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닫기

수업후기게시판

[제 18회 해커스장학생]
해커스 장학생 / 김선,이승범
[2달에 115점 달성하는 해커스반]
해커스반 수강생들의 생생 수강후기
[제 15회 해커스 장학생]
2016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유학성공담

기본매일반>저녁중급반으로 첫 토플 94점!!ㅠㅠ

편지원 | 조회 3662
  • 20190521

종로캠퍼스 [2월 한달 집중] 75+ 점수보장반 (10시) [1개월 완성] [전용 자습실/스터디룸 제공(22시까지)]

종로캠퍼스 85+ 저녁 중급종합반 (화목금, 10회) [해커스 중급교재]

수강 후 94점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휴학생이고, 해커스 학원 도움을 받아서 2개월은 수업듣고, 2개월은 독학한 학생입니다!

목표점수는 교환학생 커트였던 75~80정도였는데, 예상치 못하게 첫 시험에서 바로 94점이라는 점수를 받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ㅠㅠ

(심지어 가장 원하던 대학이 overall 22점을 넘기라고 했거든요.. 근데 그게 돼서 너무 행복했어요!!ㅠㅠㅠ)

점수는 리딩 23, 리스닝 24, 스피킹 24, 라이팅 23 (독립형 fair, 통합형 good) 받았는데, 물론 그렇게 고득점은 아닐 수 있지만 제겐 첫시험이었고 시험 전 주에 정말 심하게 아팠어서 공부를 9일정도 놨었거든요.. 그 때 아예 시험 한 번 더 등록할 마음으로 공부 못했지만 그냥 보자! 하고 봤기도 하고, 시험장 분위기도 별로였어서 걱정했는데...ㅜㅜㅠ

아 그리고 리스닝, 리딩은 사실 망쳤어요.. 제 앞이 선언서? 읽는 테이블이어서 정말 리딩 내내 시끄러웠고 안타깝게도 제가 조용한 데에서만 공부해봤었거든요..

리스닝에서는 더미가 나왔는데, 마지막 문제에서 멘탈이 붕괴돼서 정말 많이 놓쳤고 실력발휘도 못했고...

그래서 정말 걱정 많았는데도 목표점수 가뿐히 뛰어넘어서 너무 기쁘고 제 컨디션이 안 좋았음에도 좋은 결과 얻었던 건 다 선생님들 덕분인 거 같아요ㅠㅠ

정말정말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 쓰러 왔습니다!!ㅎㅎ


1. 평소 영어실력 + 반 선택 + 스터디


저는 영어를 싫어하지 않았고, 여행가서도 회화는 큰 무리는 없었지만 문법체계가 굉장히 허술했고 발음도 영국식+미국식이 섞여서 애매했습니다..ㅠ

공인어학성적도 이번에 토플 받은게 처음이고, 수능은 2등급 내신은 1등급 정도였는데 솔직히 그건 진짜 영어실력이 아니잖아요 ㅠ

그래서 기본기부터 천천히 다지자고 생각했고, 휴학생이라 여유가 있어서 2월 기본매일반을 수강했습니다!

기본 매일반은 선생님들이 다 너무너무 좋았고, 스터디 멤버도 정말 좋았어요! 근데 아침부터 점심, 그리고 밤까지의 자습이 육체적으로 너무 힘들기도 했고, 다른 일정들이 생기면서 3월부터는 중급반을 저녁종합반으로 듣게 됐습니다! (화목, 그리고 가끔 금요일에 수업했어요) 3월 선생님들도 다 정말정말 좋으셨는데, 제가 사실 한 번도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해본 적이 없어서 적응이 어렵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선생님들의 훌륭한 자료들과 템플릿이 쌓이기만 하지 제 것이 되는 느낌이 안 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수업 들은 뒤 천천히 익힐 수 있는 개인 공부시간을 가지고 싶어서 4월부터 5월 초까지는 해커스 인강만 끊고 공부했습니다! 저녁중급종합반은 전반, 후반부로 나뉘어서 4월 후반부 수업은 못 들었거든요.. 그래서 라이팅 통합형이랑 스피킹 통합형 부분은 인강으로 대체했어요! ㅠㅠ 인강선생님들도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지만, 할 수만 있다면 학원에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끝내는 게 더 좋은 거 같아요 스터디도 빡세게 잡아주니까 더 좋고요!!


2. 선생님 후기


- 기본매일반


[리스닝] 이한올 선생님

: 한올샘 안녕하세요ㅠㅡ 저 기억 못하실거같긴한데 2월에 영국발음이 더 편해서 리스닝 힘들다고? 카톡드리고 수업 들었던 여학생이에요!

그리고 종강한 날에는 샌드위치 가게에서 선생님께 과일컵 드린 언니 옆에서 인사드리긴 했는데,, 제가 생각해도 기억 못하실거같아요 ㅋㅋㅋㅠㅠ

암튼 선생님은 그 때 당시엔 오히려 몰랐는데, 5월까지 독학과 인강을 병행해보면서 선생님이 얼마나 기초를 잘 잡아주셨는지 새삼 깨달았어요ㅠ

들어야 하는 포인트들부터 기본 리스닝 구성들, 자주 나오는 표현들에 단어들까지 다 정리해주신 부교재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고요 8ㅅ8

기본반에서는 외우라고 하셨는데도 너무 어렵게 느껴저서 선생님이 따로 주신 단어책 거의 못외웠는데, 시험 직전에는 모르는 단어 거의 없을 정도로 달달 외워서 들어갔어요! 선생님 단어책만 솔직히 잘 외워도 리스닝 반 이상은 먹고 들어가는 거 같더라고요.. 생물학 엄청 겁냈는데 ㅠ 나중엔 쉽게쉽게 잘 할 수 있었어요! 리스닝 진짜ㅠㅠㅠㅠ 사실 더 잘 볼 수 있었는데, 그냥 제가 너무 긴장하고 시끄러웠던게 처음이라 실수하고 놓친게 너무 많아서 ㅠㅠㅠ 아쉽지만 그래도 저는 너무 만족하는 점수예요! 목표 잘 달성할 수 있게 기초도 잡아주시구 매번 카톡으로도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구 정말 정말 감동이었고 감사했어요ㅠㅠ 선생님 진짜 최고예요 감사합니다 ㅠㅠ!!


[문법] 김량경 선생님

: 진짜 갓 량경샘ㅠㅠㅠ 저 선생님한테 영국발음때문에 미국발음 고치는 거 고민이라고 말씀드리고 선생님께 조언받았던 여학생이에요.

오래전 일이라서 기억 못하시겠지만 ㅠ 저는 정말 엄청난 도움을 받았고 스피킹 테스트에서도 미국식 발음을 기본으로 두고 시험봤고 다행히 잘 나왔네요ㅠㅠㅠ

선생님이 쉐도잉으로 발음 익히라고 해주신 것도 정말 도움 많이 됐고, 미국의 'o'와 'a' 발음이 어려워서 규칙 여쭤봤었는데 알려주셨던 것도 진짜,, 선생님 아니었으면 저 스피킹 진짜 막막했을거예요 ㅠㅠ 매번 스터디때도 와주셔서 그래머 질문도 다 받아주시고, 그래머 수업 이외에도 질문 받아주셔서 정말 감동이었고 감사했습니다 8ㅅ8 선생님 수업은 따로 회화로도 듣고싶어서 지금 벼르고있어요 ㅠ 발음도 너무 좋으시고 수업도 정말 친절하셔서 선생님 수업 들을 수 있었던 걸로 해커스에 쓴 돈과 시간이 아깝지 않았어요ㅠㅠㅠ문법도 그냥 선생님 수업 한 달 듣는 걸로 알아야 할 필수문법들부터,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까지 다 알 수 있어서 진짜 알찬 수업이었고요!ㅠ 선생님 부교재에 나와있는 예문들 중에 제가 약한 부분 (저는 시제를 잘 활용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잘 활용하고 싶고 약했던 부분들)을 따로 정리해서 아예 예문 외우고 그랬는데 그게 진짜 라이팅에서 기본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된 거 같아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스피킹] 애슐리 선생님

: 애슐리 선생님 덕분에 토플이라는 시험과 스피킹 테스트에 있어서 기초를 잘 다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특히 선생님 만능문장 진짜 도움 많이 돼서 급할 때 최고로 잘 응용했고, 발음이랑 인토네이션을 수업 내내 잘 잡아주셔서 도움 많이 받았어요ㅠ 저는 인토네이션 진짜 하나도 안하고 영어하는 사람이었더라고요;;; 선생님 덕분에 정말 많이 배웠고 연습하면서 더 나아지려고 노력했습니다!ㅠ 수업에서도 위트있게 진행해주셔서 지루하지 않아 너무 좋았구! 좋은 에너지 많이 받아갔던 거 같아요. 첨삭도 정말 한 문장 단위로 고쳐주시는거에 너무 놀라서 ㅠㅠ (제 목소리 듣느라 놀란 것도 있지만) 이렇게 첨삭 섬세하게 해주시는 분도 계시는구나 했어요 진짜 감사했습니다ㅠㅡ 렉쳐 날렸는데 이 정도면 그래도 저는 점수 너무 만족해요ㅠ 감사해요!!



[라이팅] 이예은 선생님

: 예은샘 안녕하세요! 저 2월에 선생님 기본매일반 수업 들었던 학생이에요. 선생님이 '글을 잘 쓰려면 좋은 모델 에세이를 많이 봐야 한다'고 말씀하셔서 4, 5월에 독학하면서도 인강으로 최대한 많은 모델에세이를 보려고 노력했고 선생님이 기본반 수업이었음에도 주셨던 어마무시한 양의 자료들 다 하나하나 정독하면서 공부했어요!ㅠㅠ WRT는 통합형은 Good, 독립형은 Fair가 나왔는데 통합형은 시간이 남았고 독립형은 시간이 너무 부족했어서ㅠㅠㅠ 그냥 제가 시간관리를 좀 더 잘 해서 꼼꼼히 봤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웠습니다 8ㅅ8 선생님이 기본기 잘 닦아주신 덕분에 교환학생도 가고 싶던 학교 커트 잘 맞출 수 있었어요! 기본기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문법부터 실수하는 부분들까지 다 정리해주신 자료도 정말 잘봤어요ㅠㅡ 첨삭도 꼼꼼히 해주시구 ㅠㅡ 정말 감사합니다!


[리딩] 박예진 선생님

: 박예진 선생님은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 연속으로 수업을 들었는데요! 선생님 진짜 스타일도 너무 좋으시고 멋있으셔서 수업 듣는 동안 진짜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ㅠ 수업도 알차게 잘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무작정 해석만 하고 문제 일일이 푸는 게 아니라, 전략적으로 접근해서 유형별 팁들이랑 푸는 방법들 정리해서 알려주셨던 거 기본반에서부터 정말 큰 도움이 됐고요! 기본반에서 워낙 잘 알려주셔서 중급반 전반부만 들었는데도 후반부는 독학으로 충분히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 요약문제도 정말 겁먹었는데 실전에서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대로 푸니까 생각보다 잘 풀리더라고요ㅠㅠ 노트 정리하는것도 함께 맞춰주시고 인과관계나 어려운 문법내용들도 다 설명해주시고 정말 유익했습니다! 근데 제가 시간조절을 못해서 마지막 문제를 거의 반 이상 찍었거든요.. 찍으면서 너무 속상했어요ㅠㅠㅠㅠ 그래도 목표점수보다 더 좋은 점수 나와서 너무 다행이지만 속상했습니다 8ㅅ8 수업 너무 잘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



- 저녁중급종합반 (화목/금)


[리스닝] 이유민 선생님

: 선생님 안녕하세요!ㅠ 저 3월만 수업들었던 3월 스터디 조장이에요:) 4월에 독학을 선택해서 선생님 수업을 못 들었던게 좀 아쉬웠지만, 3월 한 달 동안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노트테이킹 방법이랑 문단나누기 팁 등으로 진짜 리스닝 많이 좋아졌어요.. 다 들리는데 정리가 안 되고 노트테이킹은 너무 많이하려고 하고 하다보니까 들려도 놓치는건 너무많고 심각했거든요, 근데 선생님 수업 듣고 정말 한결 노트테이킹이 정돈된 느낌? ㅠㅠ 근데 실전에선 불안해가지구 노트테이킹 엄청 해서 손아팠어요...ㅎ...... 리스닝 더미가 걸렸는데 예상했는데도 체력도 힘들고 멘탈관리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실수도 많았고 놓쳐서 점수가 좀 아쉽긴 한데 ㅠ 그래도 전체 점수가 다 너무 잘나와서 저는 기쁩니다!!ㅠㅠ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스터디 때도 정말 자주 와주시고 감동받았어요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ㅠㅠ


[스피킹] 이예솔 선생님

: 선생님 안녕하세요 희희,, 저는 3월에 수업 들었던 여학생인데요! 선생님 부교재에 진짜 오만가지 아이디어(?)가 다 적혀있어서 전 너무 많이 도움받았어요.. 특히 아이디어만 띡 적혀있는 게 아니라 문장도 다 적어주시고, 수업에선 어떻게 응용하면 되는지도 알려주셔서 진짜 엄청난 무기를 가진 느낌?이었답니당 ! 그리고 제가 더 도움 많이 받았던 거는 문장이랑 문장 사이를 연결하는 팁?이었는데요! 제가 긴장하고 급하니까 한 문장씩 말하는 거에만 급급하지 연결하고 대화하는 느낌이 전혀 안들었거든요.. 근데 연결사 다 알려주시고 접속사랑 부사 활용하는 법 많이 연습시켜 주시고 모범답안 많이 올려주셔서 그걸로 독학하면서 정말 입에 붙이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실전에서 6번 렉쳐를 진짜 반정도 말하다가 끊겨서 이번 시험은 망했다 생각했는데.. 6번 날려도 이정도 점수인게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ㅠㅠ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라이팅] 민정우 선생님

: 선생님 저 3월에 스터디 조장했던 여학생이에요!ㅎ 선생님이 뭔가 포스가 있으셔서 처음에는 겁먹었는데 (나쁜 의미의 무서움 말고 진짜 약간 천재같으셨어가지고..) 정말 섬세하게 첨삭해주시고, 질문도 다 천천히 받아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막판에 제가 다른 일정이 생겼어서 수업을 많이 못가고 첨삭도 못 받았지만 ,, 다 받았으면 더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었을텐데 아쉬워요 ㅠ 3월에만 수업 들어서 통합형은 선생님 수업을 못 들었는데, 독립형에서 템플릿 알려주시고 어떻게 응용하고 오프토픽 안나오게 하는지 연습 계속 시켜주시면서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이번 문제에서도 막 난이도가 엄청 어려운 문젠 아니었긴 하지만 부사절 때문에 오프토픽 가능성이 너무 높아서,, 저 진짜 걱정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같이 연습한 것처럼 최대한 해봤어요... 오프토픽 면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ㅠㅡ 독립형 fair도 저는 과분합니다 ㅠ 통합형은 인강들으면서 하긴 했지만 라이팅 하나하나 다 봐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수업도 재밌게 잘 진행해주셔서 좋았던 거 같아요 ㅠ 감사합니다!


*


돌아보면 너무 아쉬운 시험이고, 시험 직전에 공부를 한참 못한 게 억울하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속상해서 정말 다시 준비해야겠다 마음 먹었는데도 예상 점수보다 훨씬 잘나와서 다 선생님들이 잘 잡아주시고 길 닦아주신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8ㅅ8 정말 감사했고, 저는 2월이랑 3월 다 스터디를 했는데 독학하던 4~5월보다 확실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물론 저는 독학을 좋아하는 체질이지만 스터디도 할 수만 있다면 정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함께 공부했던 조원들에게도 너무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요 ㅠㅠㅠ 두 달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

  • 2019 에세이 & 스피치 콘테스트_수강후기하단_1
  • 2019 에세이 & 스피치 콘테스트_수강후기하단_2
  • 2019 에세이 & 스피치 콘테스트_수강후기하단_3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