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07
종로캠퍼스 [750+] 끝장토익 오전 중급실전종합반 (10시, 월~금, 3시간, 파트7 초스피드 완성)
수강 후 TOEIC, 755점 달성!
배경부터 설명드리면 전 대학도 수리랑 과탐으로만 간 그저 공대 출신 영어 싫어싫어 인간이었습니다.
수능 봤을 때에도 생각해 보면 영어는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그랬던 저도 선생님들 덕분에 LC 370, RC 385점으로 목표했던 750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들 파트별로 정리하겠습니다.
고득점자의 후기는 아니지만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C
LC에서 듣는 것도 급하다 보니 파트별로 선생님께서 가장 강조하셨던 몇몇 포인트만 계속 중얼거리면서 시험을 봤던 것 같습니다.
파트 1 : being이 들렸나?
being hung은 사람이 나와야한다,
정장, 유니폼, 민소매, 장신구가 있나?
파트 2 : 말이 되면 정답, 아니면 오답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몰라요 정답들 (선생님께서 따로 정리도 해주셔서 읽고 시험장 들어갔는데 큰 도움 되었습니다.
파트 3, 4: 들리는거
순서대로
과감하게
이 간단한 몇몇 포인트만 계속 중얼거리는 것이 저에겐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식이나 이런 주제에선 이렇게 풀어야된다는 것도 좋지만 날 기다려주지 않는 LC에서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니
안들리던 것도 들리게 되고 여유도 생기고 그러니 파트 5도 풀 수 있고 등등 저에겐 큰 도움되었습니다.
세훈쌤 감사합니다.
RC
너무 힘들었습니다. 진짜로...
파트 5 & 6 : 앞앞앞 뒤뒤뒤
공식 & 짝꿍
해석
혜미쌤께 너무 감사드리는 부분이 파트 5를 단순화시켜 주신 부분입니다.
선생님께서 정리해 주신 공식과 짝꿍을 암기하니 빈칸 앞뒤를 빠르게 확인한 후 답을 고를 수 있었고
어휘력이 좋지 않은 저에게 이것도 말이 되는데? 라는 오답도 고르지 않게 해주고 파트 7에 투자할 시간도 벌어다 준 정말 소중한 파트가 파트 5였습니다.
파트 6도 파트 5가 어느 수준까지 올라온 이후로는 함께 점수가 올랐던 것 같습니다.
파트 7 : 단어들의 중요성
답의 근거를 찾는 방법
파트 7은 미천한 저의 영어 실력으로 감히 말하자면 어휘력이 중요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답의 근거를 찾거나 특히 이중 삼중 지문에서 연계 문제를 푸는건 문제를 많이 풀면서 감각도 늘리고
문제를 읽으면서 어? 이거 문제로 나올거 같은데? 싶은 포인트들이 있지만 확실하게 답의 근거를 찾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단어는 왜 이 단어가 저 단어랑 같은 의미로 쓰일 수 있지? 또는 아니 이거 명사 아니야? 왜 동사자리에 있지? 등
모르면 못 풀고 심지어는 그 문장이 문제에 직접 반영되는 문장인 경우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주대명 선생님의 강의가 참 좋았던 부분이 이런 단어들을 항상 정리해주시고 기억에 남도록 예시, 이미지 등을 함께 보여 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선생님들 그리고 해커스 덕분에 목표도 달성했으니
2년 뒤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커스
750 돌파 축하해~~^^
3시간 수업이라 너무너무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최선을 다 해서 수업듣고...이렇게 좋은 점수까지...게다가 감사한 후기까지...멋져~^^
우현 말대로 팟7은 어휘력이지...무조건 아는 단어 많고..동의어 많이 알고(패러프래이징~~~)
논리력, 추론력 이런 건 수능 시험이고...토익은 그저 팩트 체크~~
어휘가 부족했던 상황에서 어휘 학습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것은 아주 좋은 전략이었던 셈~
내가 수업 시간에도 어휘를 많이 한 건...이런 이유로 ^^
아무튼 너무 고생 많았고, 이후에 더 높은 점수에도 도전해보자고~^^ 짝짝짝짝짝~~~!!
이렇게 기쁘고,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해요. ^^
목표 점수 달성 정말 축하해요. :)
정말 열심히 하셔서 얻은 결과에요.
고생많았어요. ^^
항상 강의에 집중하고, 스터디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에
저 역시 에너지를 얻곤 했어요.
이렇게 상승도를 보니,
정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나봅니다. ^^
오늘 복도에서 마주쳐서 인사 나눴는데요. ^^
이렇게 점수를 올리고 보니,
조금 더 욕심이 난다고 하셨는데요.
너무 공감가고, 이번에 더 높은 점수 달성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포인트!!에 집중!! 꼭 기억하시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해보세요.
화이팅!!!^^
저와 지역적 인연이 있으셨던 수강생이셔서
더욱 각별한 감정이 있었는데
어제 소식을 듣고 너무너무너무 기뻤습니다!!
.
해야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작년부터 꾸준히 노력하셨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신 모습이
후배 토이커들에게도 꼭 전달하고 싶은
뒷 모습이었습니다.
.
이제 토익이라는 큰 산을 넘으셨으니
앞으로 인생을 더욱 힘차게 살아나가기 위해
앞으로 쭈욱 나아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