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3.09.09
GRE writing에 대해서 전혀 모를 때 무작정 Ann Im 선생님의 중급+실전반을 들었습니다. (3월, 6월)
선생님께서는 ETS에서 강조하는 부분을 잘 알고 계시고 학생들에게 충분히 설명해 주셨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떻게 글을 써 내려가야 하는지 금방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Argue의 경우 먼저 1분정도 지문을 읽고 스스로 반박할 부분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시고,
그 다음 선생님과 함께 지문 분석 -> Sample essay 분석 + 중요한 표현을 짚어 주십니다.
Argue의 경우 반박할 부분을 워낙 명확하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한 달만 들으셔도 Argue 분석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ssue의 경우 한달에 약 20개 되는 정도의 주제를 분야별로 다루고, 하나의 주제마다 쓰일 수 있는 예 설명을 정말 잘 해 주십니다.
특히 잘 몰랐던 미국 역사나 사회적인 issue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사건들을 간단히 설명해 주시고
본론 한 문단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매번 반복해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잘 기억할 수 있게 되어 실제 시험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큰 틀을 숙지하고 선생님께서 나누어 주신 배경 설명+sample essay에 사용된 예를 충분히 공부하시면
어떤 주제가 나와도 살짝살짝 내용을 변경만 해주면 적용이 가능해 지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글을 써내려갈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한 달에 8번 첨삭을 정말 꼼꼼히 지연없이 해 주셔서 수업을 듣는 한 달만큼은 나태해질 시간이 없이 Writing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매주 금요일에는 수업시간에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한 30분 동안 test를 하면서 실제 시험 분위기에 익숙할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또 하루에 나갈 진도를 정확하게 맞춰서 수업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수업에 빈틈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선생님의 수업과 sample essay는 단기간에 GRE writing을 파악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 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를 때 선생님 수업을 한 달 듣고, 그 sample essay를 나름대로 다시 정리해보고 많이 읽고 시험을 보니
첫 시험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4.0의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어떠한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느껴 한 달 더 수강하였고,
그 이후로도 시험을 볼 때 더 오르진 않았지만 4.0 점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웬만해선 수업 후기를 남기지 않지만 선생님의 GRE writing 수업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용기내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원래부터 글쓰기에 자신이 없고 취약한 이과생이라면 선생님 수업을 강력 추천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8 | [GRE] 글 삭제합니다. [3] | 임승연 | 57833 | 2013.05.15 15:47 |
| 37 | [GRE] Ann Im 선생님의 수업후기 [1] | 정유진 | 25658 | 2014.07.28 08:14 |
| >> | [GRE] Writing Ann Im 선생님 수업 후기 입니다. (중급 실전) [1] | 정다희 | 24515 | 2013.09.09 00:10 |
| 35 | [GRE] 송종옥 선생님 [1] | 박상빈 | 19580 | 2013.09.02 23:01 |
| 34 | [GRE] 기본(형성이) + 실전(이훈종) 두달완성 [4] | 이웅희 | 41517 | 2011.01.19 17:30 |
| 33 | [GRE] 형성이 선생님 수업 후기 올립니다. [1] | 채성우 | 20832 | 2013.03.31 23:36 |
| 32 | [GRE] 송종옥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이근우 | 25337 | 2010.07.28 22:21 |
| 31 | [GRE] 송종옥 선생님 감사합니다. ^^* [1] | 이지현 | 18561 | 2012.08.02 16:54 |
| 30 | [GRE] GRE Verbal 입문 일요 집중반 송종옥 선생님 추천 드려요!! [1] | 김주현 | 21717 | 2011.12.21 16:25 |
| 29 | [GRE] 형성이쌤 이훈종쌤 [2] | 김지엽 | 21989 | 2011.08.17 11:31 |
| 28 | [GRE] 형성이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김혜민 | 20655 | 2011.05.04 12:18 |
| 27 |
[GRE]
무한찬양 Stephanie (Writing 중급반)
[1]
|
이용주 | 9653 | 2011.02.26 11:42 |
| 26 | [GRE] GRE 실전반 2008년 고득점자 현황 | 이훈종 | 51533 | 2007.03.04 15:05 |
| 25 | [GRE] [GRE]이훈종선생님께, 감사합니다. | 신인영 | 33759 | 2006.01.14 22:51 |
| 24 |
[GRE]
스테파니, 이훈종선생님 감사드려요^^
[1]
|
김라희 | 5811 | 2010.12.21 15:19 |
| 23 |
[GRE]
스테파니 선생님 ^^;
[1]
|
최상무 | 7409 | 2010.11.17 23:05 |
| 22 | [GRE] 형성이 선생님 감사감사..^^ [1] | 최상무 | 21449 | 2010.10.31 22:12 |
| 21 | [GRE] 7월 1일에 시작. 9월 5일 시험에서 종료했습니다. 훈종쌤, Emily쌤께 감사드립니다. [1] | 조승종 | 20607 | 2010.09.23 21:35 |
| 20 | [GRE] GRE 2개월만에 끝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4] | 박성기 | 27514 | 2010.09.12 01:53 |
| 19 | [GRE]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3] | 박한솔 | 25478 | 2010.05.03 12:09 |


GRE writing 점수를 올리기 위해 해커스어학원에 승선하시어 끝까지 같이 항해해 주셔서 좋은 결실을 맺은것 같습니다.
다희씨의 후기를 읽으면서 요새 감정없었던 제 마음이 짜~안 하면서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누가 알아 주지 않아도 혼자 고민하고 연구했던 순간들이 떠오르면서 보상 받은 것 같네요. 저를 믿고 끝까지 따라와 주셔서 감사해요^^ 영어 공부의 끝은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하시는 일에 절대 자포자기 하지 마시고 끝까지 도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