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04
강남역캠퍼스 [95+목표] 개정 토플 1개월 완성 단기졸업반 ★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110점 달성!
안녕하세요. 개정 토플 1개월 완성 단기졸업반 수강생입니다.
3월 18일 오후 시험에서 리딩 5.0 리스닝 5.5 라이팅 6.0 스피킹 4.5 을 받고 총 110점으로 졸업하고 후기 남깁니다.
구토플 경험 없이 뉴토플 첫 응시였고 리딩, 리스닝도 살짝 감으로 풀던 편이고 한국식 수능 영어만 공부해봤어서 스피킹, 라이팅이 정말 걱정 많았는데 선생님들께 한달 동안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수강생 분들이 있으시다면 믿고 따라가시면 될 것 같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1. RC
전반적으로 해커스 정규 교재와 비슷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리딩, 리스닝에 비해 스피킹, 라이팅이 많이 약한 편이었어서 리딩은 정말 보라쌤이 알려주시는 대로 보완단어 반복해서 외우고 수업 때 말씀해주신 문제별 키워드 잡기, 첫 문장 한마디로 뭐? 이거 연습만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보완단어, 알려주시는 짝표현, 문제별 스킬들, 해커스 초록이(단어장) 단어들만 꾸준히 복습하고 그대로 따라가시면 특별히 실전에서 더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많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Task 1의 경우 정규 교재 문제 풀 때도 항상 8~9개는 무난하게 보면 채워지고 1~2개 빈칸이 계속 헷갈렸던 것 같은데 실전도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연습할 때부터 감으로 풀지 마시고 형태적, 문법적, 문맥적 근거 확실하게 잡고 채우는 연습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LC
리스닝의 경우 확실히 음원 길이가 짧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Task 1의 경우 순식간에 지나가는 느낌이어서 첫 단어부터 놓치지 않고 듣는 것, 특히 의문사 제대로 잡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Task 2, 3의 경우 노트테이킹을 많이 하겠다는 생각보다 지연쌤이 알려주시는 문제로 잘 나오는 정답의 근거 키워드들 꼭 암기해두시고 들으면서 여기 나오겠구나 싶은 부분들만 조금씩 노테하는 연습을 해두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귀는 트여있는 편이었어서 특정 안 들리는 부분들만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쉐도잉했고 why mention 문제 오답률이 높았어서 문제에서 물어보는 건 답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하셨던 걸 잊지 않고 풀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3. WRT
라이팅의 경우 템플릿 걸려서 점수가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걱정했었는데, 우선 task 1의 경우 정규 교재보다 약간 쉽다고 느꼈습니다. 평소 문법적으로 헷갈렸던 부분이 어떤 것인지, 특히 간접 의문문처럼 자주 나오는 문법 표현들 잘 숙지해두시고, 오답노트 확실히 구분해서 문제 여러 번 풀어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한글을 영어로 직역해서 쓰는 경우도 많고, 창의력이 부족해서 이메일 영역에서도 시간이 많이 부족했던 편이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표현들이랑 모범 답안에 써있는 표현들, 첨삭 과제에 있는 표현들 잘 숙지해가시면 도움 많이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SPK
제가 가장 취약했던 파트가 스피킹인데, 원어민과 대화해본 경험이라고는 초등학교 때가 마지막이었고 자신감이 많이 부족해서 입 밖으로 영어를 뱉는 것도 너무 어려웠었습니다. 제인쌤이 알려주시는 구조, 아이디어 템플릿 잘 숙지하시고 브레인스토밍 연습, 복습 정말 꼼꼼히 하시면 그래도 점점 늡니다. 리슨 앤 리핏의 경우도 저는 딱 1~3번까지 그나마 따라하고 4~7번은 아예 기억이 안나서 말도 못했었는데, 빈출 표현 정말 많이 나오니까 꼼꼼하게 숙지하시고 몇 덩이로 나뉘는지 잘 듣고 나눠서 기억하는 연습 정말 꼭 하시면 도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실전에서 당황해서 말을 많이 절었는데도 4.5 나온 거 보면 채점도 꽤 후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복습 꾸준히 하시고 추가적으로 브레인스토밍한 내용 한 번 덩어리로 영작해보시고 AI 첨삭 후 거기서 나오는 표현들이나, 해커스 정규 교재에 있는 표현들도 함께 숙지해가시면 템플릿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 문제들도 많으니 너무 겁먹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정규 수업 따라갈 때 체력이 따라주지 않아서 복습이 조금 부족했다고 느껴서 수업 끝난 이후 한달간 거의 스피킹 위주로 연습했었는데, 복습 좀 더 열심히 할걸 하는 후회가 조금 남았던 것 같습니다.
한 달 동안 열정 다해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모든 수강생 분들 복습 열심히 하셔서 단기간에 토플 졸업하시길 응원합니다.
댓글 0개
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