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12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90+ 빡센 토플 관리반 (10시) [1개월 완성]
#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스터디공간 제공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5.0점 달성!
- IMG_9817.png ( 65)
- IMG_9223.jpeg ( 69)
- IMG_9815.jpeg ( 72)
- IMG_9816.jpeg ( 71)
- IMG_9814.jpeg ( 68)
RC-그레이스 강사님
가장 최근에 본 영어 시험이 수능인데다 공인영어시험은 처음이라 굉장히 긴 시간 동안 영어공부를 놓고 있었어서 모르는 단어도 정말 많았고 공부 습관 자체를 들여야 했습니다. 매일 보는 단어 테스트를 통한 점검과 꾸준한 문제풀이를 하다보니 공부습관도 잡히고 문제 푸는 요령도 생긴것 같았습니다. 특히 강제적으로 학원에 출석해서 꾸준히 문제를 푼게 도움이 된 것 같았습니다.
LC-김다정 강사님
듣기는 특히 본인이 잘해야 하는 과목이다 보니 수업 수강과 공부에는 큰 부담이 없더라도 막상 시험에서 잘못되면 어떡하지 싶은 걱정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LC는 RC와 비슷하게 꾸준한 문제풀이를 통한 감각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한것 같았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매일 학원에서 실전처럼 시험을 본게 도움이 된 것 같았고, 시험에서 리스닝 6.0을 받아냈습니다.
스피킹 - 박민호 강사님
스피킹은 수업을 수강하기 전 가장 걱정이 많은 과목이었습니다. 살면서 본 영어시험이라고는 수능시험밖에 없었고 수능에는 스피킹 영역이 없다보니 감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또한 해외 거주 경험이 없는 토종한국인이라 발음 연습도 해야하나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민호 강사님의 수업을 수강하면서 페르소나를 이용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스피킹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고 이것이 스피킹에서 원하는 점수를 받는데 큰 역할을 했던것 같습니다. 또한, Listen and Repeat 도 처음에 실수가 잦았는데 꾸준한 연습을 통해 저점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라이팅 - 민정우 강사님
라이팅은 다른 과목에 비해 특히 타임어택이 심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문법에 오류가 있으면 티가 많이 나는 과목이기도 하고, 글을 써본 경험이 없으면 어려움을 많이 겪을만한 과목일것 같습니다. 민정우 강사님 수업을 들으면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표현을 배웠고, 이것을 다른 표현으로 바꿔 내 것으로 만드는게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시험
시험은 수업이 끝난 다음 주 수요일로 예약했습니다. 1시간반정도 일찍 시험장에 도착했더니 빨리 시험장에 입실해 가장 빨리 시험을 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RC부분을 굉장히 빠르게 푸는 편인데 실전에 들어가니 시간을 거의 꽉 채워서 풀게 되더라고요. RC공부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시간 잘 체크하시면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C는 평소 노트테이킹을 연습하면서 나올만한 부분이 뭔지 캐치하는 습관이 들었고, 시험에 출제된 모든 문제가 모두 내가 쓴 노트 안에서 답을 찾을 수 있어 수월하게 풀었습니다. 라이팅은 좀 생소한 주제가 나와서 당황했지만 평소 연습하던대로 써서 제출해 많은 감점을 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피킹도 마찬가지로 수업때나 스터디때에 연습하던것과는 좀 결이 다른 문제가 나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활용 가능한 부분을 찾아 연결하는데 성공해서 5.0이라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9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89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9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5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8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7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시험 잘 봐서 다행입니다.
유학 가는 데 문제 없겠습니다.
한 달 동안 고생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