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25
강남역캠퍼스 [라이브]★[IH+] 오픽 기본 (14시, 토요집중)★[1/10(토) 오전 9시까지 등록 가능]-1/10(토) 개강, 1/31(토) 종강-
시험장에서 생각 나는 건
클딱센+
만문.+
선생님의 목소리가
귀에서 아른아른하게 들려서
선생님 성대모사하고 나온 것같습니다.
1. 만능문장 탈부착
클딱셋과
만능문장은 사랑이예여 쌤...
만능문장 뿐만 아니라 모든 표현을 뭉텅뭉텅으로 입에 붙여놓고
주제별 /단락별로 정리 해두니 여러군데 탈부착이?!
짧으면서도 발음하기 쉽고 간결한 표현으로
Inhale~exhale~하면서 후~
유용하게쓰였습니다ㅎ
만문과 클딱센으로 똥글뱅이 치면서 연습하면 입에 붙고 추후 아웃풋 때 블록화가 됩니다!!!
2. 인풋과 아웃풋
-처음 인풋할 때 배운 패턴 최대한 많이 그날그날 흡수하고, 입에 붙이기/
엑셀에 동의어 정리
ex) it helps me recharge my batteries
= helps me relieves my stress,
-중후반정도 되면 배운 패턴들이 블록화됨
뼈대가 되어준 선생님의 스토리라인+ 블록화된 패턴=살이 되어 포스트잇처럼 탈부착하여 아웃풋이 됨.
선생님의 스토리라인을 큰 뼈대로 잡고,
수업시간에 배웠던 패턴
+ 클딱센
+사이드로 알려주신 표현
+숨 쉬는 사이사이 필러
스크립트에 집착하지 않고 내뱉으니 오히려 더 자연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사는곳묘사 스토리라인 큰 틀로 잡고
공원묘사 나오면
시내에 살아 오분거리에 한리버 있는데 거기 my go to park
에바,내가 말한적 있나?나 미식가야
한리버 가면 편의점 있는데 거기 내 최애 치킨맛집이야.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먹으러 가
말이나와서 그런데 starving, craving for 치킨
셤 끝나고 갈까 생각 중이야
so anyway i love 한리버
이런식으로
bigger picture(스토리라인 키워드)-small picture(표현)-중간중간 필러와 애드립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여?????
현재시제 사용하는건 대부분 집묘사를 뼈대로 패턴 바꿔가며 살 붙여서 말한 것 같습니다+_+
*돌발=영화 보기 배운 것과 같이
마인드맵으로 나올 수 있는 유형 생각해보고,
주제별로 사용할 수 있겠다 싶은 패턴/클딱센/만문을 엑셀에 조금씩 조금씩 정리
아!! 해커스 오픽 유튜브에 리스닝 연습 영상이 있더라구요~
그 영상으로
1. 질문 2번 듣고
2.녹음 해보고
3.충격 받고ㅋㅋㅋㅋㅋㅋㅋ
4.스토리라인 짜기
이때 위에서 언급했던 주제별 유형별 정리해 놓은 클딱센 만문 기타사이드 표현이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3.쉐도잉
사실 미드쉐도잉 너무 어려웠어요ㅠㅠㅠ(셀링선셋 어느 순간 쉐도잉 안하고 보고 잠든 저의 모습 보게 됐어요ㅠㅠㅋㅋ)
그래서 쇼츠로 쉐도잉과
배웠던 패턴 동그라미칠 하면서 간단히 입 풀고
선생님께서 올려 주신 쉐도잉 한달분 QR코드로 쉐도잉 맨날 하였습니다 (이거라도 안하면 안된다ㅠㅠ)
쉐도잉을 꼭 해야되나....생각했는데 후기 보니까 점수 나온 수강생 분들이 기승전 쉐도잉!!!!! 쉐도잉 제발 하라고.......
처음엔 이게 맞나? 싶었는데 녹음하면서 어느 순간 뚝뚝 끊기고, 발음 하나하나에 집착하지 않는 저의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_
4. 문제
1) 건강
(1)건강한사람
-It’s me!!!!!!!!!!me!!!!!me!!!!!하려다가 다음 문제 ‘아...나는 뭐하냐고 나올 것 같아.. ’해서 남사친얘기했어요!!
my bestie
I’m on a diet!!! 걔 내 pt쌤이다
fit body가지고 있는데 meat lover 근데 걔 요즘 chubby해. 뱃살가지고있어. having lots n 랏첩 샐??!! (물을 많이 많이 마신다 응용해서 왈왈왈왈!!!!)
(2)너는 건강을 위해 뭐해
-as for me, //스트레스 받을때마다 pig out, but 다이어트 중이다.
정크푿 안먹으려고 한다 try to 잇클린 //like..물을 많이 많이 마셔 이런식으로 클딱센 거의다 끌어다 쓴 듯 합니답!
(3)???????????????????????????????????
잘못들었숨돠???????????????이해 못 한 것 50 뭐라고 얘기했는지도 모름50ㅎㅅㅎ
2)하이킹
(1)언제 어디로? 누구랑?
-??????? 남산마운틴 스트레스받을때마다 친구랑 간다고 했어요
클라라쌤 수업들어보신 분들은 다 아실거예요
만능문장 무슨 뭐뭐 사용해야되는지ㅋㅋ
장소 선호및이유 와르르
스트레스 만능
친구만능
(2)과거루틴 비포엔에프터
-말해뭐하..영화 과거루틴 단어만 바꿔서 탈부착ㄱㄱ
(3)경험
-우연히 만난거 응용해서 전남친 만난거 쓰고왔습니댜
!he asked me우리 사귈래? -잠수타다-헤어지다-anyway-디스커스팅-one day-turns out
책에 있는 패턴+사이드로 배운 표현 으로 유용하게 써먹고왔습니댜
3) 음악
(1)장르
-영화장르 복붙
(2)취향변화
-자전거 계기 복붙
(3)라이브경험
-콘서트 방탄 대신 저 개인적으로 멜로디(비투비lover)라 가수이름만 바꿨어요ㅎ
4)롤플
-친구초대
-대안제시
-경험
엄...생각해볼게? 생각해봤는데 없는데?what should i do?
i'm broke만능콤보 쓰고 Give me ih 나 너한테 브레인 워시하는 중임ㅋㅋㅋㅋㅋㄱ해탈
사회이슈는 스킵할 생각으로 건성건성 듣고 있었는데
14 ,15 둘 중 하나가 하우징이어서 선생님계서 알려주신거 복기해서 성대모사 하면서 써먹고 나왔습니다!!
내뱉기라도하쟈ㅎ 안쓰면 아까우니까
집값 너무 비싸!!!50년 후 쯤에나 살 것 같아 에바 너 몇 살이니?!!?!?!?!? 아마 50년후면 난.....
아무말 대잔치ㅋㅋㅋㅋㅋ 내뱉고 나왔습니다
들을지 안들을지 모르겠고 이미 점수는 났을 것 같고 채점관들도 솔직히 이 문제 어려운거 알 것 같고..이 생각에 비싼 응시료 배운 거 뱉고나 오자 질문과 무관하게 와디다다다다다다
5. 앞으로의 계획
욕심이 생겨 4월 중고급반 라이브 강의 듣습니다+_+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93 |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2]
|
노규진 | 1219 | 2026.04.09 15:23 |
| 18992 | [오픽] [오픽후기] 한번만에 IH 땄습니다 | 김기묘 | 802 | 2026.04.09 10:42 |
| 18991 |
[토익]
[토익후기] 530→750 한 달, 그리고 830까지 찍은 후기
[4]
|
김수연 | 1750 | 2026.04.08 23:57 |
| 18990 |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 박지윤 | 979 | 2026.04.08 16:30 |
| 18989 |
[토익]
7년만에 토익 945,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신영 | 980 | 2026.04.07 18:25 |
| 18988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2658 | 2026.04.07 16:20 |
| 18987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수강 후 작년 토익 635에서 토익 790
[1]
|
강수정 | 814 | 2026.04.07 15:20 |
| 18986 | [토익] [토익후기] 목표했던 750점 선생님들 덕분에 달성했습니다! [3] | 우현 | 900 | 2026.04.07 15:15 |
| 18985 |
[토익]
[토익후기] 워킹맘 대학원생 한달만에 765점에서 925점으로 수직 상승(구자연쌤 덕분입니다)
[1]
|
나현주 | 1010 | 2026.04.07 13:04 |
| 18984 | [토익] 수강후기입니다 [2] | 김경준 | 805 | 2026.04.07 12:55 |
| 18983 |
[오픽]
[오픽후기][10일 끝장반] (클로이쌤) 첫오픽 10일만에 AL 달성 후기
|
황채린 | 988 | 2026.04.06 15:23 |
| 1898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 김예하 | 1195 | 2026.04.05 19:08 |
| 18981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첫시험 overall 7.0 [2] | 이영채 | 908 | 2026.04.04 23:23 |
| 189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익스피킹 수강후기
|
최재용 | 783 | 2026.04.04 08:31 |
| 18979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 정유진 | 1078 | 2026.04.04 00:24 |
| 18978 |
[토익스피킹]
토스 화목반 수강 후 al 달성
|
손지향 | 725 | 2026.04.03 21:57 |
| 1897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수업듣고 첫 시험 IH 후기 | 임채현 | 701 | 2026.04.03 18:46 |
| 18976 |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 현정훈 | 773 | 2026.04.02 17:06 |
| 18975 |
[토익스피킹]
토스 AL 달성 후기
|
박서현 | 604 | 2026.04.02 13:31 |
| 18974 |
[오픽]
입문반으로 한번에 IH
|
이다니엘 | 778 | 2026.04.02 13: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