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01
사실 방학 동안 매일 수업을 듣고 싶었지만, 집 근처 대학병원 중환자실에서 근로를 하고 있어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혼자 토익 공부를 하기에는 한계를 느끼던 중, 주말반 수업을 알게 되어 창원에서 대구까지, 학기가 시작한 3월에는 원주에서 대구까지 오가며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750점을 넘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어요ㅠㅠ.. 사실 간호학과 4학년이라 ‘조금 늦은 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예전에는 고민하던 문제들도 빠르게 풀 수 있게 되었고, 특히 Part 6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수업을 통해 체감했습니다.
LC는 매일 틈틈이 듣기를 하며 귀를 익히려고 했고, 맞은 문제든 틀린 문제든 상관없이 최대한 Dictation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방법이 큰 도움이 되어 LC는 430점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RC는 선생님께서 주신 숙제를 꼼꼼히 하고, 필기 내용을 제 것으로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 덕에 특히 Part 6 실력이 많이 좋아졌고, Part 7은 172번 이후부터는 뒤에서부터(195~200번에서 172번으로) 푸는 방식으로 접근하니 정답률이 확실히 올라가더라고요. 단어 암기와 문제 풀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내용을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현재는 팀플과 학교 수업으로 인해 토익 공부를 꾸준히 하기 쉽지는 않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계속 이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병원 공고가 빠르면 7월 늦으면 9월이나 10월에 뜰 거 같은데 공고 올라올 때까지 꾸준히 도전해보려고요!!!!!
은수쌤께 질문을 드리면 항상 꼼꼼하게 답변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고, 혼자 공부할 때보다 훨씬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꾸준히만 하신다면 충분히 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말씀 꼭 전해드리고 싶어요!!!1
끝으로 토익에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은수쌤께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502 |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1]
|
송태선 | 534 | 2026.04.09 17:23 |
| 6501 |
[토익]
[토익후기] 530→750 한 달, 그리고 830까지 찍은 후기
[4]
|
김수연 | 1598 | 2026.04.08 23:57 |
| 6500 |
[토익]
7년만에 토익 945,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신영 | 881 | 2026.04.07 18:25 |
| 649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수강 후 작년 토익 635에서 토익 790
[1]
|
강수정 | 720 | 2026.04.07 15:20 |
| 6498 | [토익] [토익후기] 목표했던 750점 선생님들 덕분에 달성했습니다! [3] | 우현 | 813 | 2026.04.07 15:15 |
| 6497 |
[토익]
[토익후기] 워킹맘 대학원생 한달만에 765점에서 925점으로 수직 상승(구자연쌤 덕분입니다)
[1]
|
나현주 | 932 | 2026.04.07 13:04 |
| 6496 | [토익] 수강후기입니다 [2] | 김경준 | 712 | 2026.04.07 12:55 |
| >> |
[토익]
은수쌤 수업 듣고 2달 만에 130점 올랐어요
[1]
|
정수희 | 651 | 2026.04.01 21:42 |
| 6494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3588 | 2026.03.24 22:03 |
| 6493 | [토익] [토익후기] 750+ 은수쌤 주말반 후기 [1] | 조연주 | 620 | 2026.03.24 12:25 |
| 6492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201 | 2026.03.16 02:08 |
| 6491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057 | 2026.03.15 20:33 |
| 6490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3774 | 2026.03.14 00:20 |
| 6489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688 | 2026.03.13 17:52 |
| 6488 |
[토익]
[토익후기] 40일만에 토익 뿌시기!
[3]
|
차민규 | 1196 | 2026.03.12 20:24 |
| 648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강의 수강 후 800점 달성!
|
김민경 | 621 | 2026.03.12 14:09 |
| 6486 |
[토익]
이상길, 홍지인쌤 덕분에 900점을 넘을 수 있었어요
[2]
|
임예린 | 963 | 2026.03.12 04:36 |
| 6485 |
[토익]
지종섭 선생님 토익 수강 후기 400점대 -> 760
|
곽나영 | 649 | 2026.03.11 23:00 |
| 6484 |
[토익]
500점대에서 870점으로
[2]
|
김가빈 | 1011 | 2026.03.11 22:11 |
| 6483 |
[토익]
감사합니다 선생님
[6]
|
조승찬 | 927 | 2026.03.11 19:30 |



질문도 많이하고 적극적으로 공부한 덕이야!! ㅎㅎㅎ 수고했고
꾸준함이 최고인거 인증!!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