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프리해커스 스터디에 대해서~

허운행 | 조회 28363
  • 2005.09.01
지난달에는 필수반 스터디와 기본반 스터디에서 느낀걸 몇 자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거에 마지막편... 프리해커스 스터디 입니다~(학교땜에 학원을 그만 두어서) 먼저 대분에 해커스 다니시는 분들이 그러하듯이 수강신청은 전쟁입니다... 저도 프리해커스 신청할때 그날 수업 못 들어가고 계단에서 3시간 기다려서 간신히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해커스 어학원에 강점이라고 하는 스터디가 과연 100% 신뢰 할 만 한가?? 라는 질문에 저는 70% 정도에 동의만 하겠습니다... 기본반 스터디때 맥도널드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때는 스터디룸은 동경에 대상이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프리해커스에서 스터디룸을 배정 받고 공부를 시작했지만 맥도널드하고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여름이라 그랬는지 몰라도 무지 더웠습니다(별관, 본관 모두다)... 강의실은 더운지 모르고 지냈지만 스터디룸은 무지 더웠습니다... 그리고 소음도 상당히 심했습니다... 스터디원들끼리 점점치해는 2~3차때는 거의 시장바닦 수준까지 내려갔습니다... 물론 핑계일 수도 있겠 지만 그래서 리딩문제 푸는걸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다 마지막 4주차때는거의 다 와해되서 저희팀도 그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으려고 무지 노력했습니다... 차라리 맥도널드면 항상 사람이 많으니까 신경도 별로 쓰이지 않고 더우면 아이스크림 이라고 하나씩 먹으면서 보낼수 있어서 그때가 그리워 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단점은 항상 그랬듯이 어휘테스틀 제외한 RC,LC,TWE,SW를 스터디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모델 제시가 부족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휘테스트 할때와 같은 방식으로 표현 암기해서 시험보는게 다 였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3시간 이지만 솔직히 40~50분이면 끝날 분량입니다... 그래서 나중에 리딩 지문하나씩 정독해서 팀원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리딩교재에 답은 수업시간에만 알 수 있기 때문에 토론에 토론을 거쳐 낭비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단점을 나았습니다... 그거다 워낙 많은 분량에 진도를 나가다보니 예습를하고 스터디준비를 하는게 아니라 둘중에 택일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겨서... 과연 스터디가 나한테 도움이 될까 하는 질문을 수없이 반복했던거 같습니다... 다행히 팀장님이 열심히 하시고 진취적인 분이라 알차게 보냈지만 팀장도(물론 저도 팀장을 했습니다) 같은 수준에서 공부하는 학생에 한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정확한 자료를 근거로 스터디를 운영하는게 아니라 그냥 이거해보고 저게 좋다면 저거하고 이런식이 아니었나 합니다... 처음에 반을 배정받고 스터디를 분류할 때 어떤 기준이 있는줄은 잘은 모르겠지만...그때 좀 더 정확하게 분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첫날은 일종에 스터디 오리엔테이션 같은게 조금은 필요할꺼 같습니다... 다들 너무 바쁘셔서 학원 건물앞에 모여서 여기저기서 대충얘기하고 특히 처음 스터디를 하는데 팀장을 맡으신 분 같은 경우에 머리속에 스터디에 대한 그림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고생을 합니다... 거기다 스터디원들끼리 의견충돌때문에 와해가 되도 그거에 대한 대책이 없습니다...해커스 어학원에서 스터디가 얼마 중요한지는 다녀보신분들은 잘 알고계실꺼라 믿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별관, 본관 스터디룸은 냉방이 너무 부실하다...(특히 여름) 2. 소음이 너무 심하다... 3. 스터디 시간활용에 대한 모델 제시가 없다... 4. 스터디가 와해되도 그걸 규제할만한 장치가 없다...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서 해커스에서 공부를 하시겠지만... 분명히 "올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저것 하면서 해커스에서 수업들으시려면 스터디는 하지 않는게 다른 팀원을 위한 최소한에 배려하고 생각되어 짐니다... 쉽게 내가 빠지면 벌금내면 되지 뭐~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그건 영어를 배울께 아니라 다시 초등학교부터 다니셔서 인성교육 더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벌금은 그냥 돈을 내는게 아니라 내가 우리팀원들과 한 약속을 지키지 못한것에 대한 사과에 표시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스터디에 관한 명확한 개념을 갖고 임하셔서 고생한 만큼은 반드시 얻어가시는 해커스인이 되셨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가차없이 리플로 남겨주십시오 깊이 생각해보고 고칠점은 반드시 고칠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김지영 | 2005.09.01 21:09
저도 동감이요~! 스터디 숙제가 너무 많고 진도 따라가긴 벅차고;; 시험은 왜르케 많고 덕분에 벌금은 팍팍 늘고ㅠ ㅠ
김지영 | 2005.09.01 21:11
근데 그러면서 느는거라나 뭐라나;; 이제 해커스반인데 스터디가 또 걱정이네요~ 엉엉! 명쾌하게 답변좀 해주셈~
홍희령 | 2005.09.02 21:32
지영아,나 희령언니야,나프리 첫날인데도 벌써 숫제를선택할까 공부를선택할까 기로에서있다.나한테좀알려죠^^
김지영 | 2005.09.02 23:54
그르게~ 그게 참 고민인데;; 숙제를 숙제라고 생각하지말고 공부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첼 좋은거죵 ㅠ ㅠ
강준구 | 2005.09.03 11:23
현재 기본반을 수강중입니다. 저도 스터디의 효율성에데해서 정말 많이 고민했거든요. 그래서 여러선생님들께 메일도 보내고,상담도 보냈습니다만..스터디란게 장단점이 많습니다.
강준구 | 2005.09.03 11:24
스터디의 장점: (1)일단 공부가 재밌다.공부하는 사람들끼리 의지된다.
강준구 | 2005.09.03 11:25
(2)억지로라도 공부하게 된다. 스터디와 수업시간 이 외에도 숙제가 많다보니... 공부하는 습관이 든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영어공부 하루종일하는것에 억지로라도 익숙해지게 됩니다. (돈의 힘!!!)
강준구 | 2005.09.03 11:26
(3) 어차피 팀원들끼리 모르는건 챙피한거없이 물어볼 수 있다. 토플시험이 어떤건지, 공부하다가 궁금한것 등등
강준구 | 2005.09.03 11:28
스터디의 단점: 1) 정작 스스로 공부할 시간이 없다. 학원숙제가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 학원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해커스반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모두 다할수 없는게 일반적으로 정상이라고 그러는데.. 그러다보니 정리가 안된다는 느낌
강준구 | 2005.09.03 11:31
2) 스터디시간이 비효율적일 수 있다. 예를들어 모르는것이 있어서 팀원들끼리 토론을 해서 결론을 이끌어내도 그게 정말 맞는건지 확인 불가, 또는 정확하다고 할지라도 차라리 그 시간을 소비하느니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는것이 시간적, 정신적, 효율면에서 더 낫다고 생각. 팀원들끼리 친하면 농담의 양이 많아 질수도 있고요.
강준구 | 2005.09.03 11:33
(3) 팀원들의 취약한점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바도 다르다. 그래서 나는 이걸 더 하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 lc에 더 투자하고싶으신분들 많으시겠지만, 시간상 불가능하죠.
강준구 | 2005.09.03 11:36
(4) 유동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공부한다는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저의 경우엔 공부하는요령이 부족한건지, 머리가 나쁜건지 모르겠지만, 스터디숙제, 수업숙제, 예습, 복습 모두 다 하는게 불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지난달 같은경우엔 제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뭔가 생각하고 그것부터 했는데요. 그러다보니 sw에 신경쓸때는 lc쪽지시험 다틀리고, lc에 신경쓰면 rc문제 전혀 못풀고 들어가고, rc지문 꼼꼼히 한번 볼려고하면 스터디 보카시험 다 틀려서 벌금뜯기고요.스터디 숙제 전혀 안하고 그 시간에 열심히 하면 똑같은 분량의 수업숙제 및 복습을 완벽하게 할 시간이 됩니다. 물론 매일 시험보는것엔 충실하고 시험 안보는것들은 대충대충 공부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시간은 충분하죠.
강준구 | 2005.09.03 11:37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는거 다 아시잖아요. 이 공부는 선생님의 수업이 주가 되어야 합니다. 스터디원 중 아무리 잘난사람이 있다해도 선생님의 수업보다 더 나을순 없죠.
강준구 | 2005.09.03 11:38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스터디하다가 이도저도 안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그래서 스터디하다보면 진퇴양난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처음엔 숙제도 어차피 자기공부의 연장선이라 생각하고 하면 득이되면 됐지 숙제따로 자기공부 따로 생각하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요. 이게 너무 심하다보니, 이런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강준구 | 2005.09.03 11:39
저는 현재 기본반이라 그냥 스터디 하기로 했지만, 나중에 프리나 해커스올라가면 참 걱정입니다...어떻게 해야할지..
강준구 | 2005.09.03 11:44
참고로 여러선생님들께 메일이나 상담받아본 결과론 스터디를 해라, 하지마라의 비율이 반반이었습니다.
강준구 | 2005.09.03 12:09
그리고 지난달 스터디 안하시고 승반하신분들..어떤반이었을지라도 좋습니다.기초이건 해커스반이건 저에게 메일 한통주십시요.상담할것이있어서요. tokinejip@naver.com
허운행 | 2005.09.04 18:08
전 지금 주말 정규반에서 스터디 중인데요... 스터디량이 장난이 아닙니다... 다만 기본반부터 복습을 철저히 하시는게 더 낫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준구 | 2005.09.05 09:47
메일 한통주세요...궁금한게 있어서요~
김지선 | 2005.09.06 08:06
기본반에서 보카 제1동의어까지 완전 마스터하지 않으면 좀 힘들 것 같아요. 기본반 듣고 해커스반으로 왔는데...단어량이 너무 많고, 숙제도 그에 버금가거든요. 기본반 때는 그나마 시간이 많으니 미리 단어를 완벽하게 외워 놓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46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439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50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88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219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319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59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65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41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45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39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69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3] 이서연 434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86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42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64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51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97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16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94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