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5.05
종로캠퍼스
[직장인 특별지원반-15% 할인]
[스터디 권장][10회완성] 토익스피킹 IH~AH 목표 밀착관리반 (19시, 월수금, 10회) 4/1(수) 개강
수강 후 140점 달성!
- IMG_0701.jpeg ( 80)
뭐 후기쓰면 받고 이런거때문에 쓰는거 아니고 진짜 강사님한테 받기만해서 뭐 하나라도 도움 드리고싶어서 쓰는 후기입니다.
(진짜 돈 하나도 안아까움. 괜히 엄한데 돈 쓰지말고 한달 딱 다니고 점수 취득하세요)
[요약]
1. 수업시간에 충실히 임할 것
2. 외우라면 외우기
3. 시험 직전 기간을 유용히 보낼 것
[작성자 스펙]
- 토익 600점대
- 오픽 IM2
- 토스 본 적 없음
- 암기 잘 함/응용력 떨어짐 (엄청잘하는거 아니고 비교적 잘함. 비교적)
이제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1. 수업시간에 충실히 임할 것
저는 솔직히 공부도 하기싫었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은 실정이라 숙제를 제대로 안 해간 날이 진짜 많았어요. 절반 밖에 못 해가거나 템플릿 외우는데 허덕여서 손도 못댄 날도 있었고 수업 자체에도 늦게 간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승기 선생님 수업은 수업시간이 진짜 핵심이에요. 그 시간에 집중하고 따라가려고 노력해보시면 수업 끝나고 멤도는 문장들과 억양이 있습니다. 수업시간 자체에 온전히 집중하려고 노력해보세요.
(만약에 숙제까지 제대로 했으면 저는 3주가아니라 2주만에도 성적을 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진짜. 할 수 있으면 시키는거 다 하세요. 그렇게 많지도 않아요 사실은ㅜㅜ)
2. 외우라면 외우기
저는 어려서부터 주입식 교육을 아주 사랑했던 사람으로서 외울 것들이 정해져있는게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전승기선생님은 단기간에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가장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제공해주십니다. 외우라는 것들을 우선순위를 정해서 외워보세요. 시험장에 가서도 그렇게 말이 나옵니다.
외우는 방법도 공유해드리고 싶은데요. 저는 다짜고짜 외우면 잘 안외워져서 늘 개요를 짜서 외우는 편입니다. 또 외부에서는 말을 크게 할 수 없다보니 늘 큰 메모페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순서대로 외웠습니다.
예를들어서 파트 3/5의 경우 !이미 교재에 제시되어있는! 답변의 흐름을 따라서 그 순서부터 외우는 겁니다. 노트에 메모하면서 그 순서와 템플릿을 써가며 외우고, 문제에 따라 달라질 경우의 수를 생각하며 답변에 살을 붙여가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면 좋더라고요.
(가장 기본 틀을 외우고 -> 더 말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살 붙이기)
파트 2/4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가 제시되다보니 가상의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나의 대응 요령까지 함께 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이미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 어디부터 볼지 생각하기 -> 템플릿 암기)
3. 시험 직전 기간을 유용히 보낼 것
저는 시험이 있는 주간에는 출퇴근 길에 전승기 선생님 유튜브를 활용해서 템플릿 복습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외우라는 것들을 모조리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시간은 시험 전 이틀~시험 직전이었는데요. 이때 외운 것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생각해서 모의고사를 계속 돌리면서 많이 말해보고, 억양이나 발음, 답변의 퀄리티를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모의고사였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파트부터 우선순위를 정해서 시험 직전까지 계속 돌렸습니다. 모의고사를 보면 템플릿 암기한 것 중에 구멍뚫린 곳이 어딘지 알 수 있으니까 적극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X완벽하게 암기하고 모의고사 봐야지X 가 아닌 O모의고사 보면서 부족한 부분 찾아내야지O 가 훨씬 시간 절약 면에서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스 공부를 하면서 실제로 학습을 하고 어떤 지식을 얻어가는 것도 유용하겠지만 그건 시간 남을때 하시고 성적 취득이 목적이시라면 가장 효율적인 공부법을 고민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업과 강사님, 교재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수업 운영 자체가 복습-수업 순으로 진행이 되고, 스피킹 수업이다보니 말하는 시간이 많아요. 이 시간들을 부끄러워히지마시고 많이 말해보고 참여하시면서 자신에게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사님은 학생들 성적에 굉장히 진심이시고 본인일처럼 걱정해주십니다. 저도 제 실력을 보시고 걱정을 많이 해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든 수업시간에든 질문을 드리면 진지하게 생각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이기때문에 시험을 준비하면서 잘 모르겠는 것, 고민되는 것이 있으면 질문해보시고 적극 수용하세요.
그리고 저는 이 수업은 교재가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볍고 핵심만 모아져있어서 어디에서나 보기 좋고, 따로 메모를 할 필요가 거의 없을 정도로 모든 정보가 다 들어가있습니다. 애매하게 뜨는 시간에 교재 구석구석을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템플릿 말고도 유용한 표현, 시험에 관한 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시험장에도 교재를 가져가서 마지막까지 맨 뒷장에 있는 요약정리된 템플릿을 외웠습니다.
부디 이 수강후기가 강사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당신 시간, 마음 써가며 수강생들 성적 올리기위해서 노력하시는 분이니 더 더 승승장구하시고 많은 분들이 선생님의 노고를 알아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토스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걱정하고 낙담할 시간을 줄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78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7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3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6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3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27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3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29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6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2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38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38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5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4 | 2026.05.28 0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