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스 정유선쌤 기본반 3주 수강후 lv7 180점!!^-^

김소선 | 조회 21643
  • 2012.08.03

7월 토스 오후5시 기본반 3주 수강하고 7월 22일 11:30 셤 180점 받았습니다.

(스터디했던 친구들이 한마디 하겠네요..ㅠㅠ 망했다고 그랬는데!ㅠㅠ망한줄 알았어요ㅠㅠ)

먼저 저는 모든 셤은 짧고 굵게 공부해서 빨리 끝내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정유선 쌤 수업을 선택한 것도,

수업 과제가 많고 빡세다는 후기를 읽어서였어요.

열심히 해서 빨리 끝내고 싶었거든요.^^

매일반을 선택한 건, 말하기 연습은 매일하는게 좋을 거라는 생각때문이었구요.

토스에 대해 전혀 아는게 없어서 기본반에 들어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쌤 수업 한번도 안빠지고 열씨미 듣고,

스터디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3주만에 처음 목표했던 lv7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공부를 계속해왔어서 모든분이 저와 같지 않을진 모르겠지만,

이런 단기간 목표 달성은 분명 쌤 강의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이번 셤보기 직전에

part6가 영 불안해서 볼까말까 선생님께 상담도 했었는데,

"함 봐보세요!"라고 해주신 쌤게 정말정말 감사드려요!!ㅎㅎ

강의 후기..

앞서 어떤 분께서 쌤 강의 장점을 정말 완벽히 정리해주신 글을 본적이 있어요.

첫주에 어려운part부터 시작해서 의욕이 있을 때 어려운 부분을 끝낸다

필기노트를 제공해주셔서 따로 필기할 필요가 없다

수업때 발표할 기회가 많다

등등등..

그분의견에 100%공감합니다.

게다가 전 항상 톤과 함께 분위기까지 up시켜주시는 쌤 섭이 정말 잼있었어요^^

수업 5분~10분씩 늦게 끝내주실 때도, 그만큼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것 같아서 감사했고요.

많이 혼내기도 하시지만, 학생들에 대한 그런 열정과 애정이야 말로 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의욕적이어도 인간인지라,,의욕이 유지되기 힘들 때, 혼나면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특히, 토스 섭들으며 느낀건, 둘째 주 까지도 의욕적이던 학생들이

셋째주부터 점점 안나오는구나..의욕이 떨어지는구나..하는 거였는데요. 저 스스로도 그랬구요..

근데 제 경험상 초반 의욕있을 때 딱 이주 100%토스에 집중하면 어느정도 고득점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초반에 의욕 불태우면서 섭 잘 따라가면 그 이후엔 관성이 생겨서 의욕이 좀 줄어도 할만 하더라고요^^;

7월에는 첫주에 part5를 했는데요.

전 이 한주 동안 하루종일 숙제만했어요.

녹음횟수 5회라고 정해주셨지만,

전 완벽하게 암기될때까지 반복해서 틀을 암기했어요.

그 한주가 정말정말 힘들었지만

part5는 웬만한 문제에 틀을 응용해서 대답이 되니

자신감이 생겼어요.

게다가 셤 문제가 정말 섭에서 하는 문제유형 그대로더라구요.

딱히 응용할 것도 없었던 것 같아요;ㅋㅋ

part5는 정말 정유선 쌤 믿으세요..!ㅎㅎ

이건 우리 스터디원들 모두 인정!!

다른 수업 잠시 듣다온 친구도 감탄했어요^^;

part6는 많이 불안했어요,

그래도 셤 본다고 하니 쌤이 목, 금욜에 섭에서 주요 틀들 알려주셨어요~

(넘넘 감사했어요..ㅠㅠ)

일욜 셤 전까지 완벽하게 숙지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평소에 숙제 열심히 했던거랑 시너지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과론적으로요..)

part3은 순발력 문제지만 이것도 유형이 어느정도 정해져있어서

쌤 강의에서 하는것만 따라가며 정리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part1은 제가 발음은 나쁘지 않았지만 억양이 별로 없었는데

쌤도 지적해주시고

스터디원들도 계속 지적해준 덕분에

마지막에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쌤이 많이 강조하신대로

다른거 욕심내지 말고

강의만 잘 따라가면 정말 고득점 문제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는 꼭 하세요!

암기한 것 다른 사람앞에서 말해보는 거랑 혼자 해보는 거랑 정말 차이 큽니다.

조교님께도 평가 많이 받으시고요.

스터디 초반에 욕심내서 이것저것 하자고 했었는데,

연륜있는 조장님이 자제시키더군요..ㅋㅋ

근데 그게 맞는 것 같아요

숙제 완벽하게 암기해와서

스터디원 앞에서 완벽하게 말해보기

그것만으로도 전 스터디의 역할이 충분히 컸던 것 같거든요.

오히려 제 욕심대로 이것저것 했다가 망했을 수도 있었을 듯.ㅠㅠㅋ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lv8을 목표로 했었는데

8월 5일 셤은 오히려 자신이 없네요ㅠㅠ

스터디원들이랑 매일매일 하다가 셤보러 간게 좋았던 것 같아요.

쌤말대로 섭이 끝남과 동시에 순식간에 다 까먹고 있는 듯한 느낌이예요@_@

정유선 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 강의 덕에 단기간에 목표했던 점수 받았고,

열정 넘치는 선생님 덕분에 7월 알차게, 즐겁게 보냈습니다.

5시 기본반 분들..

(특히 수업전1조 우리 조원들!! 정말 고맙고,)

모두 원하시는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박회민 | 2012.08.03 15:14
쫌만 더했으면 레벨8인데 아까비여...그래도 잘하시더니 실력만큼 나오셨네요~추카영~
김소선 | 2012.08.30 19:31
앗ㅋㅋ 감사합니당..!!^-^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30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392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30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58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199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5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32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6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2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30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17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58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3] 이서연 420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3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29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41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40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73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06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6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