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22
강남역캠퍼스 [95+목표] 개정 토플 1개월 완성 단기졸업반 ★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110점 달성!
개정 토플 1개월 완성 단기졸업반을 다닌 학생입니다.
3월 14일 오전 시험에서 리딩 5.5 리스닝 5.0 라이팅 5.5 스피킹 5.0 을 받고 총 110점으로 졸업했어요!
현재 유학생으로 2018년 고등학생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토플과 끝나지 않는 싸움을 해왔는데요.. 드디어 110점으로 졸업합니다. 저처럼 구토플을 응시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뉴토플도 어렵지 않게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아래에 분야별로 후기와 시험 관련된 이야기 적어두겠습니다. 다시한번 모든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1. 리딩 (저는 리딩이 가장 문제인 학생입니다)
저는 TASK1에서 점수가 안나왔던지라 보라쌤이 평소 수업시간에 정규반 책 (두꺼운 파란색) 에서 콕 찝어주시는것들 말고도 전체적으로 다 풀어봤습니다. 그리고 못채웠던 빈칸들은 따로 메모장에 적어두고 매일 복습했습니다. 쉬운 단어인데도 빈칸에서 만나면 전혀 생각이 안나기 때문에 자주 보는게 중요한것같아요! 아직도 ea_ _의 정답이 each였을때의 충격을 잊지 못합니다.. 빈칸인 상태로 단어를 많이 보고 빨리 맞추는 연습을 하면 실전에서도 바로바로 채울 수 있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TASK2는 정규반 책보다 조금 더 어렵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되도록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고 보라쌤이 반에서 지도해주시는 그대로 따라서 해보시면 금방 늘어요!
TASK3은 구토플에 비하면 많이 쉬워졌다고 느껴서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이것도 보라쌤을 만나서 제대로된 공부법을 터득했기 때문에 쉽게 느끼는거겠지만요.. 그리고 전 VOCA가 약한 편이라 보라쌤의 부교재랑 초록이 (두꺼운 초록색 정규책) 열심히 암기했습니다! 제가 2월부터 3월 중순까지 한달동안 거의 매주 시험을 봤는데 VOCA에서 격주로 impediments만 연속으로 두번 나왔습니다 이거 언제였는지 모르겠는데 보라쌤이 수업시간에 토플에 자주 나오는 "기본적인" 단어라고 강조하셔서 내가 아직 기본적인 단어도 모르는구나.. 하고 메모해두고 계속 외웠었는데 진짜로 나와서 너무 놀랐어요. 아마 비슷한 시기에 수험하면 문제가 겹치는 부분이 있는것같아요!
매 시간마다 학원에서 틀리는 건 부끄러운게 아니라 보완하면 된다고 계속 다독여주신게 솔직히 심적으로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ㅜㅜ 정말 감사해요
제 또 다른 문제는 지문을 대충 읽는 것이었는데 뉴토플로 바뀌면서 지문의 길이가 많이 짧아졌으니 조금 더 풀기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보라쌤이 수업시간에 같이 문제 풀이해주시는데 속도가 조금 빠르더라도 계속 따라가셔야합니다. 그리고 보라쌤이 문제 푸는 속도로 똑같이 시험 당일 혼자서 푸셔야해요.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시험장에서 리딩 풀때 자꾸 보라쌤 목소리가 들리는 환청까지 들었습니다.. 평소 모의고사 푸실때도 소리 없이 중얼거리는 연습하시면 좋을거같아요. 특히 TASK3에서! 제일 위에 제목 읽고 바로 넘기면서 VOCA문제 찾아풀고 리뷰창 들어가서 고투퀘스쳔 누르고 다시 첫문제로 돌아오고! 문제 유형 파악하고 본문 들어가기! 이런 루틴부터 꼼꼼하게 지도해주셨어요. 가슴에 BBR을 새기고 시험장에 간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따라갔어요.
옛날에 2018 ~ 2019년에 토플 응시할때는 다른 과목은 25점 위로 나왔는데 리딩만 9점 이상을 못받아서 정말 속상했는데.. 2025년 여름방학때 보라쌤을 만나고 0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그래봤자 9점이니 돌아가기도 쉽지요..)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문제를 그냥 읽는게 아니라 보자마자 무엇부터 해야되는지 본문에서 내가 유심히 봐야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유형의 문제가 자주 출제되는지 등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금방 24점까지 올리고 총점 94점 달성했었습니다. 뉴토플로 바뀐 다음에 100점을 받고싶어서 다시 한번 보라쌤과 함께 열심히 공부했더니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94점때도 리딩은 더 안늘어도 괜찮을거같아ㅎㅎ 이랬는데 여기서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보라쌤이 여기까지 날 끌어올려준다고? 하고 놀랐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2. 리스닝
늘 재밌게 수업해주시는 지연쌤 덕분에 리스닝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제가 3월 14일 시험에서는 리스닝이 어려웠어서 (막 우주 나오고.. 저 이런거에 약해요) 5.0이 떴는데 3월 7일 시험에서는 리스닝 6.0이 떴었습니다! 사실 오늘도 3월 21일 시험 보고왔는데 리딩 리스닝 둘 다 5.5 였어요. 시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실제 시험이랑 정규책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리스닝은 지연쌤이 문제 풀이하실때 자주 나오는 VOCA 정리해주시는데 그거 꼭 다 정리하고 매일 보고 외웠어요! 리딩이랑 리스닝이 겹치는 부분이 많다보니 VOCA만 잡아도 성적이 많이 느는거같아요.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쳤던 익숙한 단어들이 사실 다양한 뜻이 있고 상황별로 쓰임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모의고사때 리스닝 점수가 너무 안나와서 피드백으로 딕테이션처럼 문장 듣고 쓰는거 연습해보라고 해주셨는데 이것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의외로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ㅜㅜ할뻔했는데 그래도 꾸준히 하니까 더 깔끔하게 들리게 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근데 정말.. 힘들어서 제가 싫어하는 주제 1개(우주.. 생물학..) 좋아하는 주제 1개(예술.. 심리..) 이렇게 2개씩 매일 딕테이션했어요!ㅎㅎ 뭐든 꾸준히만 하면 효과가 있는것같으니 추천합니다. 사실 하고나면 팔이 후들후들 떨렸어요. 근데 점수 나오는거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니까 괜찮아요.
3. 라이팅
뭔가.. 과목중에서 제일 많이 바뀐거같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다은쌤의 과제를 매일 다 한다면 실력 느는건 시간문제!!
다은쌤이 매일 숙제로 작문하는거 내주시는데 사실 여기서 엄청 많이 틀렸거든요. 수업시간에 풀이 해주시면서 동의어 정리해주시는거 늘 열심히 외우고 직접 제 문장에서 활용해보면서 실력이 많이 올라간거같아요. 라이팅은 수업중에 배운걸 직접 써보면서 내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안써본 표현을 갑자기 시험 당일날 쓴다는 건 말이 안되고.. 애초에 긴장한 상태에선 잘 쓰던 문장도 안써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다은쌤이 알려주시는 단어나 표현들 전부 직접 써보기도하고 다른 문제 만났을때 꼭 기억해내서 활용하려고 노력했어요.
시험 난이도에서는 빈칸 맞추기 문제는 정규책 (두꺼운 보라색책) 보다는 쉬운 느낌이었고 이메일 영역은 정규책이랑 딱 비슷한 정도인거같아요. 이메일 영역은 특히 기본적인 틀 안에서 안에 내용만 바꾸는 느낌이다 보니까 몇번 써보면 금방 감잡고 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완전 새롭게 추가된 유형이라 많이 걱정했는데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그다지 어렵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유형인 토론형은 AI 주제가 자주 나오는거같아요! 아무래도 요즘 핫한 사회문제를 다루려고 하는건지는 몰라도.. 혹시 모르니까 해당 주제 관련해서 예시라던가 연구 같은거 미리 정해두면 도움이 많이 될거같아요!
4. 스피킹
제가 스피킹은 항상 25~27 사이로 받았어서 어렵진 않았는데 그냥.. 제인쌤의 빈출 표현만 잘 외워도 점수 떨어질 일은 없겠다는 생각으로 임했어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열심히ㅜㅜ 따라하는것도 중요한것같아요. 스피킹 시간에 꽤 조용한 편인데 눈치 보지마시고 그냥 크게크게 말씀하세요!! 입으로 뱉어봐야 늘어요!!
그리고 제인쌤의 템플릿 이거 진짜 최고라고 생각해요.. Stress 템플렛이랑 개취 템플릿 등등 이건 구토플때 숙지했던건데 뉴토플에서도 쓸 수 있었어요! 우선 바로바로 할말이 생각이 안날때 템플릿으로 조금 시간을 벌고 Another reason으로 넘어가면서 제 진짜 이유 말하기! 이 흐름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리슨앤리핏이 저는 제일 어려웠는데 제인쌤이 빈출표현으로 어디 소개할때 쓰는 표현이라던가 위치 설명하는 표현! 이런거 전부 정리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수업시간 외에도 계속 복습을 하고 제인쌤이 수업시간에 말씀해주신 내용은 당일 다 숙지하겠다는 마음으로 계속 입으로 내뱉는게 중요한거같아요. 카페에서는 조금 부끄러워서 늘 집에가서 복습했습니다ㅜㅜ! 시험 난이도는 정규책이랑 비슷하거나 쪼오금 더 쉽게 나오는 감도 잇엇습니다!
이것도 제가 시험을 연속으로 봐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인터뷰 유형에서 commuting에 대한 내용이 2월에 한번 3월에 한번 나왔어요! 통근 관련 표현이나 자주 사용하는 교통수단같은거 정리해두시면 좋을거같아요.
여담으로 시험장에는 꼭 한시간 반 전에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10시 시작이면 8시 30분에는 시험장에 가 있어야 첫빠로 시험 볼 수 있어서 가장 소음방해없이 볼 수 있는거같아요.
서울에 있는 시험장 중에서는 큰길타워가 제일 괜찮은거같아요. 대기장도 있으니까 일찍 가셔도 앉아있을 수 있습니다! 9시부터 접수시작이에요.
리딩 TASK1에서 이미 입력한 부분 클릭하면 다시 지워지냐는 질문을 어디선가 봤었는데 안지워지는거같아요! 제가 오늘 몇번이고 확인했어요.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시한번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해커스


110점 달성 축하드립니다.
라이팅이 많이 바뀌어서 초반에 혼란스러웠을텐데, 그래도 잘 따라와주신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확실히 라이팅도 많이 쓰면 쓸수록 늘어, 내 실력이 성장하는 보는 재미가 있죠? ㅎㅎ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일교차가 크니 건강 유의하셔요~!
하고 싶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이 머리를 좋게한다고 하더라고요. 신기하죠?
이 힘든 공부 마쳤으니 그 좋아진 머리로 진짜 중요한 공부 하시길 바랍니다 :)
기쁜 소식 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