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2달만에 목표점수 달성하는 빡센해커스반]
한승태&김동영 선생님 수업 솔직후기
토린이의 첫 토익, LC만점으로 졸업!
해커스 입문반 수강생 리얼후기
[제 17회 해커스장학생]
2018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토플&유학성공담

[장종훈쌤OPIc 기본심화반] 첫 오픽시험 IH 받은후기!!!오픽은 종훈쌤한테 배워야죠!!

윤다혜 | 조회 1684
  • 20180930

강남역캠퍼스 [IM2~IH+][10일끝장] 오픽 기본심화 (16시)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 -8/15 개강, 8/28 종강-<9월 1일(토) 시험대비>

수강 후 IH점 달성!





종훈쌔앰!!! 빼앰!!! 저 오픽 IH 성적표 들고왔습니다!!!

첫 오픽시험에 IH를 받았어요!! 종훈쌤 아니었으면 이 점수 못받았을거에요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쌔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는 8월말에 종강하고 바로 토익수업을 듣는바람에 시험을 바로 못봤어요.

(사실 겁나고 두려워서 미루고 미룬게 80%...)

시험보기 전날까지 선생님한테 질문하고 어떡하냐고 호들갑떨었었거든요..

근데 제가 IH를 받을줄이야!!!ㅠㅠㅠㅠ 쌤만나고 기적이 일어났어요.

오픽은 장종훈쌤한테 가세요 꼭 종훈쌤한테 가세요!! 무조건이에요!!


종훈쌤이 시험날 초코에몽 원샷하고 들어가라고 하셔서 초코에몽과 청심환 하나 사들고

역삼 오픽센터?로 갔습니다!! 스피킹 시험은 처음이라서 엄청 긴장되더라구요..

제 점수에 초코에몽과 청심환도 한몫 했어요!

너무 긴장되시는 분들은 시험보기 1시간전에 청심환 드시고 30분전엔 초코에몽을 드시는거 추천합니다.

심리적 효과 덕분인지 긴장이 좀 덜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리고 시험시작하기전에 서베이 체크하는데 서베이 뭐 체크해야하는지 꼭꼭 기억하고가기!

저 갑자기 생각안나서 핸드폰끄기전에 수업시간에 찍어둔 서베이 목록 급하게 확인하고 껐어요..ㅎ


시험 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제일 먼저 자기소개하기! 에바한테 Hi Eva~ How was it going~? 이러면서 끼부리면서 시작했어요ㅎㅎ

자기소개는 아주 유창한척 자신있게 말하고 마지막에 "에바! 다음문제로 가자!" 이러면서

 next 버튼 누르고 문제를 들었는데....

오마이갓... 첫문제부터 돌발 나왔어요ㅠㅠ 아주 자연스럽게 홀리카우를 외쳤답니다 헷....

홀리카우는 정말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때 쓰는 비장의 카드거든요....ㅠㅠ

비장의 카드를 첫문제에 쓰다니! 그 순간 아 다음시험 언제보지 생각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홀리카우를 정말 엄청나게 유창하게 말했어요 응~강속 다 살리면서 감정 실어서 연기하며ㅋㅋㅋ

제가 혼자 랜덤으로 문제음원 틀어놓고 연습할 때마다 잘 모르는 문제나오면

이거 내가 볼 수 있는 시험 맞나 생각하면서 홀리카우!! 이러면서 연습했거든요ㅎㅎ

그래서 홀리카우는 정말 아주 유창하게 막힘없이 응~강속 제일 잘 살리면서 말할수 있어요.

수업들으시면 제가 무슨말 하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홀리카우 말하면서 화+억울함을 호소한 이후로 약간 에바랑 친해졌다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오픽시험에 적응되기 시작했어요ㅎㅎㅎ

중간중간 에바한테 뭐 좋아하냐고 질문도 하고, 그 영화 꼭 봐보라고 추천도 해주고 신나게 말했어요!

저 혼자 떠들다 나오는 시험이니깐 누가 틀렸다고 지적할 일도 없고

에라 모르겠다~ 내가 배운영어 아는영어 다 말하고 나오자~

이 생각으로 나머지 문제들 풀었던거 같아요. 나름 잘했다고 생각하는건 연기!! 유창한척!!

종훈쌤이 연기 강조하는 이유를 알게 됬어요ㅎㅎㅎ


그리고 시험보면서 느낀건 진짜 신기하게 끊임없이 스토리가 생각나더라구요.

쌤이 알려주신 쳇바퀴!! 스크립 10번읽기, 응급처치, 구어체, 스토리 이거 열심히 연습하면 IH받을수 있어요!

종훈쌤이 하라는대로만 공부하면 IH 모두 가능합니다 진짜!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오픽공부 팁을 드리자면!☆

저처럼 only한국교육만 받은, 해외 나가본적 없는 분들에게 도움 될거같아요!


스크립트를 외우지말고 마음에 드는 문장과 표현들을 이해하면서 익히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익힌 문장과 표현들을  스토리로 만드는거에요 대신 말로 즉흥으로요!!


저는 문장암기할 때 영어 문법구조랑 한국말 문법구조랑 비교하면서 이해했어요.

주어+동사 기본구조에서 수식어가 어떻게 붙는건지, 한국말의 어떤 표현이 수식어로 붙는건지

이런거 생각하면서 이해하면서 공부했어요!

영어랑 한국어랑 비교하면서, 이해하면서 공부하니깐 생각도 잘 나고  응용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구어체 표현은 암기했어요!

예를들어서 "이건 마치 천국같았어" "나 멘붕이었어" "나 소름돋았어"

이런 구어체 표현들을 선생님이 알려주시는데 이건 외국인 친구생겨도 쓸수 있겠다 싶어서

그런 구어체 표현을 다 외웠어요. 그리고 친구들이나 가족들한테 괜히 써보고...ㅎㅎ


또 하나는  외국만화영화 보면서 엄청 따라했어요!

유튜브 들어가면 구간반복으로 만들어놓은 영상들이 되게 많아요!!

미드는 너무 빠르고 자꾸 스토리에 빠져서 재밌게 시청하게 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오히려 저는 외국만화영화가 좋았어요. 표현들도 쉽고 그리고 연기가 늘어요ㅎㅎㅎㅎ

라푼젤이랑 위 베어 베어스로  정말 재밌게 공부했네요!!


아 그리고 입이 트일수 있게 된것중에 하나는 스피킹캠프1단계, 2단계 덕분이었어요ㅠㅠ

특히 안젤라손 쌤의 스피킹캠프2단계!!!! 저는 안젤라쌤 수업이 너무 좋아서 3개월을 들었어요ㅎㅎ

영어 한마디도 못하던 제가....안젤라쌤 만나고나서 제 생각을 문법에 맞춰서 얘기할수 있게됬거든요ㅠㅠ

안젤라쌤 감사합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스피킹캠프 후기는 따로 또 쓸게요!





저 엄청난 영알못이었어요ㅠㅠ 영어는 늘 잘하고 싶은 마음만 있는 너무 힘든 과목이었어요

인생에서 영어 점수로 행복해본건 처음이에요ㅠㅠㅠㅠㅠ (수능도 영어만 망했...)

그래서 이번 오픽IH 점수가 정말정말 소중하고 벅차네요!!


모든 공부가 그렇지만 자기가 노력하지 않으면 얻어지는건 없는거 같아요ㅠㅠ

간절한 마음이 들어서 그런지 쌤이 하라는대로 다 하고 + 스스로 공부 정말 많이했어요!

아침 시작을 선생님이 녹음해주신 음원 듣는걸로 했고

지하철이나 이동할때도 제 손에서 오픽 교재랑 음원을 한시도 뗀적이 없었어요!!

길에서도 중얼거리며 걸어다녀서 누가 봤으면 이상하게 생각했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ㅎㅎㅎㅎㅎ

쌤 덕분에 IH도 받고,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회사 입사하고 쌤한테 인생상담 받으러 갈게요!!!!!><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869 [중국어] 중국어 작문수업은 짠잉선생님과 함께!! [1] 허소영 2643 2018.11.20 17:42
10868 [오픽] 오픽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얻었습니다. :) [1] 심정섭 1561 2018.11.20 15:19
10867 [토플] 종로 해커스 한 달 수강_109점_이유민 선생님, 박예진 선생님, 민정우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4] 이보은 4403 2018.11.20 09:29
10866 [오픽] 오픽의 신 클라라쌤과 함께한 10일 그리고 AL 사진 [1] 유종훈 1636 2018.11.20 01:52
10865 [토익] 550+ 최석원 선생님 후기 [1] 이다빈 2311 2018.11.19 21:25
10864 [중국어] 6급 작문수업은 짠잉선생님과 함께! [1] 전세영 1287 2018.11.19 21:07
10863 [오픽] 클라라 선생님 10월 저녁 기본반 8일 듣고 IH 달성했어요:) 사진 [1] 문초희 1775 2018.11.19 15:52
10862 [토익] 두달동안 ㅠ 250점! [3] 김형래 3432 2018.11.18 21:27
10861 [토익] 유수진쌤, 조성재쌤 감사합니다. 사진 [2] 김윤지 2194 2018.11.18 19:01
10860 [토익] 지난 2달간 라이징 토익 화목금 수업을 마치며 [3] 한광희 2664 2018.11.17 22:50
10859 [토익스피킹] 세이쌤 감사합니다!! 레벨7달성 !! 사진 [1] 서아람 1492 2018.11.17 15:48
10858 [토익] 두 달 수업 듣고 150점 올렸어요! [2] 김하정 2821 2018.11.17 03:33
10857 [토익] 한달도 못채운 게으른 수강 그래도 [2] 심혜원 2305 2018.11.17 02:25
10856 [오픽] 저도 쓰고 싶었던 클라라쌤과 함께한 오픽 후기! [1] 박예나 1638 2018.11.16 17:42
10855 [오픽] 장종훈 선생님 감사합니다! ih나왔어요 사진 [1] 길은정 1256 2018.11.16 15:44
10854 [토익] 2달 만에 목표한 점수로☆ (진리토익 선생님!) 사진 [3] 구현수 10041 2018.09.08 21:28
10853 [오픽] Clara 쌤 10일 완성반 첫 오픽 IH 후기입니다! [1] 임다원 2024 2018.11.16 14:18
10852 [토익] 750 -> 900 꽤나 극적인 변화 사진 [3] 김선구 3188 2018.11.16 02:23
10851 [토익] 난생처음 토익공부 2달만에 930 찍었어요! 사진 [2] 이주영 2685 2018.11.15 23:59
10850 [오픽] 기본반 AL 후기 사진 [1] 민대희 1714 2018.11.15 19:59
메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