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접기 열기
대학내일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종합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개학원 조사지표결과)

유학설명회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후기] [오픽후기] 토익 400점대+영포자+노베이스인데 클라라쌤 8회 끝장반 강의 듣고 한 번에 IH 받았어요 !!!!

이유진 | 조회 2988
  • 20220819

강남역캠퍼스 [IH+][8회끝장] 오픽 기본 (화목 8회, 19시) (수업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 [iBT 실전모의테스트 7/29(금) 18시 진행]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클라라선생님!!

혹시 저를 기억하실까용..? 중간 맨 앞쪽에 앉아서 초반에 커피를 쏟았던 ㅠㅠㅠㅋㅋㅋ

그래서 선생님께서 커피 쏟으면 IH 나온다고 말씀해셨던!! 네!! 바로!! 그 여학생입니다!!


사실 저는 예체능 전공인데다가 한국의 주입식 영어에 찌들어 영포자가 된 그런 학생이에요!

그냥 본 토익 시험은 400점대의 처참한 점수를 갖고 있는 저인데,,ㅋㅋㅋㅋ

살다살다 제가 이런 후기를 올리게 될 줄이야,,,,ㅠㅠㅠㅠ!!!!!

첫 시험에 바로!!!  IH 받아서 이렇게 후기를 적게 되네요!!!!


전공과 다르게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바로 오픽이었어요!

매일 단어만 외우고 문법을 풀어야하는 토익은 저와는 너무 안 맞았기 때문에

말하기 실력 향상+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영어를 배우고 싶어서

서칭을 하다가 오픽을 알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클라라 선생님의 후기가 가장 좋아서 고민없이 현강으로 바로 신청했답니다!!


평일과 주말에 알바를 두 개나 하고 취업준비까지 병행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어 10일 끝장반은 도무지 신청하기 어려워 

기간을 넉넉하게 잡고 천천히 공부하자!!!는 마음으로 8회 끝장반으로 신청했어요!!



[그럼 간단하게 제 공부방법 소개해볼게요!]


1. 미드쉐도잉 하루에 30분 이상 꼭꼭! + 이동 중 영어 라디오 듣기

- 특히 저는 기초가 부족했기 때문에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서 위 두 가지는 매일매일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미드 쉐도잉을 통해서 억양이나 발음, 문장 구조 같은 것을 자연스럽게 익혔고, 영어 라디오를 꾸준하게 들음으로써 듣기 실력을 기를 수 있었어요!


2. 스크립트에 의존하지 말고, 나만의 스토리 라인 구성하기

- 사실 저도 수업 중에는 스크립트에 너무 의존했던 것 같아요..ㅠㅠ 

  기초가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문장 구조를 완벽하게 익힐려고 스크립트를 전부 외워야지!!!! 라는 마음으로 수업을 듣다가

  IBT 모의고사를 듣고 이걸 완벽하게 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깨닫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현타가 빡,,,,

  그래서 강의 이후에 클쌤이 주신 스크립트 기반으로 저만의 스토리라인을 짜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공부하니까 스크립트 강박도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저만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니까 이야기에 감정도 넣게 되고, 리액션도 하면서

  질문마다 재치있게 답변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또한, 내가 짠 스토리라인의 요점이 무엇인지, 그래서 무슨 답변 하고 싶은 건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대답하는 연습을 했던 것 같아요!!!


3. 돌발도 꼼꼼하게 준비하기

- 하...저에게 돌발은 진짜 진짜ㅠㅠㅠㅠㅠㅠ 화가 너무 많이 났던 주제였는데요... 모의고사를 연습하다가도 돌발이 나오면 머릿속이 하얘져서

  뒤에 이어지는 서베이 질문도 연결을 못하는 대참사가 발생하더라구요ㅠㅠㅠㅠ!!

  그래서 저는 돌발도 앞서 2번과 같이 나만의 스토리 라인을 하나하나 다 구성해서 어떤 질문에 어떻게 답할 건지 미리미리 생각했어요!!

  그리고 클쌤이 알려주신 만능답변도 잘 외워가면 돌발에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이런 것들은 완벽하게 외워서 능청스럽게 대답했던 것 같아요!!


4. 스크립트 외운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방법 연습하기 + 필러 사용

- 오픽은 스크립트 외운티가 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아무리 내가 자신있게 준비한 문제라도 처음에 다양한 필러를 사용해서

  진짜 질문을 듣고 생각하면서 대답하는 사람처럼 말하도록 많이 연습했어요!

  연습하다가 중간 중간 문장이 끊기지 않게끔 필러를 사용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5. 스터디 빠지지 않고 참여하기

- 오픽은 말하기 시험이다 보니까 내 답변을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아무리 내가 연습한 걸 녹음해도 "이게 잘한 건가,,,?"라며 내 답변에 확신이 없거나

 "이 정도면 괜찮겠지" 라며 스스로 합리화하는 경우가 정~말 많았어요!!
  근데 스터디 필수반을 하면서 스터디원이랑 수업 전에 질문-대답하는 연습을 하고

  스터디원이 피드백 해주는 과정을 통해 내 대답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어떻게 대답하면 더 좋을 지 조교 선생님께서 피드백 해주시니까 더욱더 체계적이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시험 후기 및 수강 후기]

수업 총 8회였지만 10일정도 혼자 더 공부하고 시험봤어요!!!

혼자서는 돌발이나 모의고사 위주로 준비했고,

스크립트가 아닌 나만의 스토리 라인을 구성해서 말하는 연습을 중점으로 공부했어요!

수업 후 너무 기간이 길어지면 그동안 배운 감도 떨어지고, 루즈해져서 얼른 빨리 집중해서 호다닥 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사실 시험 끝나고서는 "와 개망했다 ㅋㅋㅋㅋㅋㅋ,,, 내가 무슨 대답을 했지,,,? 멍멍이 소리 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쿠ㅜㅜ

결과 나오는 1주일동안 진짜 너무 불안하고 재시험 날짜 잡아야할 것 같아 오픽 사이트 계속 들어갔다 나왔다 했던 것 같아요ㅠㅠ


그러나 1주일 뒤에 IH라는 등급 뜬걸 보고 정말 집에서 펑펑 울었어요ㅠㅠㅠ

지금까지 한 번도 영어를 재밌게 공부한 적이 없었고, 성적이 좋게 나온 적이 없었는데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해서ㅠㅠ 넘 뿌듯하고 행복했어요!!


Clara선생님 덕분에 영어를 좋아하게 됐고,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강의도 늘 높은 텐션으로 즐겁게 진행해주시고, 중간중간 다양한  이야기도 해주셔서 더욱더 영어가 재밌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조금 더 공부해서 AL을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영어공부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영포자의 인생을 바꿔주신 Clara쌤 강의 너무너무 강!!!추!!! 드립니다!!!


Clara 선생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선생님 덕분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올라가고, 스스로의 자존감도 올라간 것 같아요!!

영어를 입 밖으로 자연스럽게 꺼낼 수 있다고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수강생 이유진 드림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26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8회끝장반_ 첫시험 AL달성했습니다! 사진 [1] 김민 1269 2023.03.16 14:46
4268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쌤 수업 듣고 AL 나왔어요 :) 사진 [1] 서수연 1456 2023.03.15 14:05
4267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샘 수업 열흘 듣고, 오픽 첫 시험에 IH 달성했습니다. 사진 [1] 윤준섭 1376 2023.03.15 13:54
4266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무조건..클라라..두번세번계속기억하세요 사진 [1] 이정은 1186 2023.03.14 20:31
4265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달성] Chloe 선생님 후기 사진 김민성 1258 2023.03.13 23:09
4264 [오픽] [오픽후기] 모두 지혜쌤 믿고 IH 받으세요 ~~ 김예지 1125 2023.03.13 13:48
4263 [오픽] [오픽후기] 첫오픽 2주만에 IH받았어용! [1] 박수지 1329 2023.03.10 20:16
4262 [토익스피킹] 기본반 한달 듣고 AL받았어요 사진 [1] 이채연 1555 2023.03.10 13:21
4261 [토익스피킹] 2주만에 원하는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박광익 1261 2023.03.10 12:40
4260 [오픽] 쌤!! 생일선물 들고 왔어요오오~~ 사진 [1] 노소영 1812 2023.03.09 18:41
425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IM1 -> 토스150점(IH) 사진 [1] 오정택 1581 2023.03.09 12:24
4258 [오픽] [오픽후기] 안녕하세요 Clara 선생님 ㅎㅎ 사진 [1] 신정민 1312 2023.03.08 21:39
4257 [오픽] 공부 대충하실분은 지혜쌤 수강 비추입니다!(엄청 열정적이세요…!) 한도아 1448 2023.03.08 21:27
4256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만 믿고 따라갔는데 가뿐하게 IH 달성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박성호 965 2023.03.03 18:51
4255 [토익스피킹] 더글라스쌤 덕에 7일 공부하고 al 받았습니다 사진 [1] 이민영 1414 2023.03.03 16:17
425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선생님,,, 믿습니다,,,! 세믿교on 사진 [1] 최수지 1365 2023.03.02 15:46
4253 [오픽] Im1 4번 끝에 수강 후 ih달성 사진 강유진 1340 2023.03.01 07:39
4252 [오픽] [ENTJ의 10일만 빡세게 수강] 강남오픽학원 제나T 수강 후 첫 시험 IH 달성! 사진 김수진 1264 2023.02.28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