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08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 Writing + Math 주말 오전 기본+실전종합반 (10시, 토요집중) ★Verbal 기본 + Writing 중급실전 + Math 이론실전★
수강 후 GRE, 332점 달성!
안녕하세요. 작년 가을 해커스 GRE 주말반을 수강하고 원하던 대학원 석사에 합격한 직장인 GRE 후기입니다.
작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했고, 직장과 병행하다 보니 시간이 다소 타이트했는데요. 해커스 어학원을 통해 GRE Verbal 주말 형성이 선생님반(2025년 9–10월), Math 주말 민혜원 선생님반(2025년 9월), GRE Writing 주말 Ann Im 선생님반(2025년 9월)을 수강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이렇게 바라던 후기 작성의 시간을 갖게 되어 감회가 남다릅니다.
특히 직장과 병행하며 GRE를 준비해야 했던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대비 효율이었는데요. 주말반을 통해 Verbal, Quant, Writing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고, 주중에는 퇴근 후 과제를 하며 커리큘럼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훌륭하신 선생님들 덕분에 2025년 10월 19일 GRE 첫 시험에서 V162, Q170, W3.5를 얻어 석사 과정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형성이 선생님의 Verbal 수업은 comprehensive but succinct 그 자체입니다. VOCA는 ‘거만어’를 활용한 어근·어원 설명을 수업과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공해주셔서 출퇴근 시간까지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빠르게 암기할 수 있었고, TC/SE/RC 문제 접근 방식을 체계적으로 익히며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약 한 달 반 동안 교재와 과제 및 보충 핸드아웃 중심으로 학습하여 첫 시험에서 162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민혜원 선생님의 Quant 수업은 체력적으로 힘든 30대 직장인의 주말반 일정 속에서 한 줄기 빛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뛰어난 강의력, 그리고 탄탄한 교재를 통해 한 달 만에 핵심 개념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었고, 문과생으로서 오랜만에 다시 접하는 수학에 대한 부담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교재 중심으로 한 달 수업+2주간 1회독+ETS 제공 무료 모의고사 1회를 한 후 첫 시험에서 170점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Writing 역시 국내파로서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기 쉽지 않은 영역이었지만, Ann Im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작문의 기본 틀과 다양한 토픽을 익히며 안정적인 점수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위 GRE 점수를 바탕으로 작년 말 대학원에 지원하여 Harvard Kennedy School MPP, Columbia SIPA MPA, Johns Hopkins SAIS MAIR에 합격하였으며, 모두 장학금 오퍼도 받았습니다. 이번 가을 학기부터 Harvard Kennedy School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30대 직장인으로서 토요일마다 해가 뜰 때 학원에 들어가 해가 질 때까지 수업을 들으며, 제1별관 1층 라면집이나 편의점에서 15분 남짓한 짧은 시간 동안 급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퇴근 후 과제를 하면서 과연 맞는 선택인지 흔들릴 때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Quant 수업 중 들었던 민혜원 강사님의 “지금 하지 않으면 결국 나중에 후회하게 되고, 그때는 내 자식에게 시키게 된다. 그러니 빠르게 한두 달에 끝내고 내년 가을에는 캠퍼스의 낭만을 즐겨라.”라는 말씀은 웃음을 주면서도 다시 집중할 수 있게 해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돌이켜볼 때 선생님들 모두 단순히 GRE 시험뿐만 아니라 실제 대학원 수업까지 염두에 두고 GRE 각 영역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주셨던 것이 가장 인상깊었는데요, 짧은 한두달 남짓 시간이었지만 단순한 GRE 준비를 넘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해주신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단기간에 GRE 수업이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회사 일을 병행하면서 시험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 원하는 점수와 대학원 합격까지 이루셔서 정말 대단합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편의점 15분컷 식사를 하시면서 준비한 대학원인데, 결과가 이 모든걸 보상해 주는듯 해서, 저의 일 마냥 기쁘네요. 제가 이렇게 기쁜데, 우리 지윤 학생은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저의 진심어린 ㅎㅎ 조언이 ㅎㅎ 힘이 되셨다니, 너무 뿌듯합니다.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 가셔서 하고 싶으셨던 공부 맘껏 하시고, 아마 그 여정도 녹록치 않을텐데, 지윤 학생은 반드시 이뤄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세상 반짝 반짝한 유학생활 되길 바랄께요. 마음으로 항상 응원 합니다. 지윤 학생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