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24
강남역캠퍼스 [95+목표] 토플 1개월 완성반 B (10시)
수강 후 110점 달성!
- 토플 110점.JPG ( 72)

-----------------------------------------------------------------------------------------------------
RC: 6.0 박보라 선생님
박보라 선생님께서는 3월 종합반 수강생 전원을 밴드 앱으로 초대하여, 올데이 케어반이 아닌 학생들도 밀착 관리를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저희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매일 과제와 단어 시험을 어떻게 보았는지, 왜 틀렸는지, 보완할 점 및 수업 피드백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 포털을 통해 문제들을 모의고사 형식으로 풀 수 있게 해주셔서, 실제 시험장에서 컴퓨터로 시험을 보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고, 시간 분배 또한 연습해볼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서는 RC 문제 유형별 접근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많이들 어려워하는 Task 3의 경우, topic 문제는 지문의 첫 문단과 포괄성 등의 접근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셨고, why mention과 단어 문제는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은지, 문제마다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닉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단어는 보자마자 뜻으로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며 초록이 보카 책 외에도 부교재 단어들을 제공해주셨는데, 매일 학원 등하원 시간에 외운 결과 Task 1과 Task 3의 단어들은 전문적인 용어(문제 푸는 데에는 지장 없음)를 제외하고는 모르는 단어가 전혀 없이 술술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Task 1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복병이었는데, 처음에 단어가 보이지 않더라도 general-specific 구조, 빈칸 뒤 먼저 읽기, 동일 구조 매칭, 짝 표현 외우기 등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신 덕에 시험장에서도 문제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Task 2는 지문 유형을 먼저 파악하고, 선생님께서 봐주셨던 부분들을 떠올리며 풀면 Task 1과 Task 3보다 훨씬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3월 한 달 내내 학원을 매일 아침부터 다니면서 피로도도 컸지만, 선생님께서 수업 전에 틀어주시는 노래와 함께 단어 시험과 수업으로 머리를 깨울 수 있어 1교시로서 정말 완벽한 수업이었습니다. 결국 RC: 6의 점수로 졸업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뻤고, 선생님께서도 함께 기뻐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LC: 5.5 김지연 선생님
제가 이전에도 스피킹 다음으로 어려워했던 과목이 LC였는데, 개정 토플에서는 지문 길이가 짧아지고 유형도 많이 바뀌어서 공부 방법이 굉장히 고민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지연 선생님께서 명쾌하게 해답을 주셨습니다.
지문 길이가 짧아진 만큼 필기는 최소화하고 머리에 담는 방법, Task 1에서 “I don’t know”와 같은 표현이 나오면 정답 확률이 높다는 점 등 많은 꿀팁들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Task 4에서는 시그널 이후에 문제가 나오는 부분에 집중해서 듣는 것, 마지막에 다음 내용을 잘 듣는 것 등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닉들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수업 후반부에는 문제풀이에서 거의 틀리지 않았던 것 같은데, 첫 시험 이후 3주 동안 LC 공부를 거의 하지 않고 다른 과목에 집중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C: 5.5 또한 제 기준에서는 정말 큰 발전이었고, 김지연 선생님의 수업이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W: 5.5 김다은 선생님
저는 구토플에서도 writing을 잘 해낸 적이 없었고, 항상 시간이 부족했던 것과 템플릿 사용으로 인해 off-topic이 났던 경험이 있어서 라이팅이 굉장히 걱정이 되었습니다. 김다은 선생님께서는 한 달 동안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문장 배열은 정규 교재와 부교재 문제풀이를 통해 기반을 잡을 수 있었고, 특히 잘 드러나지 않는 문장 구조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전체적인 구조와 문제 유형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문장들을 정리해주셔서 실제 시험에서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첨삭을 통해 제 글에서 어떤 부분이 불필요하게 긴지, 더 좋은 표현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던 점이 공부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Academic writing에서는 전체적인 틀을 소개해주시고, 경험·사례·연구 결과를 활용하는 글 구조를 알려주셨습니다. 기술 topic, 환경 topic 등 다양한 유형을 다뤄주시고 각각의 템플릿과 표현, 시간 분배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두 번째 시험 전에 부교재를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더니, 시간도 부족하지 않았고 좋은 표현들을 많이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매일 이메일과 academic writing을 한 문제씩 풀고 AI를 활용해 점검하며 나만의 템플릿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고, 그 결과 5.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S: 5.0 Jane 선생님
스피킹은 제게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구토플에서도 20점 이상 받아본 적이 없었고, 브레인스토밍이 잘 되지 않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특히 개정 토플에서는 인터뷰 유형에서 준비 시간이 없어 더욱 부담이 컸습니다.
Jane 선생님께서는 인터뷰 유형부터 가르쳐주셨습니다. 문제를 듣고 먼저 스스로 답변해본 뒤, 부교재 문장을 활용해 다시 말해보고, 마지막에는 시간을 재고 전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영작하며 말하는 능력과 표현 활용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템플릿과 표현들을 제공해주시고, 이를 실제 답변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답변이 잘 되지 않았지만, 선생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3주 동안 집중적으로 복습하며 스피킹에 시간을 투자한 결과 시험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
마무리
한 달 동안 매일 수업을 들으며 힘들다고 느꼈던 순간도 많았지만, 복습을 하며 느낀 점은 네 분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 중 버릴 것이 하나도 없었다는 점입니다. 모든 문제 유형을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었고, 그 결과 100점에서 110점으로 점수를 올리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스피킹에서 20점이 아닌 25점을 받게 된 것이 가장 기뻤고, 이 점수 덕분에 이제 모든 대학원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모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해커스


한 달 동안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거.. 너무 잘 알지요... 종강으로 갈수록 학생들 수가 급격하게 주는거..
누구나 처음에는 열공하지만 마지막까지 해내시는 분은 많이 않아요 ~
그분들만이 목표를 달성하고 원하시는 학교에서 원하시는 공부에 또 원하시는 인생을 살겠죠~~
너무 대단하십니다 ~~~
자~~ 이제 한 고비 넘었으니 또 다른 목표을 위해서 다시 시작 !!!!
이렇게 좋은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