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5.07
강남역캠퍼스 [95+목표] 토플 1개월 완성반 B (10시)
수강 후 5.0점 달성!

안녕하세요! 3월 한 달 완성반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두 달 간 토플에 몰입하며 준비한 결과,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월 한 달 간 도움 주신 강사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강사님들 덕분에 재수 없이 졸업할 수 있게 됐네요 ㅎㅎ
과목 별 수업 후기 아래에 제 공부법도 함께 소개드렸으니 예비 수강생분들이 도움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 1. 수업후기 ]
먼저 만점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다 선생님 덕입니다 ㅠㅡㅠ
보라쌤 수업 도움 정말 많이 되는데, 그 중 가장 좋았던건 컴퓨터 모의고사였어요!
만약 제가 컴모 없이 해커스 교재로만 풀고 시험장에 들어갔다면 .. 약간 아찔했을 것 같아요 푸는 느낌이 많이 달라서 ㅜㅜ
그런데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거의 매일 컴모를 푸니까, 실전감각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보라쌤은 수업 첫 날부터 단어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셨는데요!
암기해야 할 단어량이 정말정말 많아서 처음엔 놀랐어요... ㅎㅎㅎ
하루에 Day 3개 + 보완단어 2강씩 200단어 정도를 외워야해요!!!! 초반엔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토플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단어의 중요성이 절실히 느껴지더라구요.
독학했다면 금방 지쳐서 초록이 1회독도 못했을 것 같은데, 보라쌤 덕에 3월에만 3회독을 했습니다!!!
TASK1을 수업 첫 날에 풀어봤을 땐, '이거 그냥 감으로 푸는 유형 아닌가..?'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풀면 풀수록 바로바로 채워지지 않는 빈칸들이 많더라구요 ...
이런 제 야매(?) 풀이법에 보라쌤 수업이 큰 도움을 주셨어요!
첫 문장에서 주제 확실히 잡고, 본문 표현에서 힌트를 얻어서 채워가는 걸 계속 연습하니까
시험장 가서는 빈칸들 어렵지 않게 채울 수 있었어요!
특히 th _ _ _ 후보 네 가지 확실히 잡아주신거 너무 좋았습니다!
TASK2는 지문이 짧은 대신 선지 고르는게 헷갈리는 문제들이 꽤 있었는데요, 보라쌤이 오답률 높은 문제들로
확실히 잡아주셔서 실제 시험에서는 모든 문제 확신 가지고 골랐던 것 같아요.
TASK3가 아무래도 장문이라 부담이 제일 큰 영역이었는데, 보라쌤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
'첫 문장 제대로 읽고 한 문장으로 정리' 'General - Specific' & '정답선지 포괄성 - 오답선지 지엽적' 얘네는 선생님께서 한 달 내내 강조하시는데,
이 관점 체득하는게 지문 읽어나가고 문제 풀어나가는데 정말 큰 도움이 돼요!!!
특히 저는 빈칸 문제가 어려웠었는데, '여기서 갑자기 시작해도 돼? / 여기서 끝나버려도 돼?' 관점을 가지고 계속 문제풀이 하니
나중엔 빈칸 문제들의 답 위치가 너무 명확하더라구요 ㅎㅎ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는 관점, 표현들 잘 체화하시면 task3 쉬워집니다!!!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그냥 보라쌤이 시키시는 대로 따라가면 고득점 무조건 가능하실거예요!
선생님 덕분에 만점도 얻고, 좋은 공부습관도 얻고 갑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
첫 날에 진단고사 봤을 ??, 끝나고 가장 넋나갔던 과목이 리스닝이었어요 ......
2년 전 토익 LC에서는 만점을 받았었는데, 토플은 문제를 모르고 듣다 보니까 내용이 하나도 안 들어오더라구요 ...ㅠㅠ
수강 권장 점수보다 모자란 점수를 받아서 망연자실했던 기억이 있어요 .......
그치만!! 열심히 하면 금방 오르더라구요!!!
선생님께서 LC 공부법 파일을 주시는데, 그대로 따라하면 귀 금방 트입니다!! 특히 받아쓰기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수업 초반에 핵심적인 표현이나 LC 지문 흐름에 대해 배우는데,
방향성을 확실히 잡은 덕분에 리딩 지문 파악이 보다 용이했었던 것 같아요.
저는 TASK4가 정말 힘들었는데,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스크립트에 밑줄 긋고, 주요 표현 익히니 점점 수월해졌어요!
그리구 선생님께서 '잘 찍자!' 라고 계속 말씀해주시는데, 이 관점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ㅎㅎ
특히 선생님께서 따로 유인물 주시는 장문 음성들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 시험에선 T4가 정규교재보다 살짝 길었어요..! 그래서 긴 길이의 지문을 많이 들으면서 연습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사실 투자한 시간에 비해서 살짝 아쉬운 점수를 받아서... 조금 아깝지만
선생님은 만점짜리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아침이라 피곤하고 기운 없는데, 선생님께서 항상 밝은 에너지로 수업해주셔서 힘을 얻을 수 있었어요!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는 영어로 글을 써본 경험이 대학교 시험이나 일상 생활에서도 꽤 있었어서 크게 어렵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막상 적어보니 와우 ... 문법 실수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 표현도 너무 초딩같고 ㅜ_ㅜ
다은 쌤 수업 덕분에, 초반보다 표현과 글 퀄리티를 많이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어요!
수업 초반부에 배운 문법 개념 및 핵심 표현들은 TASK 1, 2, 3 전반에 큰 도움이 되었구요,
이메일 영역의 경우 주요 표현들 및 템플릿들 암기하니 어느 주제든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었고,
토론형을 배우면서 패러프레이징 연습과 주제 별 다양한 표현 습득한게 글 업그레이드에 큰 도움이 됐어요!
특히 저는 패러프레이징을 잘 못하는데, 수업 들으면서 정말 많이 는 것 같아요.
토론형 들어가면 주교재 단문영작 및 브레인스토밍을 매 수업 숙제로 하게되는데, 얘네도 열심히 하면 많은 도움 돼요!!
수업 중 직접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몇 번 있는데요, 놓치지 말고 기간 내 제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고쳐야 할 부분들 파악도 가능하고, 점수도 나와서 내 글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선생님꼐서 주신 GPT 프롬프트도 정말 잘 썼구요!!
마지막 날 주신 기출문항도 전부 답 달고 시험장 들어갔어요! 모든 문제 브레인스토밍 한 번씩 해보고 들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시험에서 T1, T2는 괜찮았는데, T3에서 예술과 공동체 결속 간의 관계..? 비슷한 문제가 출제됐는데
주제가 너무 생소해서 ㅠㅠ 당황하고 오프토픽을 내버려서 점수가 그리 높지는 않게 나왔지만 .....
선생님 덕분에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한 달 간 고생 많으셨어요!!
제인쌤 너무 예뻐요!!! 얼굴 보고는 말씀 못드렸지만 ... 정말 예쁘셔서 매 수업 눈이 즐거웠어요 ㅎㅡㅎ
인터뷰 유형 답변 템플릿과 아이디어 템플릿 모두 너무너무 유용해요!!
특히 아이디어 템플릿은 시험장 들어가기 전 무조건 체화하고 들어가시면 점수 많이 오를거예요.
Listen & Speaking 유형도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따라하지 ...' 막막했는데
선생님께서 빈출 유형 정리해주신거 익히니 나중에는 쉽게 따라말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수업 시간에 L&S는 끊어듣기, 인터뷰 유형은 끊어 말하기를 많이 강조하시는데,
연습 많이 하시면 정말 도움 될거예요!!
긴 문장도 끊어서 들으면 따라 말하기 훨씬 수월해지고,
말할 때 의미 단위로 말하면 훨씬 전달력있게, 엉키지 않고 말할 수 있어요.
사실 가장 점수가 낮은 영역이라 ....... ㅠㅠㅠ 팁을 말씀드리기도 민망하네요 흑흑
일단!! 수업 듣는 동안 무조건 선생님이 내주시는 과제를 착실히 수행하셔야 해요. 꼭이요... 저도 알고싶지 않았는데요...
했던 내용 복습하고 입 밖으로 내뱉는 연습을 해야만 스피킹은 늘더라구요 ...
다시 3월로 돌아간다면,, 잠 자는 시간을 조금 줄이더라도 과제를 꼬박꼬박 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실제 시험은, 일단 Task1은 새장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가 주제였는데요,
연습해보지 않은 단어와 표현들이 많이 나와서 제 기억으론 한두문장 빼고 다 제대로 못 말했던 것 같아요 .. ㅠㅠ
인터뷰 유형은 자산 관리가 주제였는데, 이것도 처음 접해보는 주제라 ...
Less stressful 탬플릿 한 번 사용한 것 빼고는 템플릿 한 번도 사용을 못했어요 ... ㅠㅡㅠ
시험이 끝나고 나서 옆분 스피킹 내용이 살짝 들렸는데, 아이디어 템플릿인
expand social circle / alleviate stress / INTERACT 다 쓸 수 있는 주제들이 나오더라구요 ...ㅠㅠㅠ제가 운이 안 좋았나봐요...
정말 별로인 답변들이어서 3점도 안 나올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면서도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ㅜㅜ!
다른 후기들도 찾아보니까 task1은 원데이클래스 많이 나온다고 하니 대비해보시고, task2는 일상적인 내용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아카데믹한 것들도 좋지만 일상 토픽들도 많이 연습하고 들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수업에 비해 낮은 점수를 받아서 참 부끄럽네요 ,, ㅠㅠㅠ 그치면 선생님의 수업은 최고였습니다!!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 2. 공부방법 ]
저는 두 달동안 학업이나 다른 일 없이 토플에만 집중했습니다.
학원 다닌 3월에는 하루에 6시간 정도, 4월에도 6-7시간 정도 하다가 일주일 전부터는 열 시간 정도 투자했습니다.
수업자료는 해커스 정규교재 + 수업 때 받은 유인물들 + 실모들(교재 구매 시 나눠주는 + 보라쌤 한달인증 모의고사) 사용했습니다.
일단 학원 수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강하는 방법부터 공유해보자면
1. 수업 맨앞자리 앉기 ; 방해요소 없이 집중력을 최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
2. 숙제 밀리지 않고 해가기 ; 특히 보라쌤 인증 밀리지 말고 하세요! 실모 받으실 수 있어요 ㅎㅎ
3. WRT, SPK 첨삭 꼭 받기 ; 도움 많이 받았어요! 제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회여서 유용했습니다.
4. 수업 30분 전 도착 ; 보라쌤이 항상 강조하셨는데요! 단어도 외우고 수업 예습도 하면서 아침시간 확보할 수 있어 좋았어요.
3월 (해커스 수강 중) 학습방법 먼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보완단어 암기 & 초록이 오답정리 -> 수업내용 복습 -> 컴퓨터 모의고사 풀이 -> 오답정리 -> 수업 예습
최소 3시간 소요
초록이는 잠 자기 전 선별작업하며 암기한 후, 학원 가는 길에 계속 암기했습니다
수업 복습 (어려운 지문 받아쓰기) -> 수업 예습
약 1시간 30분 소요
수업 복습 -> 단문영작 -> 이메일/토론형 작성 및 GPT 돌리기
약 1시간 30분 소요
수업 복습 -> 타이머 맞추고 답변 연습
약 30분 소요 (더 하셔야 합니다.. 흑흑)
4월 독학기간 중 공부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단어암기 후,각 영역 토픽 두 개씩 풀이 -> 오답노트 작성
** 정규책 2-3회독 *** 하시면 실제 시험 하나도 안 어려워져요!!!
각 영역 당 두 문제씩 풀이 -> T4 받아쓰기
받아쓰기가 정말 중요하고 도움 많이 되니까요!! 최소 하루에 한 지문은 받아쓰기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은쌤이 마지막에 주신 기출문제 리스트 하루에 7개 브레인스토밍 (영어표현 함께 생각하면서)
만 하다가, 시험 일주일 전부터 급하게 영어 답변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처럼 하지 마시고, 하루에 이메일 1개 토론형 1개 영어로 계속 작성하시면 많이 늘 것 같아요
하루에 L&S 두 토픽, INTERVIEW 한 토픽씩 실전처럼 연습한 후
답변 작성하면서 연습했어요. 하루에 두 시간 반 정도 할애했습니다.
3월에 해야했던 걸 4월 돼서 하다보니 새로운 토픽들을 많이 못 접해본게 패착 요인이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부디 ... 미리미리 복습하시길...
--
두 달 동안 토플 준비하면서, 비단 영어 실력 상승 뿐 아니라
제 공부 태도도 좋은 방향으로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던 것 같아요.
3월 간 저보다 배로 고생해주신 네 강사님들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빠른졸업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개
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