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표희정선생님의 Part7 5초컷 비결공개!
해커스 수강생 / 정민교
실전반 수강 후 토익논란문제 정복!
해커스 실전반 수강생 리얼후기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클라라쌤 주말반 강의 듣고 AL 떴어요!! 직장인, 대학원생들도 클라라쌤만 믿고 가세요~

김지연 | 조회 2162
  • 20190602

강남역캠퍼스 [IH+~AL][4회완성] 오픽 중/고급 (14시, 토요집중) (스터디권장) [iBT 실전모의테스트 5/18(토) 19시 진행] -5월 4일 개강, 5월 25일 종강-

수강 후 AL점 달성!










와 대박,, 보고도 믿기지가 않아서 소리질렀어요 ㅠㅠ 생애 첫 오픽이었는데 AL!! 뚜둔!!!!!!!!!!!

(클라라쌤, 캐릭터 '베니' 좋아하던... 학생 기억하시나용??ㅠㅠ)


저 원래 이런 후기 잘 안 쓰는데 선생님께 감사하고 또 정말 정말 놀라워서 수강후기 올려요.


사실 주말반 다니면서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못 했거든요.


모의고사도 봤었는데 그 때 시험을 완전 망해서ㅋㅋㅋㅋㅋ (변명을 하자면 그 때 학생이 별로 없어서 말하기 부끄러웠어요 ㅠㅠㅋㅋㅋㅋㅋㅋ)


게다가 40분 시험인데, 이 시간을 오버해서 봐서... IH만 나와도 감지덕지한 상황이었어요...ㅜㅜ

제 스스로 질문을 100퍼센트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험이었어요.


그래도 클라라쌤이 알려주신 몇 가지 fancy expression 덕분에 점수를 많이 딴 것 같아요 ㅎㅎ



일단 공부법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대학원생이라 절대적인 공부 시간, 공부량이 부족했어요 ㅠㅠ 스터디도 못 했구요...


갖고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출퇴근길에 붙잡고 외웠어요. 이상하게 출퇴근길에 외워야 잘 외워지는 것도 있더라구요 ㅎㅎ


처음엔 스크립트를 통째로 외웠어요. 초반에는 외우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입에서 술술 나오거든요,

그런데 너무 외운 티가 나면 안 되니까 후반엔 흐름, 즉 스토리라인과 키워드, 그리고 중요한 fancy expression을 중심으로 외웠어요.


입에 잘 붙은 expression 만 갖고 시험장에 갖고 가는 게 중요해요!


이게 다에요 정말...ㅋㅋㅋㅋㅋ


선생님이 알려주신 expression이나 스토리라인 외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저 스스로 구글링해서 표현이나 단어를 익히기도 했어요.


제가 잘 쓴 표현은

I feel I'm over the moon, It's good for a change of air, on the left there is a ~, It's a good way of bonding with friends 등이 있어요.


저녁엔 퇴근하고 밥 먹고 쉬면서 노트북에 이어폰 꽂고 선생님이 올려주신 ted, 영화 틀면서 쉐도잉 했어요.

그냥 쉐도잉하지 말고 미국인에 빙의해서 하는 게 중요해요~

퇴근하고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 아무 생각 없이 쉐도잉 했는데 이게 나중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expression 외우기 싫을 때도 그냥 쉐도잉 했어요.


그냥 클라라쌤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어요. 정말 이게 다인데,,, AL나오더라구요ㅎㅎㅎ


또 개인적인 얘기를 하자면 곧 미국으로 출국해서 가는 김에 영어 회화 표현 몇 가지 익히고 가자는 마음으로 공부한 것도 있어요.

'비록 시험 때문에 보는 오픽이지만, 결국 언어 공부이기 때문에 배워두면 나중에 피가 되고 살이 되겠지' 라는 심정으로요!


그리고 이건 다들 하는 말이지만 오픽 시험엔 정말 그냥 미드에 빙의해서 답하시면 점수 잘 주는 거 같아요 ㅎㅎ


그냥 자신감 갖고 뻔뻔하게  하세요.

제가 시간 오버에 버벅대면서 대답했음에도 불구하고 AL을 받은 건... 뻔뻔함인 덕분인 것 같기도 해요.


라라랜드의 엠마 스톤에 빙의해도 좋고, 모던패밀리의 헤일리에 빙의해도 좋고 ㅎㅎ


필러도 많이 사용하시구요.


제가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한 필러는 1) umm,,, 2) you know,,, 3) what am i saying?

이 세 가지였어요 ㅎㅎ


요약하자면 1) 시간을 틈틈히 이용 2) 초반엔 스크립트 후반엔 스토리라인 외우기 3) fancy expression 4) 빙의,,(표현력) 5) 자신감!!!


아 정말 꿀팁이 없네요ㅜㅜ 그냥 클라라쌤이 하라는 대로 하세요~


이건 제가 느낀 클라라쌤 수업의 장점인데요,

사실 다른 오픽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저는 클라라선생님이 학생들 짝을 지어주고 연습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좋았어요.

혼자 말하는 거랑 상대방을 두고 말하는 거랑 표현력이 다르잖아요. 의사소통 시에 얼굴 근육, 손동작을 사용하게 되니깐 ㅎㅎ

일주일에 한 번 가는 수업일지라도 확실히 짝을 옆에 두고 말하니까 표현력이 느는 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돌아다니시면서 귀기울여서 학생들이 어떻게 말하는 지 듣고, 수정해야될 점을 말씀해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학생들 얼굴이나 사소한 정보까지 기억해주셔서 감동받았어요 ㅠㅠ

선생님의 관심 덕분에 '학원에 열심히 나와야겠다, 선생님이 저렇게 잘 대해주시니 열공해야겠다'는 다짐도 생기구요 ㅎㅎ


사실 처음엔 내 주제에 고급반 들어와도 되나 싶었는데...ㅜㅜ 이렇게 AL을 받다니...

전 정말정말 영어에 대해 자신감이 없었는데,,, 선생님 수업 듣고 인생 첫 말하기 시험에서 AL을 받게 돼서 자신감이 뿜뿜 하네요!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해주셔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아직도 제가 왜 AL인지 잘 모르겠어요!!ㅋㅋㅋㅋㅋ

왜 AL일까요? 시간 오버에 대답도 완전 버벅댔는데....


8월에 다시 뵙자고 말씀드렸는데... 이렇게 마무리 되긴 해서 아쉽네요ㅜㅜ 아쉬워해야하나? 암튼!!!!


꽃길만 걸으시고!!  아프지 마시고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라요!!! ♥

그리고 클라라쌤 진짜 너무 러블리하시구 사랑스러워요!! 팬 됐어요!!!!!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1284 [기초영어] 하루라도 더 빨리 들었으면 더 좋았을 듯한 스피킹 캠프! [2] 주효진 1754 2019.06.28 17:45
11283 [토익스피킹] 무토익에 영알못 레벨6 받았어요!! 사진 [1] 김다혜 1518 2019.06.28 12:25
11282 [중국어] 짠잉선생님 hsk 6급 꼭들으세요!!!! 사진 [1] 박미정 3149 2019.06.28 09:42
11281 [토익] 지금까지 이런 수업은 없었다. 첫 시험에 토익 끝. (임지선/지종섭쌤) [2] 류진엽 2208 2019.06.28 00:42
11280 [오픽] [클라라쌤] IH목표로 한 첫 시험에서 AL받았어요..감사합니다!! 사진 [1] 전서우 1973 2019.06.27 21:56
11279 [토익] 수업 2주 수강 후, 620에서 800으로 ...! 한승태/김동영/레이첼김 선생님 감사합니다아 ㅜㅜ 사진 비밀글 [3] 정혜원 660 2019.06.27 21:45
11278 [토익] 실전 850 수강 1달만에 885점 목표달성! [2] 함영훈 1700 2019.06.27 21:43
11277 [토익스피킹] 수강후기 사진 [1] 이예찬 1204 2019.06.27 20:16
11276 [토익] 진영, 상길 선생님 덕분에 2주만에 920 받았습니다. 사진 [2] 김민아 9367 2019.06.27 17:37
11275 [토익] 선생님 안녕하세요 [1] 전하영 1983 2019.06.27 16:38
11274 [토익스피킹] 일주일만에 lv7 사진 [1] 소연 1489 2019.06.27 15:36
11273 [오픽] [클라라쌤] IH받은 후기입니다 (*4번 시도 주의) 사진 [1] 조은정 1965 2019.06.27 15:06
11272 [오픽] 클라라 선생님 IH감사합니다 사진 [1] 권우찬 1777 2019.06.27 14:15
11271 [토익] 영어포기자 토익 530점-720점-800점까지 사진 [6] 김경민 11776 2019.05.13 23:18
11270 [토익] 늦은 후기 올립니다 사진 [3] 김민진 2337 2019.06.27 11:05
11269 [토익] 미정쌤 진짜 최고에요 [1] 이혜지 1837 2019.06.27 09:54
11268 [토익] 조성재 선생님 유수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2] 박채원 1940 2019.06.27 08:23
11267 [토플] 썜들 덕분에 제 꿈을 이뤘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김예지 8932 2019.06.26 23:11
11266 [토익] 토익 기본종합반 [2] 김상휘 4107 2019.06.26 22:22
11265 [토플] 한달만에 85점->107점!(리스닝 만점)/이유민쌤, 민정우쌤 감사합니다 :) [2] 김자원 2790 2019.06.26 1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