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3.10.18

사실 여기에 글을 좀 많이 올린거 같아 올릴지 말지 고민하다가 감사의 뜻을 따로 전할 방법이 없어 글을 남기게 됩니다.
제가 최고점이 올해 4월에 815점이었는데 이번 10월시험, 822로 조금 오르긴 했지만 뭔가 점점 안정을 찾게 해준 결정적 수업이어서 더 감사하네요.
사실 815점 찍었을 땐 독해가 상당히.. 속된말로 뽀록이 떴다고 하는데.. 이번 시험엔 골고루 잘나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설미연 선생님 - 선생님 ~ 문법이 드디어 80점대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공부 방법으론 선생님 수업 열심히 듣고 복습 하고 선생님께서 매번 나눠주시는 Daily test 라던지 Last minute test라던지 여러 문제들을 풀고 전부 손수 오려 붙여가면서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었어요 ㅎㅎ 지금 그게 너무 두꺼워서 제본 떠서 책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에 한쪽씩 으음 이런거도 있었지 이러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정규반 수업 들었을때 교재도 종종 복습하고 있구요
매일 시간이 아무리 없어도 문법 파트 1 10문제 2 10문제 3 2~3문제 4 3~2문제 로 끊어서 마킹까지 12분 내로 풀고 오답하는 습관이 많이 도움되고있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80점대가 두번 떠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ㅎㅎ
김철용 선생님 - 독해가 330점대에서 이제 점점 굳어져 가는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어휘수업은 정말 최고였어요! 독해의 논리의 중요성을 매번 깨닫게 해주시고 항상 텝스란 과목을 점수가 마련되지 않은이상 시간이 없어도 놓지 말라고 누누 강조하신게 많이 자각이 됬어요. 공부 방법은 매일 문제 풀고 문장분석하고 내가 이거 왜틀렸는지 먼저 생각해본후에 텝스 보기가 어떤 원리를 써서 오답을 만들었는지 분석해요. 독해문제를 매일 빈칸 7 연결사 1 주제 3 코렉트 5 인퍼 2~3 일관성 2~1 문제씩 마킹까지 22분 내로 풀고 오답하는 습관도 많이 도움이 되고있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최윤경 선생님 - 듣기 ㅠㅠ.. 참 힘들었었어요 선생님.. 근데 이제 상당히 이전보다 안정화 되가는거 같습니다. 330점대로 정말 제자신이 듣기에서 너무 만족스러워하고있어요ㅋㅋㅋ 선생님 수업 맨날 열심히 듣고 복습하고 과제와 오답 하는거 따라가느라 매일매일이 정신없고 힘들었는데 이젠 아주 일상이 되버려서 아무렇지도 않아요 ㅎㅎ 제가 매일 일상처럼 하고 있는 공부방법은 틀린문제 복습과 풀 딕테이션 에코잉 섀도잉 청킹 까지 해주고 통학길에 배속 조절하면서 초이스나 파트 4 지문 1200제 꺼 마구 들어주고 그러고 다녀요. 아침 먹을 때 CNN방송 보면서 먹구요. 예전엔 바쁘고 그래서 귀찮기도 했지만 뭐 이젠 그러려니 하고 겸허히 하고있어요 ㅋㅋ 평일엔 보통 파트1 7~8문제 2 8~7문제 3, 4 주제 4문제 정도 코렉트 3문제 인퍼 2문제 정도 풀고 오답하니까 좋은거 같구요. 일주일에 한번씩 60문제 풀세트 풀면서 주말에 또 폭풍 오답하고 ㅎㅎ 근데 신기한건 파트 3, 4를 유난히 열심히 해서 그런지 종종 파트 1, 2 6~70% 대가 떠도 파트 3, 4는 계속 8~90%대가 떠주고 있어서 다행이에요 ㅎㅎ LC가 종종 컨디션에 좌우되서 헷까닥 하기도 하지만.. 실망하지말고 그냥 매일매일 꾸준히 차근차근 하는게 듣기의 지름길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비록 지금 전공을 좀 많이 듣고 다른 강의도 듣고 여러 강의 많이 듣고있어서 힘들긴하지만 텝스는 내 일상이다 하고 생각하면서 공부하는게 가장 좋은 길인거 같아요. 노랭이 900점 단어까지 꼭 외우는게 좋을 것 같구요. 예습 복습 오답이 철저해야 한거 같아요. 아예 텝스 공부 학기 중에 하는거면 시간표 공강시간에 이시간은 텝스시간 이렇게 써두고 수업 처럼 여기면서 공부하는거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소중한 가르침 주신 선생님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텝스 850 찍을 때 까지 계속할거에요 ㅎㅎ 계속 늘 그래왔던거 처럼 열심히 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38 | [TEPS] 최윤경선생님! [1] | 정기혁 | 19076 | 2013.11.13 12:13 |
| 137 |
[TEPS]
정현주 + 박가은 + 이지원 = 경희대 치의학전문대학원 합격
[3]
|
김영훈 | 7881 | 2013.10.18 20:45 |
| >> | [TEPS] 7,8월 저녁 실전 문풀반 설미연 선생님, 김철용 선생님, 최윤경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전정덕 | 22946 | 2013.10.18 01:24 |
| 135 | [TEPS] 500점대 ㅡ> 700점대로 성적이 올랐습니다. 최윤경,설미연,박가은 쌤 감사합니다. [3] | 김영규 | 25921 | 2013.10.16 18:51 |
| 134 | [TEPS] 8, 9월 텝스오전정규반 샘들 감사합니다 [6] | 차형호 | 15914 | 2013.10.16 17:20 |
| 133 | [TEPS] 텝스오전정규반 [3] | 차형호 | 17109 | 2013.09.28 03:09 |
| 132 | [TEPS] 텝스의 길잡이 민혜원 선생님(텝스 공부를 하는 동안 나침반이 되어 줄 강의) [1] | 오정택 | 16619 | 2013.09.10 23:38 |
| 131 | [TEPS] 텝스 입문 오전 주말반 민혜원 선생님~ [1] | 안수진 | 16670 | 2013.07.04 12:02 |
| 130 | [TEPS] 설미연선생님~반별게시판에 글이 안써져서 여기에 씁니다. [1] | 김가해 | 18431 | 2013.07.01 23:15 |
| 129 | [TEPS] 최윤경 선생님께 인사드립니다. [1] | 오종성 | 17850 | 2013.03.12 21:57 |
| 128 |
[TEPS]
teps 강의(중급 주말반)
[2]
|
유재호 | 2750 | 2013.01.29 10:12 |
| 127 | [TEPS] 10월 오전 실전반 박가은, 설미연, 정현주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전소현 | 18054 | 2012.11.30 16:23 |
| 126 | [TEPS] 정현주 선생님 감사해요~~ [1] | 임애숙 | 16654 | 2012.10.09 10:28 |
| 125 | [TEPS] 설미연 선생님 감사해요~ [1] | 임애숙 | 16864 | 2012.10.09 10:19 |
| 124 |
[TEPS]
정현주+박가은+이지원= 2주만에 130점 상승 and 8주만에 총 200점 상승
[6]
|
김영훈 | 5954 | 2012.09.11 17:48 |
| 123 | [TEPS] 설미연 선생님 안녕하세요! [1] | 임동훈 | 18139 | 2012.09.08 09:40 |
| 122 | [TEPS] 최윤경 쌤! 정말 감사합니다! [1] | 강상훈 | 17923 | 2012.09.02 15:52 |
| 121 | [TEPS] 6월, 7월 오전 정규반 들었어요 ^^ (580->713) [4] | 김민정 | 19492 | 2012.09.01 16:43 |
| 120 | [TEPS] 기본반을 통해서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2] | 정유식 | 21228 | 2012.07.31 22:47 |
| 119 | [TEPS] 최윤경선생님 설미연선생님 김철용선생님 박가은선생님! [4] | 강민수 | 23581 | 2012.05.31 01:14 |



소중한 후기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때 그 스터디 그룹 멤버들 다 잘 있죠?
전공 공부한다고 정신이 없겠지만
시험은 계속 보세요.
오히려 부담없이 시험 봤을 때 점수가 잘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독해 13, 14, 36, 37번 문제를 잡아야 점수가 올라갑니다.
다른 문제 빨리 풀고 위 문제에 시간을 좀 더 투입할 수 있도록
연습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듣기공부가 그려려니 겸허해져서 일상이 되었다니 정말 경지에 도달했구나~~~ㅎㅎㅎ
너무너무 고맙고, 자주보다가 안보니 허전하구^^ㅎㅎㅎ
공부하다가 힘들면 언제든 4별관 연구실로 놀러오구!!
곧 850 찍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학기공부중에서도 열심히 하는 정덕이 화이팅!!!
늘 그래왔던 거 처럼 열심히 열텝!!!^^*ㅎㅎㅎ
꾸준히 열심히 하시더니 결과가 나왔군요.
수업시간에 문제풀 때 많이 틀리면 속상해 하시던거 기억나요 ㅎㅎ
그렇게 연습도 실저처럼 생각해며 하신 결과가 나오신거에요
문법은 이 보다 더 좋을 수가 없다 ~ 이네요
지금처럼 꾸준히 하시면 90점대가 가능해요~
화이팅 하시구요~~ 학원 놀러오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