록이 단어 파일 다운받아서 지하철 오가면서 매일매일 듣고, 한 장이라도 더 외우려고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실전반에서 박보라쌤 시간에 매 회 단어시험을 봐서 어쩔 수 없이 외우게 됐는데 이때 외운 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어요. 초록이를 하지 않았을 땐 한 지문에서 단어문제 2-3개씩은 틀렸던 것 같은데 막판에는 어쩌다 한 개 틀리는 정도로 올릴 수 있게 됐어요.

그리고 리딩 점수 올리는 데 가장 도움이 많이 됐던 건 박보라쌤 수업이었어요. 단순히 스킬을 알려주신 게 아니라 지문에 어떻게 접근해야하고, 문제를 예상해야하는 지 통찰력있게 이끌어주신 것 같아요. 접근만 바꿔도 문제 풀 때 정확성도 올라가고, 지문에서 어떤 내용이 중요한 지 금방 파악할 수가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마지막으로 독해 공부하면서 정말 뼈져리게 느꼈던 건 paraphrasing의 중요성이었어요. ETS는 선택지에서 절대 지문에 있는 표현을 그대로 옮겨 적지 않아요. 무조건 다 Paraphrasing을 하는데, 어떤 식으로 parapharasing을 하는 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익숙해지니까 나중에는 지문을 읽으면서 아 이게 어떠어떤 식으로 바뀌어서 선택지에 적혀 있겠구나 예상을 하고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 보라쌤 수업 들으시는 분들은 paraphrasing오답노트 꼼꼼히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2. listening(24)

점수 자체는 절대 높은 점수가 아니지만, 제 입장에서는 진짜 기대도 할 수 없는 점수였어요ㅜㅜ 토플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listening이었는데

그 이유는 공부시간이 제일 많으면서도 느는 느낌은 들지 않아서 그냥 땅만 파는 것 같았기 때문이었어요..그래도 노력이 꼭 점수로 보장될거라는 최지욱 쌤 말과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 김동현 쌤이 보내주신 문자를 보면서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서 계속 쌤들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복습을 했어요.

저는 세 달 내내 최지욱쌤이 알려주신 복습 방법대로 공부를 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이 방법이 가장 무식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최지욱쌤이 맨날 강조하신 게 memory span늘리기+출제포인트 잡기 였는데, 이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를 하시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공부방법이라는 게 listening지문 전체를 들어서 따고, 성우랑 똑같이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속도, 연음을 잡아서 따라 읽는 연습+ 출제포인트에 맞춰서 지문 듣는 훈련 하는 거였는데, 처음에는 conver에만 이 방법을 적용해서 하다가 막판에는 lecture도 이 방법으로 복습했어요. 처음에는 진짜 죽을 것 같았는데 (한 지문 다 따고 따라 읽는데 3시간 넘게 걸렸어요.) 이게 제일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들으면서 방금 들은 문장 바로 떠올려 보는 훈련이 memory span늘리는 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렇게 공부하니까 처음엔 너무 길게 느껴지고 넘사벽이었던 lecture가 어느정도는 편해지더라고요ㅜㅜ

그래도 지문이 잘 들린다고 문제를 다 맞출 수 있는 건 아니니 출제포인트에 맞춰서 듣는 연습도 꼼꼼히 하셔야해요ㅎㅎㅎ


3. speaking/writing(22/21)

사실 이 두 영역은 점수를 많이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을 안 해서 둘 다 그냥 20점만 넘자는 생각으로 공부를 했어요.

스피킹은 아일린 쌤 녹음본 맨날 따라하면서 걸어다녔고, 아일린 쌤과 서유진쌤 템플릿 종합해서 저만의 답변을 준비하고 시험을 쳤어요. 다행히도 시험 문제에 평소에 연습했던 문제랑 비슷하게 나와서 평소대로 나왔던 것 같아요. 세 영역 전부 fair나왔구요, 시험보기 전 막판에 실전 교재로 매일매일 실전 연습하고 갔어요. 그리고 예전에 아일린 쌤이 뽑아주셨던 독립형 리스트 풀어보고 갔고요. 스피킹은 실전 연습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문제 많이 풀어보고, 하나하나 꼼꼼히 복습하는 시간 쌓다보시면 적어도 시험장가서 말을 못해서 가만히 있게 될 상황은 안 생길 거에요.

그리고 라이팅은,,, 통합형은 굿 점수, 독립형은 리미티드 나왔네요. 통합형은 지현쌤 템플릿 썼고, 리쓰닝이 잘 들려서 수월하게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독립형 문제가 학원에서 trial test봤던 때랑 문제가 거의 똑같이 나와서(trial test에서는 25점) 아 여기서 대박나겠구나 했는데 리미티드 받았어요ㅜㅜ 사실 왜 리미티드 받았는 지 이해가 안 갔어요.. 제가 너무 wordy 하게 썼거나, 주제에서 좀 벗어났든 지 했던 것 같아요ㅜㅜㅜ 아무튼 라이팅도 시간이 많이 필요한 과목이지만, 쌤들이 내주시는 숙제만 잘 해도 점수가 탄탄하게 나올 수 있는 영역이니 평소에 잘 하시는 게 가장 좋은 공부방법인 것 같아욯ㅎㅎㅎ


방금 점수 보고 너무 흥분해서 두서없이 적었지만 ㅜㅜㅜ제가 3개월동안 공부하면서 느꼈던 걸 적어봤습니다ㅜㅜ

정말 저같은 사람도 꾸역꾸역 공부해서 90점 넘었습니다. 점수가 오르는 것 같지 않고, 뻘짓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도 포기는 하지 마세요, 강남 왔다갔다 하면서 공부한 시간이 너무 아깝잖아요ㅜㅜㅜ 열공해서 한 번에 토플 탈출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쌤들 너무 감사해요ㅜㅜ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160 [토익] 빡센토익 진영샘 상길쌤 감사합니다! 사진 [2] 황연희 2043 2019.06.06 06:54
11159 [토익] LC단과 390>460 토익졸업 후기 사진 [1] 이동현 2270 2019.06.06 06:53
11158 [토익] 수강 한달만에 740->910 사진 [3] 김진아 3448 2019.06.06 06:39
11157 [IELTS] 부끄럽지만 후기 남겨봐요! 5.5기본반 한달 -> 오버롤6.0 사진 [4] 조연희 4550 2019.06.06 00:53
11156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덕분에 토스 레벨7 얻었습니다 :D 사진 [1] 김민정 3634 2019.06.05 18:01
11155 [중국어] 짠잉 선생님 TSC4-6급반, 역시 원어민 선생님 짱짱!! [1] 강인규 1733 2019.06.05 18:00
11154 [GRE] [GRE 163/170/4.5] 수업후기 및 공부방법 (이훈종/Monika/이정현 쌤 감사합니다) 사진 [3] 하재현 15575 2019.06.04 19:07
11153 [오픽] 클라라쌤 너무 보고싶어요! IH 사진 [1] 최설희 2078 2019.06.04 19:01
11152 [오픽] Karen 선생님 오픽 첫시험 AL 후기!! [1] 조성희 1491 2019.06.04 05:05
11151 [중국어] 역시 해커스 ! 역시 중잘남 ! [1] 김태연 1079 2019.06.04 03:15
11150 [TEPS] 두 달동안 감사드립니다:) [1] 강채린 2537 2019.06.03 23:59
11149 [토익스피킹] 생의 첫 토스점수로 통과하기 사진 [1] 이찬희 1888 2019.06.03 21:58
1114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중급반 리얼 후기입니당 [3] 백유리 2713 2019.06.03 21:24
11147 [오픽] 클라라쌤 오픽IH 후기 사진 [1] 박다은 1749 2019.06.03 15:58
11146 [기초영어] 박대성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이은지 2527 2019.06.03 04:01
11145 [오픽] IH는 여윽시 클라라쌤!! [1] 홍석환 2103 2019.06.02 17:24
11144 [오픽] 클라라쌤 주말반 강의 듣고 AL 떴어요!! 직장인, 대학원생들도 클라라쌤만 믿고 가세요~ 사진 [1] 김지연 2286 2019.06.02 13:42
11143 [GRE] GRE MATH! [1] 이상희 2976 2019.06.01 22:20
11142 [토익스피킹] SayIm 선생님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슴다 [1] 이영걸 1810 2019.06.01 12:42
11141 [중국어] 기초중국어 오민경쌤!! [1] 이훈태 1412 2019.06.01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