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1.08.17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8월 이훈종쌤 강의를 듣고
2월 형성이 & Emily 쌤 강의를 들은 김지엽이라고 합니다.
저는 토플준비도 했었고 외국에서 살다와서 영어는 나름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겁도 없이 처음부터 이훈종쌤 실전반을 신청했더랬죠...
수학이랑 라이팅은 신청도 안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그 때로 돌아가 한대 쳐주고싶을 정도로 바보같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는 GRE 만점이 800인줄 알았습니다...(Verbal, Math, Writing 포함해서..)
영어단어 왠만한건 거의다 안다고 생각했고 모르는 단어 몇 개 있어도
읽으면서 다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200개를 외우라면 그 중 198개 모르는 GRE단어장 보면서
여기서 유학 포기해야하나 여러번 생각하고...
결국 이 때 한 달 수업을 듣고 시험쳐서 verbal 230?인가ㅋㅋㅋ
Cancel도 할 줄 몰라서 웃음나는 점수를 받고 GRE는 잠시 접고 학교로 돌아가 2학기를 마치고
2월에 형성이쌤 수업을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이제야 좀 감이 잡히고 못알아 들어도 무조건 듣고 필기했던 훈종쌤 수업이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단어도 조금씩 알겠고...
아침에 형종이쌤 수업 듣고 해커스에있는 그 카페에서 점심 저녁 다 때우고
주말엔 emily 쌤 수학을 들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시험을 망치면 유학 접겠다는 생각으로 매일매일 단어외우고 수학문제풀고 라이팅쓰고..
그리고 3월에 시험 신청을 했는데 일본 지진.........
학교다니느라 도저히 필리핀 등등으로 갈 시간은 없고..
또한번 살짝 고민에 빠졌다가 중간고사 치고 결국 도쿄에서 5/31 6/1 시험치고 왔습니다.
정말정말 긴 여정이었습니다.
진짜 GRE 끝나고 당분간은 알파벳도 보기 싫었다는ㅋㅋ
5/31 은 후기타고 690/800/3.0
6/1 은 셋 바뀌고 710/800/3.0
이었습니다..
5/31 은 제일 최근 후기를 안보고 들어가서 시험치고 나와서 어찌나 아쉬웠는지...
방에 들어와서 계속 단어만 외웠습니다.
6/1에 셋이 바꼈는데도 시험을 잘칠 수 있었던 건 형성이 쌤의 재밌는 얘기 섞어가면서 외웠던 단어와
훈종쌤의 칼같은 아날안토 분석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작년8월, 2월인데 시험치던 날까지도 계속 생각났으니까 말이죠 ㅎㅎ
버벌에 치여 라이팅을 소홀히 했던것이 후회가 됩니다.......
또 매쓰를 한달만에 정리 할 수 있게해주신 Emily쌤 정말 감사합니다^^
GRE는 단어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근성이자 자기자신과의 싸움인거죠
외워지지도 않는 엄청난 단어들과 숙제 리딩 라이팅 매쓰까지....
시험날 전까지 '그만할까' 하는 생각을 몇번했는지 모릅니다.
학원 카페에서 점심저녁 다 먹으면서 공부할때,
학교다니면서 알바하고 GRE 할 때 정말 매일 지하철에서 단어외우면서 집에가는길에
가끔은 서럽기까지 했었더랫죠 ㅎㅎㅎㅎ
그래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GRE 하시는 모든분들 존경합니다............
힘내시고 포기하지마세요
정말 포기하지마세요!!
혼자하시긴 정말 힘든거니까 스터디 꼭 하시길 추천합니다.
계속 좋은 정보도 주고받을 수 있고 포기하고싶을때 마음 다잡을 수 있게 해주니까요!
형성이쌤 훈종쌤 Emily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 2개
| 형성이 | 2011.08.18 01:34 |
| 지엽씨~ 듣고 보니 정말 눈물 나는 긴 여정이었네요. ㅎㅎㅎ 좋은 성적으로 잘 마무리 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셋바뀌고 710점이라는 점수가 impressive합니다.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이룬거지요. 정말 뿌듯하셨을 거라 생각해요. 포기하지 말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라는 조언, 앞으로 공부하는 분들이 깊이 새겼으면 하는 말이네요. 정말 고생많으셨고 다시 한 번 축하드려요!!! |
| 이훈종 | 2011.08.18 13:32 |
| 글게요. 맘 고생 많이 하셨겠어요. 해커스에서의 열심히 한 공부가 앞으로 정진하시는데 더욱 밑거름 되길 바랍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8 | [GRE] 글 삭제합니다. [3] | 임승연 | 57839 | 2013.05.15 15:47 |
| 37 | [GRE] Ann Im 선생님의 수업후기 [1] | 정유진 | 25663 | 2014.07.28 08:14 |
| 36 | [GRE] Writing Ann Im 선생님 수업 후기 입니다. (중급 실전) [1] | 정다희 | 24521 | 2013.09.09 00:10 |
| 35 | [GRE] 송종옥 선생님 [1] | 박상빈 | 19582 | 2013.09.02 23:01 |
| 34 | [GRE] 기본(형성이) + 실전(이훈종) 두달완성 [4] | 이웅희 | 41521 | 2011.01.19 17:30 |
| 33 | [GRE] 형성이 선생님 수업 후기 올립니다. [1] | 채성우 | 20836 | 2013.03.31 23:36 |
| 32 | [GRE] 송종옥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이근우 | 25344 | 2010.07.28 22:21 |
| 31 | [GRE] 송종옥 선생님 감사합니다. ^^* [1] | 이지현 | 18568 | 2012.08.02 16:54 |
| 30 | [GRE] GRE Verbal 입문 일요 집중반 송종옥 선생님 추천 드려요!! [1] | 김주현 | 21721 | 2011.12.21 16:25 |
| >> | [GRE] 형성이쌤 이훈종쌤 [2] | 김지엽 | 21997 | 2011.08.17 11:31 |
| 28 | [GRE] 형성이 선생님 감사합니다^^ [2] | 김혜민 | 20657 | 2011.05.04 12:18 |
| 27 |
[GRE]
무한찬양 Stephanie (Writing 중급반)
[1]
|
이용주 | 9653 | 2011.02.26 11:42 |
| 26 | [GRE] GRE 실전반 2008년 고득점자 현황 | 이훈종 | 51541 | 2007.03.04 15:05 |
| 25 | [GRE] [GRE]이훈종선생님께, 감사합니다. | 신인영 | 33766 | 2006.01.14 22:51 |
| 24 |
[GRE]
스테파니, 이훈종선생님 감사드려요^^
[1]
|
김라희 | 5811 | 2010.12.21 15:19 |
| 23 |
[GRE]
스테파니 선생님 ^^;
[1]
|
최상무 | 7409 | 2010.11.17 23:05 |
| 22 | [GRE] 형성이 선생님 감사감사..^^ [1] | 최상무 | 21459 | 2010.10.31 22:12 |
| 21 | [GRE] 7월 1일에 시작. 9월 5일 시험에서 종료했습니다. 훈종쌤, Emily쌤께 감사드립니다. [1] | 조승종 | 20615 | 2010.09.23 21:35 |
| 20 | [GRE] GRE 2개월만에 끝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4] | 박성기 | 27524 | 2010.09.12 01:53 |
| 19 | [GRE]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3] | 박한솔 | 25485 | 2010.05.03 12: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