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3.10.30
처음 이수업을 접한것은 친한 언니가 이 수업을 들으며 매일마다 삶에 작은 성취감를 느꼈다고 추천을 해주어 언니말을 믿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일반 학생이 아닌 돈을 벌어야하는 직딩으론 영어를 맘잡고 공부하는것 너무도 버겁고, 귀찮은일을 하나 벌이는 것 같아서 처음엔 많은 걱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수업은 나와같은 직장에 얽메어있는 사람도 충분이 들을며 함께 즐거워 할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몇몇개로 나눠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숙제량이 많은것 같지만 충분히 할수 있는량이다.
숙제는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순서로 하면 됩니다. 저는 딕테이션을 집에서 30분내로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킹을 위한 영작 숙제는 거의 수업 시작전 5분에 후다닥 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수업 오기전 10분내외로 충분히 따라하고 익힐 정도의 스피킹 말하기 숙제를 했습니다!! 이거 효과있습니다. !!
그리고 복습복습!! 매일 배운 new를 여러번 되내이며 복습을 합니다.! 발음의 연음에 주의하며 억양에 주의하며!!
2. 수업시간에 충분히 수업내용을 따라갈 수 있다!
수업은 크게 뉴스와 시트콤이 병행됩니다. 뉴스는 매번 새롭고 신선한 내용이고! 시트콤은 가끔 눈물도 나고 가끔 웃기도하는 감동적인 드라마 입니다. 수업내내 큰소리로 억양과 발음 을 따라합니다. 이렇게 정신없이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50분이 훌쩍~! 넘어가고 집에가라고 쫓아냅니다. (여기서 쫓아내는 분은 다음 타임의 토익 수업을 진행하는 조교 ~~!ㅋ) 수업내내 열정적인 연태흠 선생님을 보며 힘을 얻어 수업시간 집중하다로 내자신을 타이르는 것 같습니다.
3. 마지막으로 대박이라고 느끼는 스터디 시간!!!! 원어민과의 스피킹을 스터디에서!!~~~really? yes!!
짜잔~ 사실 그동안 1대1 전화영어로 영어 회화의 회의감을 갖고 있었던 저는 스터디 시간에 만난 너무 좋은 Sophia 조교 선생님으로 생각이 확! 바꿨습니다. 사실 전화영어는 상대방이 내말에 귀를 귀울어 듣지않는게 태반입니다. 하지만. 스터디 시간의 20분 내외의 스피킹 시간의 Sophia 조교님은 초 집중력으로 스터디 원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들어주며 올바르게 고치도록 코맨트를 주며 그때마다 코맨트를 게시판에 올려주어 그때의 잘못된 표현 좋은 표현을 다시 복습할수 있게 해줍니다.. 2달째 들어가는 저는 어느날 스터디 스피킹 시간에 저도 모르게 술술 말하고 있었다는.. 물론 아직까진 많이 미흡하지만.. 종합청취를 통해 리스닝과 발음을 익히고 스피킹에서 Sophia 조교님과의 대화를 통해 한단계씩 오를 수 있어 든든합니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은 수업내용이 있습니다. 일대일 메일 상담, 수업시간 내에 스피킹 연습, 등등 그리고 딕테이션 시험 까지 여러내용을 종합청취에서 한번에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 결혼하고도 계속 들을테니 Sophia 조교님, 연태흠선생님 꾸준히 수업때 만나요!!
언젠가는 영어실력이 늘겠다는 막연한 생각이 아니라 이렇게 매일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영어 실력이 늘을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내일 이달의 마지막 수업갈 준비를 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2725 |
[토익]
300점 올랐어요ㅠ2달만에 졸업했네요 감사해요!
[2]
|
황윤혁 | 5422 | 2013.02.21 16:17 |
| 2724 |
[토익]
3개월만에 455점에서 900점!!
[23]
|
김태열 | 46134 | 2012.04.14 13:35 |
| 2723 | [토스&오픽] Mario 강사님 오픽 후기입니다. [1] | 나윤호 | 20639 | 2013.02.19 00:26 |
| 2722 | [토플] 1월 토플 중급 오전A반 Yuri정 쌤, James강 쌤, 강주훈쌤, 강윤정쌤 감사해욧! 저 80점 목표달성했습니닷!! [3] | 김소담 | 19328 | 2013.02.13 02:30 |
| 2721 | [토플] Writing 29점 송원선생님 감사합니다. [1] | 고민호 | 19039 | 2013.02.12 19:53 |
| 2720 | [토익] 이미나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1] | 이상원 | 19734 | 2013.02.12 16:50 |
| 2719 | [토스&오픽] Ashley 선생님 수업듣고 AL받았습니다! [1] | 고혜민 | 20038 | 2013.02.12 11:54 |
| 2718 | [토익] 조성재 선생님 감사합니다 ^^ [1] | 이수정 | 19581 | 2013.02.09 20:12 |
| 2717 | [토익] 이윤정쌤~ [1] | 정성훈 | 18396 | 2013.02.09 16:12 |
| 2716 | [토스&오픽] Stacey Lee 선생님 중급 주말반 LEVEL 7나왔어요!! [1] | 백소윤 | 22054 | 2013.02.09 11:31 |
| 2715 |
[토플]
종로캠퍼스 전미진선생님♥ㅋ
[1]
|
서형욱 | 3397 | 2013.02.09 00:31 |
| 2714 |
[토익]
종합 정규 오후 C쌤 감사해요!!!!!!!!!!! 저 13일 수업듣고 975점 맞았어요!!!!
[3]
|
조지은 | 2596 | 2013.02.09 09:40 |
| 2713 |
[토익]
12월 오전 기본종합반 10시(erica 설,전미정,김율희 선생님) [배치고사500점대 -> 900점]
[3]
|
하성주 | 4410 | 2013.02.09 00:50 |
| 2712 | [토익] 케일리,표희정,한승태 선생님 대체 저에게 머하신겁니까^^ [3] | 박기홍 | 20066 | 2013.02.09 00:25 |
| 2711 | [토스&오픽] [종로해커스] 토스 반가운쌤 토스 한달만에 레벨 7 후기!! 쌤 짱이에요!! [1] | 임지혜 | 22566 | 2013.02.09 00:24 |
| 2710 | [토익] [3주만에 875→960] 홍정윤 샘, 조성재 샘 감사합니다!! [2] | 김문구 | 21409 | 2013.02.08 20:32 |
| 2709 | [토익] 린 린 린 샘~~~ >.< [1] | 강나영 | 19163 | 2013.02.08 20:09 |
| 2708 | [토익] 표희정 샘 감사합니다. [1] | 채석훈 | 19768 | 2013.02.08 17:25 |
| 2707 | [토스&오픽] 정유선 선생님께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1] | 백수정 | 20720 | 2013.02.08 15:18 |
| 2706 | [토익]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 [1] | 이은주 | 20037 | 2013.02.08 16:28 |




분명 힘든 시기도 오겠지만, 그 때는 간직하고 계신 그 꿈을 또 생각하고 또 생각하세요. 조금씩 그 꿈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느끼면 정말 큰 힘이 될겁니다.
저도 다음달에는, 짜투리 시간이라도 최대한 활용을 해서 성과 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 더 열심히 연구해보겠습니다! 오늘 수업도 재미나게 들으시고요, 주말까지 맘껏 스트레스 푸시고, 월요일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