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강사채용 강사채용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2달에 115점 달성하는 해커스반]
해커스반 수강생들의 생생 수강후기
[제 18회 해커스장학생]
해커스 장학생 / 김선,이승범

박민호 선생님 덕분에 스피킹 25점 달성 성공했습니다!!!!

염동규 | 조회 796
  • 20210124

종로캠퍼스 Hackers Speaking intermediate (20시, 화목금, 10회, 후반부) (40분 수업)

수강 후 109점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박민호 선생님 스피킹 수업 수강한 유학 준비생 염동규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유학 준비에 돈도 벌어야 하는 처지라서 점수를 빨리 만들진 못했지만, 박민호 선생님 덕분에 목표하던 점수 받을 수 있었어요!


1. 처음엔 스피킹 공부가 너무 하기 싫었습니다

저는 총 세 번 시험을 봤는데, 리딩, 리스닝은 원래 잘 해서 문제가 없었고 스피킹과 라이팅이 문제인 상황이었어요.

라이팅도 조금 공부하니까 금방 올랐지만

스피킹...공부는 정말 하기가 싫더라고요... Trial Test를 혼자서 해보더라도 15분이면 끝나는 시험인데

몇 초밖에 되지 않는 준비 시간 동안 완전 바보가 돼버리는 느낌을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학원을 다니면서도 막상 Review도 소홀히 하고 스피킹 공부를 자꾸 피하게 되더라고요.

유학 준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그렇듯 저도 일하느라 공부하느라 정신이 없었던 것도 있긴 했지만요.
아무튼 스피킹에 워낙 자신이 없다 보니 이미 충분히 잘 하고 있는 영역들만 자꾸 공부하게 되고 정작 스피킹 공부는 계속 피하게 되었답니다ㅠㅠ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많은 대학들이 스피킹 섹션 24-25점 정도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언제까지고 공부를 피할 수가 없어서

박민호 선생님이 인도해주시는 길로 뚜벅뚜벅 걸어가다 보니....!

목표하던 스피킹 25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 박민호 선생님 스피킹 수업의 장점 ①: 쉽고 효율적인 템플릿, 다양한 문제풀이 상황에 최적화된 문제풀이 요령!

박민호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효율적이고 쉬운 템플릿과 문제 풀이 요령이에요.

선생님의 템플릿은 정확하게 채점기준에 맞춰져 쉽게 공부할 수 있게끔 최적화되어 있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다른 어학원들에서는 외워야 할 것도 너무 많고 공부하기도 어렵다는 느낌인데, 

박민호 선생님 수업은 정말 필요한 것만 공부할 수 있게 잘 유도해주십니다! 

외워야 할 것은 최소화하고, 매번 다르게 출제되는 문제에 두루두루 잘 적용될 수 있게 해주시는 박민호 선생님만의 수업 방법은 다른 학원에선 결코 맛볼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처음에는 박민호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시는 방법이 충격적일 정도로 쉽게 느껴져셔, 실제 시험에서 정말로 통하나...? 하는 생각을 가지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시험에서 정말 잘 통합니다. 다른 어학원 다녔던 친구와도 비교해봤는데, 박민호 선생님 말이 정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지름길이더라고요. 하루에 열 시간이 넘게 녹음하고 답변을 외우고 준비를 해도, 18-20점대 초반 이상 넘기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이 봤어요.


하지만 저는 긴가민가하면서도 박민호 선생님 말이 맞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따라가봤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제 생각에 제가 발음이 좀 더 좋았으면 아마 더 좋은 점수도 받을 수 있었을 것 같아요 ㅎㅎ 다시 말하지만 결국 정답은 박민호 선생님입니다...ㅎㅎㅎ)



3. 박민호 선생님 스피킹 수업의 장점 ②: 압도적인 첨삭 분량

박민호 선생님 수업의 두 번째 장점은 압도적인 첨삭 분량입니다. Sentence making을 타자로 쳐서 박민호 선생님께 보내드리면, 틀린 문법을 첨삭해서 보내주세요. 사실 스피킹은 우리가 그냥 말을 못해서 문제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말하는 게 맞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더 말을 못하게 되잖아요. 근데 박민호 선생님께서 워낙 첨삭을 많이 해주시니까, 답변할 때도 점점 자신감이 붙더라고요!


제가 첨삭을 많이 보냈는데도 다 첨삭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몰라요 ㅠㅠ 처음에는 잘 못하는 거 들키기 싫은 마음도 들고, 이미 진도 다 나간 문제에 대해 첨삭 부탁드리는 것도 왠지 뒷북치는 것 같아서 첨삭을 잘 안 보냈었거든요 ㅠㅠ 근데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시간이 지났든 어쨌든 첨삭 보내면 다 코멘트해주신다고 하셔서 그때부터 열심히 보냈는데요, 정말로 다 첨삭을 해주셨습니다ㅠㅠ!


4. 박민호 선생님 스피킹 수업의 장점 ③: 토플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첫 수업 시간 때부터 선생님이 그러셨어요. 선생님은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고요. ㅎㅎ 그래서 꼭 스피킹 섹션이 아니더라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꿀팁들을 정말 많이 주세요. 시험장에 언제쯤 들어가는 게 제일 좋은지와 관련된 말씀도 있었고, 토플 관련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등등 좋은 정보를 많이 주셨습니다ㅠㅠ 저 같은 경우엔 라이팅 관련해서도 꿀팁을 많이 들어서 라이팅도 고득점 받는 데 성공했네요ㅠㅠ!



박민호 선생님 수업에 대한 제 후기는 여기까지에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몇 달 동안 제 징징거림과 첨삭들과 등등등 성심껏 보살펴주신 박민호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남깁니다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ㅎㅎㅎ


  • 토플 브랜딩 배너
  • 2021 해커스 장학생
  • 고우해커스 토플보카 시험지 생성기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815 [토플] [토플후기]첫 토플 101점으로 졸업합니다!! 양혜미, 박보라, 김동현, 이수련, 송 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진 [5] 윤영빈 1110 2021.03.12 16:19
2814 [토플] [토플후기] 오전 final 이론집중반 이유민, 민정호, 박민호, 박예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4] 기효신 598 2021.03.10 18:04
2813 [토플] [토플후기] 중급 Writing Hara유 선생님 덕분에 26점 사진 [1] 김진영 794 2021.03.07 22:26
2812 [토플] 85+ 온라인 한달수강 [65->76] 사진 [3] 윤세민 938 2021.03.06 09:31
2811 [토플] [토플후기] 1개월만에 목표 달성했어요~~ 사진 [7] 전진희 1716 2021.03.05 17:19
2810 [토플] [토플후기] 110 받았어요! Benjamin Yoo, 김동현, 송원, 이수련 선생님 감사합니다! 아침실전종합반(고득점요령반) 사진 [4] 전민정 1591 2021.03.12 17:09
2809 [토플]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사진 [1] 이초이 723 2021.03.01 18:55
2808 [토플] [IELTS후기] 1달간 이리도 큰 변화가 올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2] 조영진 900 2021.03.01 03:19
2807 [토플] [토플후기] 첫토플 110점 후기 사진 [2] 조희진 1037 2021.02.18 19:32
2806 [토플] [토플후기] 첫토플 104점 사진 [5] 정성윤 1340 2021.02.17 18:11
2805 [토플] 안젤라 쌤은 찐입니다!!!!!!!! [2] 김생걸 723 2021.02.07 14:33
>> [토플] 박민호 선생님 덕분에 스피킹 25점 달성 성공했습니다!!!! 사진 [1] 염동규 797 2021.01.24 01:10
2803 [토플] 온라인 85+ 온라인 클래스 수강 후기!! 사진 [4] 이은혜 1566 2021.01.24 00:13
2802 [토플] 7년만에... 사진 [2] 가민진 1170 2021.01.22 01:11
2801 [토플] [온라인/85+점수보장] 토플 아침 중급종합반 [11-12월 연속반] 사진 [8] 김가은 1140 2021.01.19 22:46
2800 [토플] 85+보장 온라인 클래스 1개월 수강 후기! 사진 [4] 이지수 1301 2021.01.19 10:40
2799 [토플] 영알못 학생 후기! 사진 [6] 김시연 2045 2020.12.03 01:20
2798 [토플] 실력은 기본 교수자의 태도와 열정에 박수를 [1] 구남호 896 2020.11.30 22:00
2797 [토플] [토플후기] 10월 중간등록 2주 수강후 105 점 받았습니다.(SPK 26/ WRT 29) 사진 [4] 김태욱 637 2020.11.06 18:41

close
/contents/index.phptest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