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3.11.11
수업과 관련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매 수업 중간에 학생들에게 녹음을 시키신다는 점인데요.
일단은 다른 학생들이 말하는 걸 들으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이 정도 하면 몇점 나오세요~ 라고 말씀해주시거든요
연습때는 잘하다가도 녹음기만 갖다대면 얼어붙는 학생들이 시험장 가서 많이 긴장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셨는데,
수업중에 막상 제 앞에 녹음기가 왔을 때 얼굴이 빨개지면서 멘붕왔던 경험을 토대로 개인적으로 실전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인증카톡 보낼때 10시반의 잘생기신분이라고 하셨는데, 아마 선생님이 절 잘 기억못하신듯 해요. 저는 얼굴빨개지는 분입니다)
또하나 좋았던 점은 스터디가 굉장히 활발했다는 점이네요.
선생님이 주시는 템플릿을 연습하는 것도 좋았지만, 조교님께 내가 표현하고 싶은 문장이 맞는지를 물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람마다 문제를 들었을때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파트3나 파트5 템플릿 연결고리를 많이 물어봤습니다.
템플릿만 받아서 혼자 공부하시려는 분들은 스터디를 고려해 보실만 합니다.
조교님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열정적이셔서, 종강이 가까워져 스터디셀에서 놀고 있으면 공부... 시켜주십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시험을 보시고 최신경향을 템플릿에 반영시키신다는 점입니다.
템플릿이 보물입니다. 나중에는 파트별로 템플릿 5장만 잘 정리해 놓으면 그것만 달달 외우시면 됩니다.
최근 기출에 환경문제가 많이 나온다고 템플릿을 추가해 주셨는데요, 혹시나 해서 외워갔는데 파트6에 나와서 후딱 써먹었습니다.
템플릿과 조금이라도 연관된 문제가 나오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는 정말 천지차이인 것 같아요.
템플릿을 기계적으로 읽으면서 두번째 이유하나를 쥐어짤 여력이 조금 생기거든요.
요즘 팟5에서 둘중 하나 고르라는 문제가 종종 나오는 것 같은데, 이 유형이 반영된 템플릿도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
매일 아침 선생님의 충혈된 눈을 보면서, 조금이라도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소소한 다짐을 할 수 있었던 한달이었습니다.
수강생들의 의견에 매우 적극적으로 대응해주시는 홍진형 선생님 정말 친절하세요! 추천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2753 |
[토플]
2월 해커스 오후반 양혜미T신화식T 송원T 이수련T 모두 감사합니다.
[4]
|
윤태호 | 2094 | 2013.03.05 10:48 |
| 2752 |
[토플]
강성헌 선생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1]
|
김형빈 | 3463 | 2013.03.05 10:15 |
| 2751 | [토스&오픽] Mario선생님 중고급오픽한달강의후기 [1] | 손나래 | 19623 | 2013.03.04 17:20 |
| 2750 | [토익] 미나쌤 히정쌤이. 저한텐 전도연이고 김태희였어요 [2] | 김은광 | 20477 | 2013.03.04 13:42 |
| 2749 | [토스&오픽] 정유선 선생님 토익스피킹 수업후기~ [1] | 박종석 | 20071 | 2013.03.03 19:47 |
| 2748 | [토스&오픽] 중급 주말 스피킹 반 Say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누리 | 20666 | 2013.03.02 23:43 |
| 2747 |
[토익]
해커스를 떠나게 되서 시원섭섭하지만...LYNN 한 샘, 김동영 샘 잊지 못할거에요!!
[3]
|
한지민 | 3241 | 2013.03.02 23:19 |
| 2746 | [토익] JJ쌤~ [7] | 강주리 | 18011 | 2013.03.02 20:20 |
| 2745 | 정유선 선생님 감사합니다^_^ | 박희수 | 14719 | 2013.03.01 11:00 |
| 2744 | [토익] 토익 오후 정규종합D반 이미나/표희정/김동영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송근호 | 21240 | 2013.02.27 17:47 |
| 2743 |
[토플]
강성헌선생님!!!!!!!!!!!! 감사합니다!!
[2]
|
김형빈 | 4001 | 2013.02.26 22:37 |
| 2742 |
[토플]
강성헌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한지민 | 3336 | 2013.02.26 13:32 |
| 2741 | [토익] 1월 정규 E반 한승태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한준범 | 21862 | 2013.02.24 13:37 |
| 2740 | [토스&오픽] Mario 강사님 오픽 후기 입니다 [1] | 장주용 | 19916 | 2013.02.24 12:48 |
| 2739 | [토익] 오후중급반 조해나/양지혜/표희정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김익범 | 24426 | 2013.02.23 17:14 |
| 2738 | [토익] 조성재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1] | 유서형 | 18469 | 2013.02.23 03:40 |
| 2737 | [토스&오픽] 정유선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권세준 | 19759 | 2013.02.22 16:59 |
| 2736 |
[토익]
유정연 쌤!!!!!
[1]
|
신지혜 | 2158 | 2013.02.22 13:57 |
| 2735 | [토익] LC 토요일 실전 1개월완성반(홍정윤teacher) [1] | 박정원 | 18522 | 2013.02.22 08:46 |
| 2734 | [토익] 이미나 샘, 감사합니다^^ [1] | 조아라 | 17235 | 2013.02.21 22:03 |




그리고 파트 5에서 둘 중에 하나 고르는 탬플릿 있어요!! ㅡㅡ^
둘 중 하나 고르는 것 분명히 수업시간에 했는데 저번 주 시험에서 말을 못하신 분들이 많아서
이번 주 시험있는 일요일 아침에 전체 문자로 둘 중 하나 고르기 탬플릿 다시 한번 써서 보내드렸는데...
시험 볼 때는 기억이 안 나더니 끝나자 마자 기억이 났다는 문자를 몇 개 받았네요 ㅠㅠ
어찌됐건 목표 달성 하셨으니 다행이에요 ㅎㅎ
학생분들이 시험 잘 보시면 자기 일처럼 신나하는 조교님도
정영범씨가 레벨 7 나왔다고 보내주신 인증샷 보고 얼마나 기뻐했는지 몰라요!
울 미애씨가 평상시엔 친절하지만 공부 열심히 안 하면 무서워진다고 학생분들에게 들었어요 ^^;
종강때쯤 게을러져서 많이들 혼난다던데 영범씨도 혼나셨나보군요 ㅋㅋ
다시 한번 첫 시험에서 목표 달성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많은 좋은 일이 함께하시길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