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1회 해커스장학생]
해커스 토플 수강생 / 이규민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김태풍 | 조회 796
  • 2026.04.23

강남역캠퍼스 85+ 점수보장반 (14시, 4시간) [▶전용 스터디&자습실공간 제공 (21시까지)]

수강 후 TOEFL, 90점 달성!

교환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급하게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해서 해커스를 다니기로 했습니다.

3월 한 달 동안 매일중급반 수강 후, 일주일 정도 혼자서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4월 8일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결과는 90점을 받았습니다.





Reading
리딩에서 제일 많이 틀렸던 게 빈칸삽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빈칸에 단어를 어떻게 뭘 넣어야 하는지 막막해서 아무거나 막 집어넣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빈칸에 대한 근거를 본문에서 어떻게 찾아내는지 수업 시간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어떻게 풀어야 하는 지 점점 감이 잡혔습니다. 추가적으로 콜로케이션을 학습 자료로 주신것도 도움이 됐습니다. 문맥상으로 집어 넣는 거에 더해서 직관적으로 딱 뭘 넣어야 하는지도 눈에 보이기 시작해서 처음에 막막했던 때보다 수월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추론 문제도 많이 곤혹이었습니다. 본문을 다 읽었고 이해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문제를 풀려니 보기가 다 맞는 거 같고 헷갈렸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문제 풀이 순서랑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알려주시고, 보기가 헷갈릴 때를 대비해서 오답의 유형을 알려주시고 오답 제거 법도 알려주셔서 갈팡질팡 하는 일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문제를 풀고 거기에 틀린 오답을 복습하는 숙제를 매일 했는데, 오답 노트 어떻게 써야하는지랑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엄청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공부 방법 고민같은 거 안해서 좋았습니다. 




Listening
리스닝은 원래도 자신 없었는데 토플은 유독 다른 시험에 비해 더 어려웠던 거 같습니다. 공부를 해도 실력이 나아지는건지에 대해서도 자기 자신도 모르는 게 답답했던 과목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적으로 선생님 말씀을 믿고 숙제도 성실히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집에서 미리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들은 혼자 오답하고, 그 중에서도 모르는 게 있으면 수업시간에 선생니께 물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왜 해당 선지가 틀렸는지에 대해서 대화 속에서 근거를 찾아주셔서 좋았습니다. 다 같이 대화를 들으면서 시그널을 찾는 연습을 했고, 이게 긴 본문의 흐름과 틀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숙제는 매일 내주시는 단어 외우기랑 본문 받아쓰기 노트테이킹, 추가 연습 문제 풀이정도로 했습니다. 특히 받아쓰기를 반복적으로 하다보니까 처음에 잘 안들리던것들이 조금씩 들리기 시작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Speaking
선생님이 유쾌하시고 재밌으셔서 스피킹 수업이 제일 재밌었습니다. 그런데 1번 유형 듣고 따라 말하기 문제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말도 빠른데 그걸 받아적으려니 내 손이 느려서 다 적지도 못하고, 막상 적느라 까먹기도 하고 다 쓸 시간도 없고 너무 힘들었습니다. 자기만의 필기를 만들거나 아예 보지 않고 기억해내서 하는 방법이 있다고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셨는데 자기 만의 방법과 노하우를 만들어가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계속 연습을 진행하는데, 필기를 해보거나 자기만 알아보는 간단한 기호를 만들어보거나 아니면 중요한 내용만 적고 나머지는 기억해내는 방법을 써보거나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선생님 조언대로 통학 시간에 녹음한 것들을 들으면서 머릿속으로 어떤 단어를 적어야하고 어떤 단어를 기억해야겠다를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연습했습니다.
2번 유형은 선생님께서 말하기 쉽게 템플릿을 준비해주셔서 한달동안 그거만 입에 붙도록 주구장창 외웠던거같습니다. 문제 풀때도 항상 템플릿 적용하려고 했고, 교재에 나온 모범 답안들도 매일 숙제로 따라 말하고 녹음해서 발음 체크하면서 공부했습니다. 템플릿만 입에 붙을 정도로 연습하시면 문제 풀 때 순간적으로 머리가 하얘져서 아무 말도 못하진 않고 무슨 말이라도 자신감 있게 말할 정도로 될 거 같습니다.




Writing
라이팅은 1번 유형은 문법에 대한 기초가 어느 정도 있었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될 거 없었습니다. 그러나 2번이랑 3번 유형은 살면서 짧은 시간 안에 영어로 글을 작성해보는 게 처음이어서 시간이 엄청 촉박했습니다. 뭔가를 고민하면서 쓸 시간은 없기때문에 웬만하면 선생님께서 수업시간마다 여러 표현들을 알려주시는데 이것들을 외우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히려 고민하고 막 지어내서 쓰는게 콩글리시나 브로큰 잉글리시가 되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표현을 외워두는게 점수 받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 표현들을 하나만 알려주시는 게 아니라 여러 동의어 표현이나 반의어 표현도 알려주셔서 글 작성에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저는 선생님께서 작성하신 모범답안들을 보면서 메모장에 작성하면서 표현들을 외우고 영작 틀 기초를 잡으려고 했습니다. word나 구글docs에서는 오타나 문법오류는 밑에 빨간 줄이 그어져서 틀린 걸 자각할 수 있었는데 토플 시험은 빨간밑줄이 없기때문에 메모장에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생각보다 자주 문법 실수가 있단 것을 깨닫기도 했고 선생님께서 첨삭도 자주 해주셔서 뭐가 어색한 표현인지 어떻게 적어야 좋을 지 조언도 받을 수 있어서 참고가 됐습니다. 



총평

혼자 인강 듣고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학원을 가야겠다 생각해 다니긴 했지만, 매일 왕복 4시간의 통학 시간이 너무 지치고 지옥철이라 집에 오면 너무 피곤해서 공부할 체력이 없던게 제일 힘든 점이었습니다. 그렇지만 4시간을 허투루 보내고 싶지 않았기에 지하철에서 그날 외워야할 단어들을 외우거나 스피킹 녹음한것들을 듣거나 하면서 나름대로 알차게 시간을 썼습니다.
수강 중간에는 너무 어렵기도 하고, 마주해본 적 없는 시험이라서 과연 80점 받을 수 있을까 싶었고 포기할까도 생각했는데, 그래도 선생님을 믿고 꾸준히 공부하니까 목표했던 점수보다 더 높은 90점을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양혜미 | 2026.04.28 12:33
안녕하세요, 태풍씨!
처음부터 늘 성실하게 참여하시는 모습이 너무 인상깊었는데
역시 결과가 너무 좋네요!!!
빠른 토플 졸업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후기를 읽어보니 수업시간에 전달하고자 했던 것들을 잘 흡수하시고
오답 복습도 꼼꼼히 하시는 것으로 보여서
더 뿌듯합니다 :)
앞으로 이 점수로 태풍씨가 세우신 더 큰 목표를 달성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
늘 건강하세요!
서유진 | 2026.05.02 23:15
Amazing job 태풍씨!
스피킹 때문에 고민이 너무 많으셨을텐데
끝까지 힘내시고 훌륭한 결과/목표 달성에 축하드립니다!
좋은 소식 고맙고 앞으로 교환학생 지원에도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할께요. Good luck!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Best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Best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Best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9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289 2026.06.11 16:34
3248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296 2026.06.10 17:27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09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02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430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731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656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577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1040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1023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786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1000 2026.04.24 23:15
>>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797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881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671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906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155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152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1024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736 2026.04.01 18:4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