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 상담
- 2026.01.28
선생님, 부정.부가의무문에서 제일 많이 실수 하는 것 같은데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 질문도 답도 우리말로 바꾸는 습관을 들이는데도 실수가 줄여지지 않고 YES나 No가 생략돼서 답을 한 것을 들을때, 실수가 늘어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부정. 부가의문문 뿐만 아니라 모든 의문문들은 질문을 우리말로 바꾸는 것이 part2에서 고득점 할 수 있는 방법인가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공지
|
[해커스 토익 Part7 표희정 선생님] 고득점을 위한 Part7 학습전략 |
해커스
|
16125 | 2019.03.21 |
|
공지
|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
해커스
|
13503 | 2019.01.18 |
|
공지
|
[해커스 토익 LC1위 한승태 선생님] 고득점을 위한 '스키밍&쉐도잉' 가이드 |
해커스
|
21161 | 2016.05.31 |
|
공지
|
[해커스 토익 RC1위 김동영 선생님] 고득점을 위한 Part5&6 학습전략 |
해커스
|
19790 | 2016.05.31 |
|
공지
|
[해커스어학원] 해커스어학원 운영 및 자주묻는 질문 안내 |
해커스
|
26766 | 2015.02.10 |
|
공지
|
GRE Math & Writing 강의 안내 |
해커스
|
18548 | 2013.07.26 |
|
공지
|
IELTS General&Academic 강의 안내 |
해커스
|
16774 | 2013.03.31 |
|
공지
|
토플단과 수강 순서 안내 [3] |
해커스
|
102805 | 2010.04.09 |
|
공지
|
토플보다 GRE를 먼저 하려는 분들 필독! | 이훈종 | 52580 | 2008.10.31 |
|
공지
|
NEW GRE Verbal 해커스 수강안내--토플 점수로 알아본 버벌 적중반 수강안내 | 이훈종 | 34040 | 2008.07.19 |
| 32790 | [일본어] [김하은쌤] 기초일본어 수강 문의 [1] | 조은정 | 33 | 2026.05.17 |
| 32789 |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께 문의 드립니다 [2] | 최예한 | 74 | 2026.05.14 |
| 32788 | [토플] [토플] 윤반석 선생님 해커스 라이팅 토 강의 관련 (과제제출) [1] | 김선영 | 44 | 2026.05.10 |
| 32787 | [일본어] 강의 문의 [1] | 이진영 | 70 | 2026.05.09 |
| 32786 | [토익] 주말반 [1] | 세진 | 337 | 2026.05.02 |
| 32785 | [토익] 이상길선생님..^^ [2] | 이진수 | 523 | 2026.04.19 |
| 32784 | [토스&오픽] 클로이선생님께 문의드립니다 [2] | 김주리 | 636 | 2026.04.18 |
| 32783 | [토익] 한승태 선생님께 여쭤보겠습니다. [1] | 한가은 | 800 | 2026.04.16 |
| 32782 | [토익] 이상길선생님,^^ [1] | 이진수 | 586 | 2026.04.15 |
| 32781 | [토익] [보강영상 관련] 구자연 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1] | 이하영 | 795 | 2026.04.12 |
| 32780 | [토스&오픽] 세이임 선생님 강의 문의 [1] | 최헌규 | 694 | 2026.04.12 |
| 32779 | [영문법/독해/작문] JEN선생님 Academic Writing + Research Paper 강의 문의드립니다. [2] | 박소영 | 717 | 2026.04.11 |
| 32778 | [토익] 김진태 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1] | 정가은 | 791 | 2026.04.07 |
| 32777 | [영문법/독해/작문] 안녕하세요~ 안젤라선생님 [1] | 이정주 | 685 | 2026.04.03 |
| 32776 | [영문법/독해/작문] 이지현선생님께 [1] | 이진수 | 635 | 2026.04.02 |
| 32775 | [영문법/독해/작문] 이지현선생님께 [1] | 이진수 | 542 | 2026.04.01 |
| 32774 | [일본어] 최연지 선생님께 질문드립니다 [1] | 엄세민 | 479 | 2026.03.23 |
| 32773 | [토스&오픽] 더글라스 선생님께 문의드립니다. [1] | 유수경 | 563 | 2026.03.13 |
| 32772 | [토익] 김동영 선생님께 [1] | 이두용 | 764 | 2026.03.05 |
| 32771 | [토스&오픽] 클로이 선생님께 문의드립니다 [3] | 최문경 | 415 | 2026.02.25 |
해커스


Part 2를 연습하면서 우리말로 바꾸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도 자꾸 실수를 하신다는 얘기는,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하고는 계시지만 아직 순발력이 조금 떨어진다는 뜻입니다.
계속해서 더 빠르게 의미를 우리말로 잡아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들리는 영문을 머릿속으로 되뇌인 후에 의미를 우리말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우리말로 뱉어 낼 수 있도록 조금 더 신경 써서 연습해 주세요.
그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연습은 딱 하나!!!!
오답이 나왔던 문제들을 오답 노트에 옮겨 놓고, 영문을 가린 상태에서
우리말 표현만 보고도 승연 씨가 빠르고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는 겁니다.
그 연습이 반복되어야 부정의문문이든, 부가의문문이든, 일반의문문에서
앞에 Yes나 No가 생략된 형태의 정답을 들을 때도 정확하게 정답을 고를 수 있는 힘이 생길 겁니다.
이해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