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잠씨만요!!! 종합청취 듣고 회화~하고 가쓀께효~!!!!!!!! 비켜요 비켜 어썰픈 청취~~

김홍엽 | 조회 14589
  • 2013.10.31

선생님~저 귀여븐 제자 hy입니당~

선생님 수업을 작년에 한 번 듣고, 사정상 못 듣게 되어 나중에 시간나면 꼭!

다시 들어야지!!! 라고 다짐하던차에...마침내!!! 시간이 생겼고, 이렇게 선생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8월달에는 그렇게 다짐을 하고 시작했건만...저의 저렴한 의지력에 굴복당해서...절반 이상 결석...(정말 책이 깨끗!)

그래서 도저히 안되겠다...이렇게 하다가는 죽도 밥도 안되겠다 싶어...선생님의 메일을 찾아서 고민이 한~가득 담긴

메일을 보냈고...선생님께서는 9월부터는 원어민 회화를 하실 거라는 말씀을 듣고, 추천을 해주셔서...솔직히 조금은 망설였습니다.

저는 스터디를 해본 적이 없고...원어민이라니!!! 원어민!!! (정말 너무 떨려서 첫날에는 에어컨이 켜져 있는 상황에서도

식은 땀이 엄청 났습니다.) 여태 껏 원어민과는 대화를 많이 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제 머리를 지배했습니다!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첫 날에는 매우 어색하고, 분위기가 낮설다 못해...딴 세상에 와있는 기분이여서...첫 날만 하고 그만두려 했습니다.

극도로 내성적인 제가 누구랑 그렇게 좁은 공간에서 대면한 적이 거의 없기에...

그렇게 스터디는 시작됐고, 팀원들과 열심히 하면서...오히려 스터디 오는 게 너무 즐겁고, 행복하고, 하루가 기쁘게

시작하는 느낌이 들어서 팀원들과 선생님 그리고 소피아에게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감사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이런 즐거움을 누리고, 공부에 다시 빠져들고, 열심히 하게 되고, 자습실에서 집중하면서

때론 피곤할 때, 카톡방에서 엉뚱한 글도 올리고, 서로 얘기도 하면서...정말 너무나 행복했고...

절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저의 영어실력은 문법과 독해에만 강한~ 전형적인 한국식 영어교육법의 피해자(?)였고,

회화시간만 되면 긴장의 연속이였습니다.

"혹시 내가 잘못말하거나..틀리면 개망신 인데...어쩌지?"라는 생각에 열심히 했고,

어느 순간 소피아(원어민선생님)와 친해지면서 오히려 회화시간이 재미있는 시간으로 바뀌었고,

적어도 원어민 앞에서 긴장하는 버릇이 많이 사라졌습니다(이건 다른 원어민 앞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원어민 앞에서 긴장만 안하는 것도 어딘가요? 틀리더라도 내 의사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영어를 못하는 건 저에게 지극히 당연한 일이니...자신감을 갖자!!!라고 항상 주문을 저한테 걸었죠.

연태흠선생님과 그 덥고, 비만 엄청 오고(거의 한 달내내 서울에 비만 오고 흐리고 습했음..이번 여름에...)

습해서 너무도 힘들었던 8월을 시작으로, 상쾌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을 건너 이제 입김이 나올만큼 추운

10월을 건너 겨울의 문턱인 11월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과 같은 시간과 세월을 마주하며...저는 여기서 정말 값진 경험을 했고, 제 자신을 다시 보고, 공부에 흥미가 생기고,

더 큰 꿈을 꾸고, 여기가 아니였다면...만나지 못했을 인연들을 만났습니다.

좋은 만남은 서로에게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켜 더 옳은 방향...더 풍요롭고, 따뜻한 방향으로 우리를 인도해 줍니다.

저는 종합청취와 그 속의 따뜻한 공동체인 스터디에서 따라가야 할 삶의 방향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인생과 그 속의 우리의 삶은 서로가 진심으로 손을 맞잡을 때, 그 속에서 빛이 새어 나오고, 그 빛으로 세상은 따뜻해

진다는 것을...머리가 아닌 가슴 속에 항상 열심히 뛰고 있는 심장을 통해 느꼈습니다. 절대 잊을 수 없는...

종합청취는 이제 제게 또 다른 길을 열어 줄려고 합니다. 저는 매일이 기대됩니다!

어제의 내가 느낀 것과 오늘 느낀 것이 다르 듯...종합청취에서 저의 내일은 상상할 수 없는 알참으로 가득 할 것입니다!

연태흠 | 2013.11.02 18:11
홍엽이 안녕^^
아직 20대 초반 꿈도 많고, 고민도 많을 때라서 마냥 행복할 수 만큼은 없겠지!
그래도 지금 하는 고민 하나하나가 더 멋진 미래를 위한 밑걸음이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덜 힘들거야.
그런 고민들이 없이 혹 꿈을 이룬다 해도, 어쩌면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오히려 회의가 들 수도 있거든.
내가 보기에는 지금 너무 잘 하고 있어. 물론 여러가지 시행착오도 겪고 있지만
매일 매일 아침 거뜬히 일어나서 7시 수업을 안빠지고 듣고 있는 것 만으로도 홍엽이 나이에 절대 쉽지 않거든. 적어도 나는 그 나이때 그렇게 못했어ㅠㅠ

대신 언제든 자신감은 잃지마! 스스로에 대해서 항상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게 앞을 보며 달려가도 될 만큼
홍엽이는 멋지니까!

그럼 주말 잘 보내고,

월요일 건강한 얼굴로 다시 만나^^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733 [토익] 1월 토익 오후중급반A 조해나 양지혜 표희정 샘 정말 감사합니다. [3] 박기재 20982 2013.02.21 21:33
2732 [토익] 홍정윤 조성재 선생님 감사합니다. [1] 박다희 20824 2013.02.21 20:34
2731 [토익] 김동영선생님, 한승태선생님 고맙습니다. 비밀글 [2] 이승훈 2186 2013.02.21 18:51
2730 [토익] 홍정윤선생님 엘씨 만점 받았어요^-^ [1] 노현서 19368 2013.02.21 18:51
2729 [토익]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 820->915 [2] 손주리 20067 2013.02.21 18:03
2728 [토플] 종로캠 RC단과 배현경 선생님 짱 ! 감사합니다. 만점받았어요 ㅎㅎ 비밀글 [1] 박진우 3330 2013.02.21 18:00
2727 [토익] lynn 한 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비밀글 [1] 김연진 1793 2013.02.21 17:10
2726 [토익] 조해나 선생님! 감사합니다! 비밀글 [2] 나승원 2509 2013.02.21 16:51
2725 [토익] 300점 올랐어요ㅠ2달만에 졸업했네요 감사해요! 비밀글 [2] 황윤혁 5422 2013.02.21 16:17
2724 [토익] 3개월만에 455점에서 900점!! 비밀글 [23] 김태열 46134 2012.04.14 13:35
2723 [토스&오픽] Mario 강사님 오픽 후기입니다. [1] 나윤호 20672 2013.02.19 00:26
2722 [토플] 1월 토플 중급 오전A반 Yuri정 쌤, James강 쌤, 강주훈쌤, 강윤정쌤 감사해욧! 저 80점 목표달성했습니닷!! [3] 김소담 19366 2013.02.13 02:30
2721 [토플] Writing 29점 송원선생님 감사합니다. [1] 고민호 19077 2013.02.12 19:53
2720 [토익] 이미나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1] 이상원 19772 2013.02.12 16:50
2719 [토스&오픽] Ashley 선생님 수업듣고 AL받았습니다! [1] 고혜민 20117 2013.02.12 11:54
2718 [토익] 조성재 선생님 감사합니다 ^^ [1] 이수정 19607 2013.02.09 20:12
2717 [토익] 이윤정쌤~ [1] 정성훈 18421 2013.02.09 16:12
2716 [토스&오픽] Stacey Lee 선생님 중급 주말반 LEVEL 7나왔어요!! [1] 백소윤 22109 2013.02.09 11:31
2715 [토플] 종로캠퍼스 전미진선생님♥ㅋ 비밀글 [1] 서형욱 3397 2013.02.09 00:31
2714 [토익] 종합 정규 오후 C쌤 감사해요!!!!!!!!!!! 저 13일 수업듣고 975점 맞았어요!!!! 비밀글 [3] 조지은 2596 2013.02.09 09:4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