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2.08.03
7월 토스 오후5시 기본반 3주 수강하고 7월 22일 11:30 셤 180점 받았습니다.
(스터디했던 친구들이 한마디 하겠네요..ㅠㅠ 망했다고 그랬는데!ㅠㅠ망한줄 알았어요ㅠㅠ)
먼저 저는 모든 셤은 짧고 굵게 공부해서 빨리 끝내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정유선 쌤 수업을 선택한 것도,
수업 과제가 많고 빡세다는 후기를 읽어서였어요.
열심히 해서 빨리 끝내고 싶었거든요.^^
매일반을 선택한 건, 말하기 연습은 매일하는게 좋을 거라는 생각때문이었구요.
토스에 대해 전혀 아는게 없어서 기본반에 들어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쌤 수업 한번도 안빠지고 열씨미 듣고,
스터디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3주만에 처음 목표했던 lv7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공부를 계속해왔어서 모든분이 저와 같지 않을진 모르겠지만,
이런 단기간 목표 달성은 분명 쌤 강의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이번 셤보기 직전에
part6가 영 불안해서 볼까말까 선생님께 상담도 했었는데,
"함 봐보세요!"라고 해주신 쌤게 정말정말 감사드려요!!ㅎㅎ
강의 후기..
앞서 어떤 분께서 쌤 강의 장점을 정말 완벽히 정리해주신 글을 본적이 있어요.
첫주에 어려운part부터 시작해서 의욕이 있을 때 어려운 부분을 끝낸다
필기노트를 제공해주셔서 따로 필기할 필요가 없다
수업때 발표할 기회가 많다
등등등..
그분의견에 100%공감합니다.
게다가 전 항상 톤과 함께 분위기까지 up시켜주시는 쌤 섭이 정말 잼있었어요^^
수업 5분~10분씩 늦게 끝내주실 때도, 그만큼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것 같아서 감사했고요.
많이 혼내기도 하시지만, 학생들에 대한 그런 열정과 애정이야 말로 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의욕적이어도 인간인지라,,의욕이 유지되기 힘들 때, 혼나면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특히, 토스 섭들으며 느낀건, 둘째 주 까지도 의욕적이던 학생들이
셋째주부터 점점 안나오는구나..의욕이 떨어지는구나..하는 거였는데요. 저 스스로도 그랬구요..
근데 제 경험상 초반 의욕있을 때 딱 이주 100%토스에 집중하면 어느정도 고득점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초반에 의욕 불태우면서 섭 잘 따라가면 그 이후엔 관성이 생겨서 의욕이 좀 줄어도 할만 하더라고요^^;
7월에는 첫주에 part5를 했는데요.
전 이 한주 동안 하루종일 숙제만했어요.
녹음횟수 5회라고 정해주셨지만,
전 완벽하게 암기될때까지 반복해서 틀을 암기했어요.
그 한주가 정말정말 힘들었지만
part5는 웬만한 문제에 틀을 응용해서 대답이 되니
자신감이 생겼어요.
게다가 셤 문제가 정말 섭에서 하는 문제유형 그대로더라구요.
딱히 응용할 것도 없었던 것 같아요;ㅋㅋ
part5는 정말 정유선 쌤 믿으세요..!ㅎㅎ
이건 우리 스터디원들 모두 인정!!
다른 수업 잠시 듣다온 친구도 감탄했어요^^;
part6는 많이 불안했어요,
그래도 셤 본다고 하니 쌤이 목, 금욜에 섭에서 주요 틀들 알려주셨어요~
(넘넘 감사했어요..ㅠㅠ)
일욜 셤 전까지 완벽하게 숙지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평소에 숙제 열심히 했던거랑 시너지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과론적으로요..)
part3은 순발력 문제지만 이것도 유형이 어느정도 정해져있어서
쌤 강의에서 하는것만 따라가며 정리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part1은 제가 발음은 나쁘지 않았지만 억양이 별로 없었는데
쌤도 지적해주시고
스터디원들도 계속 지적해준 덕분에
마지막에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쌤이 많이 강조하신대로
다른거 욕심내지 말고
강의만 잘 따라가면 정말 고득점 문제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는 꼭 하세요!
암기한 것 다른 사람앞에서 말해보는 거랑 혼자 해보는 거랑 정말 차이 큽니다.
조교님께도 평가 많이 받으시고요.
스터디 초반에 욕심내서 이것저것 하자고 했었는데,
연륜있는 조장님이 자제시키더군요..ㅋㅋ
근데 그게 맞는 것 같아요
숙제 완벽하게 암기해와서
스터디원 앞에서 완벽하게 말해보기
그것만으로도 전 스터디의 역할이 충분히 컸던 것 같거든요.
오히려 제 욕심대로 이것저것 했다가 망했을 수도 있었을 듯.ㅠㅠㅋ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lv8을 목표로 했었는데
8월 5일 셤은 오히려 자신이 없네요ㅠㅠ
스터디원들이랑 매일매일 하다가 셤보러 간게 좋았던 것 같아요.
쌤말대로 섭이 끝남과 동시에 순식간에 다 까먹고 있는 듯한 느낌이예요@_@
정유선 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 강의 덕에 단기간에 목표했던 점수 받았고,
열정 넘치는 선생님 덕분에 7월 알차게, 즐겁게 보냈습니다.
5시 기본반 분들..
(특히 수업전1조 우리 조원들!! 정말 고맙고,)
모두 원하시는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2개
| 박회민 | 2012.08.03 15:14 |
| 쫌만 더했으면 레벨8인데 아까비여...그래도 잘하시더니 실력만큼 나오셨네요~추카영~ |
| 김소선 | 2012.08.30 19:31 |
| 앗ㅋㅋ 감사합니당..!!^-^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0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2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8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2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3]
|
이서연 | 420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1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