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5.15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4/15(수) 개강, 4/28(화)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전 4월 중순에 스터디 필수반으로 10일 기본반 수강하고, 종강한 후 주말에 쳐서 2주만에 IH 받았습니다!
고등학생 이후로 영어를 아예 손댄 적도 없었고, 특히 회화는 정말 아예... 자신이 없었는데 클로이쌤 수업 듣고 2주 만에 목표점수를 달성했습니다ㅠㅠ
정말 수업 첫날에는 너무 떨려서 자기소개조차 입이 잘 안 떨어졌는데, 매 수업마다 다른 학우분들과 짧게라도 계속 대화하고 스터디 때 서로 주고받으면서 연습하다 보니까 확실히 입이 점점 트이는 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또 스터디 필수반이라 반강제적으로라도 매일 말하게 되고, 수업 직후 바로 복습하게 된다는 점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10일반이라 진도가 빠른 편인데, 집 가서 그날 배운 건 꼭 한 번씩 복습했고 클로이쌤 녹음파일로 쉐도잉한 것, 녹음한걸 들어보는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특히 좋았던 건 클로이쌤이 알려주시는 소재랑 표현, 스토리텔링 방식이었던 것 같아요!! 그냥 무작정 외우는 느낌이 아니라 자연스러우면서도 친근한 소재들이라 실제로 시험장에서 써먹기 좋고, 기억에도 잘 남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전 정말 클로이쌤이 알려주신 스토리텔링 + 웃으면서 썰풀듯 말한 것 덕분에 IH 받은 것 같습니다. 배운 소재들로 대강의 스토리라인만 잡아두고 계속 돌려 말하는 식으로 연습했는데 엄청 유용했어요.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는 시험 전까지 3일 동안 거의 교재 맨 뒤에 있는 24-25년 기출문제만 계속 돌렸는데, 이게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시험 직전엔 문제를 보면 바로 어떤 이야기 할지 스토리라인이 다 떠오를 정도로 연습했는데, 이정도면 가서 당황하지 않고 말할 수 있더라구요. 중간에 까먹거나 더듬거린 부분에는 계속해서 필러랑 반복 표현을 써서 최대한 당황하지 않은 티를 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았던 점들을 정리하면
- 스터디 필수반이라 매일 말하게 되는 환경이 있어서 강제성 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점
- 클로이쌤 스토리텔링, 소재, 표현들이 실제 시험장에서 써먹기 좋고 기억에도 잘 남았던 점
- 교재 맨 뒤 최신 기출문제가 정말 알차서 시험 직전까지 실전처럼 돌리기 좋았던 점
입니다!
저는 진짜 회화랑은 연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2주만에 좋은 결과 받아서 너무 기쁘네요..ㅠㅠ
열흘 동안 학원 다니면서 많이 배우고 갑니다. 클로이 선생님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77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7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3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6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2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27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3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27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4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2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37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38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5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4 | 2026.05.28 0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