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2.07.31
매일아침기본반을 들었던 수강생입니다~~
저는 예체능계열이라 작년에 석사 졸업하고 서울대 박사 과정을 준비해야 해서
텝스 점수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서울대 석박사 지원시 예능계는 501점이 커트라인),
몇 달을 혼자서 하니 400점대에서 머물었더군요..ㅠ.ㅠ
이번달(7월)만이라도 힘들게 공부해보자라고 결심하고,
다른 개인적인 일로 아침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시험은 7월 14일이었고, 사실 시험을 그렇게 잘 본 것같지 않아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7월달 수업을 통해서 제가 부족했던 부분을 많이 채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말 제한된 시간 내에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법과 출제 경향에 대해서 알고 갔다는 것이 저에게는 큰 수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듣고 싶었지만, 7월 마지막 주 수목금에 제주도에서의 공연의 스태프(staff)로 가서 일을해야했던 관계로 제주도로 가야했던지라 마지막 수업은 듣지 못했습니다...
이번 7월 14일 시험 때 생각보다 어려워서 고전을 많이 했는데,
의외로 520점대라는 큰 수확을 얻어서 기뻤습니다. 특히 듣기에서 약 30점정도, 독해에서 약 10점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점수를 얻은 것은 확실히 학원에서의 수업과 공부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8월 5일 시험은 마음 편하게 볼 수 있겠군요~~)
부득이 마지막까지 뵙지 못했지만, 뒤늦게나마 기본반 수업의 김여정 선생님, 손승미 선생님, 그리고 김영은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마음 편히 레슨 및 다른 일들, 그리고 박사 지원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준비에 전념할 수 있겠네요^^
다음에 또 텝스가 필요하게 되면 수업을 듣겠지만, 잠시 휴식기를 가지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건강하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38 | [TEPS] 최윤경선생님! [1] | 정기혁 | 19110 | 2013.11.13 12:13 |
| 137 |
[TEPS]
정현주 + 박가은 + 이지원 = 경희대 치의학전문대학원 합격
[3]
|
김영훈 | 7881 | 2013.10.18 20:45 |
| 136 | [TEPS] 7,8월 저녁 실전 문풀반 설미연 선생님, 김철용 선생님, 최윤경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전정덕 | 22987 | 2013.10.18 01:24 |
| 135 | [TEPS] 500점대 ㅡ> 700점대로 성적이 올랐습니다. 최윤경,설미연,박가은 쌤 감사합니다. [3] | 김영규 | 25956 | 2013.10.16 18:51 |
| 134 | [TEPS] 8, 9월 텝스오전정규반 샘들 감사합니다 [6] | 차형호 | 15952 | 2013.10.16 17:20 |
| 133 | [TEPS] 텝스오전정규반 [3] | 차형호 | 17141 | 2013.09.28 03:09 |
| 132 | [TEPS] 텝스의 길잡이 민혜원 선생님(텝스 공부를 하는 동안 나침반이 되어 줄 강의) [1] | 오정택 | 16652 | 2013.09.10 23:38 |
| 131 | [TEPS] 텝스 입문 오전 주말반 민혜원 선생님~ [1] | 안수진 | 16699 | 2013.07.04 12:02 |
| 130 | [TEPS] 설미연선생님~반별게시판에 글이 안써져서 여기에 씁니다. [1] | 김가해 | 18466 | 2013.07.01 23:15 |
| 129 | [TEPS] 최윤경 선생님께 인사드립니다. [1] | 오종성 | 17884 | 2013.03.12 21:57 |
| 128 |
[TEPS]
teps 강의(중급 주말반)
[2]
|
유재호 | 2750 | 2013.01.29 10:12 |
| 127 | [TEPS] 10월 오전 실전반 박가은, 설미연, 정현주 선생님 감사합니다! [3] | 전소현 | 18092 | 2012.11.30 16:23 |
| 126 | [TEPS] 정현주 선생님 감사해요~~ [1] | 임애숙 | 16681 | 2012.10.09 10:28 |
| 125 | [TEPS] 설미연 선생님 감사해요~ [1] | 임애숙 | 16895 | 2012.10.09 10:19 |
| 124 |
[TEPS]
정현주+박가은+이지원= 2주만에 130점 상승 and 8주만에 총 200점 상승
[6]
|
김영훈 | 5954 | 2012.09.11 17:48 |
| 123 | [TEPS] 설미연 선생님 안녕하세요! [1] | 임동훈 | 18167 | 2012.09.08 09:40 |
| 122 | [TEPS] 최윤경 쌤! 정말 감사합니다! [1] | 강상훈 | 17948 | 2012.09.02 15:52 |
| 121 | [TEPS] 6월, 7월 오전 정규반 들었어요 ^^ (580->713) [4] | 김민정 | 19520 | 2012.09.01 16:43 |
| >> | [TEPS] 기본반을 통해서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2] | 정유식 | 21271 | 2012.07.31 22:47 |
| 119 | [TEPS] 최윤경선생님 설미연선생님 김철용선생님 박가은선생님! [4] | 강민수 | 23624 | 2012.05.31 01:14 |



제 기억으로는 스터디 팀장님이셨던거 같은데...^^
열심히 하신 결과라 생각하구요... 앞으로 준비하시는 일 잘 이루시길 바랄께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다시한번 정말 축하드립니다.^^
텝스 성적이라는 큰 산을 하나 넘으셨으니 앞으로의 일들도 다 잘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
정말 수고 많으셨구요 다음에 좋은 인연으로 다시 뵐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