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20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3/4(수) 개강, 3/17(화) 종강-
일단 선생님이 주신 스크립트 덕분에 방향 잡기가 진짜 수월했고, 그냥 무작정 외우는 느낌이 아니라 어떻게 자연스럽게 말해야 하는지 계속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처음에 let me tell you~ 이런 티 나는 템플릿 쓰지 말고 질문 한 번 되묻거나 um.. okay.. 이런 식으로 시작하라는 거 진짜 도움 많이 됐어요.. 실제로 말할 때 덜 떨리고 훨씬 자연스럽게 나오더라구용
그리고 중간중간에 you know, pretty cool, huh? 이런 표현 넣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ㅎㅎㅎ 뭔가 외운 느낌이 아니라 진짜 대화하는 느낌 나게 해줘서… 이런 건 혼자 했으면 절대 못했을 것 같아요 ㅠㅠ
스터디도 생각보다 훨씬 도움 많이 됐어요! 다른 분들 답변 들으면서 표현도 많이 배우고 아 저렇게 말해도 되는구나 이런 감도 잡을 수 있어서 좋았어욥.. 혼자 했으면 맨날 같은 말만 했을 것 같은데 스터디 덕분에 표현도 훨씬 다양해진 느낌이에용 ㅠ
그리고 인상 깊은 경험 말할 때 처음부터 메인 포인트 딱 말하라고 해주신 거!! 그거 연습하면서 답변 구조 잡는 게 진짜 좋아졌어요!! 예전에는 말하다가 길어지고 뭐 말하는지도 헷갈렸는데
지금은 훨씬 정리해서 말하게 된 것 같아용
전체적으로 그냥 시험용 영어 느낌이 아니라 진짜 말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수업이라 너무 만족했고 오픽 준비하는 분들한테 진짜 진짜 추천하고 싶어용 클로이 쌤 진짜 사랑해용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90 |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 박지윤 | 875 | 2026.04.08 16:30 |
| 18989 |
[토익]
7년만에 토익 945,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신영 | 891 | 2026.04.07 18:25 |
| 18988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2172 | 2026.04.07 16:20 |
| 18987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수강 후 작년 토익 635에서 토익 790
[1]
|
강수정 | 734 | 2026.04.07 15:20 |
| 18986 | [토익] [토익후기] 목표했던 750점 선생님들 덕분에 달성했습니다! [3] | 우현 | 827 | 2026.04.07 15:15 |
| 18985 |
[토익]
[토익후기] 워킹맘 대학원생 한달만에 765점에서 925점으로 수직 상승(구자연쌤 덕분입니다)
[1]
|
나현주 | 937 | 2026.04.07 13:04 |
| 18984 | [토익] 수강후기입니다 [2] | 김경준 | 724 | 2026.04.07 12:55 |
| 18983 |
[오픽]
[오픽후기][10일 끝장반] (클로이쌤) 첫오픽 10일만에 AL 달성 후기
|
황채린 | 908 | 2026.04.06 15:23 |
| 1898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 김예하 | 1113 | 2026.04.05 19:08 |
| 18981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첫시험 overall 7.0 [2] | 이영채 | 824 | 2026.04.04 23:23 |
| 189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익스피킹 수강후기
|
최재용 | 738 | 2026.04.04 08:31 |
| 18979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 정유진 | 985 | 2026.04.04 00:24 |
| 18978 |
[토익스피킹]
토스 화목반 수강 후 al 달성
|
손지향 | 681 | 2026.04.03 21:57 |
| 1897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수업듣고 첫 시험 IH 후기 | 임채현 | 644 | 2026.04.03 18:46 |
| 18976 |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 현정훈 | 712 | 2026.04.02 17:06 |
| 18975 |
[토익스피킹]
토스 AL 달성 후기
|
박서현 | 567 | 2026.04.02 13:31 |
| 18974 |
[오픽]
입문반으로 한번에 IH
|
이다니엘 | 717 | 2026.04.02 13:07 |
| 18973 |
[토익]
은수쌤 수업 듣고 2달 만에 130점 올랐어요
[1]
|
정수희 | 659 | 2026.04.01 21:42 |
| 18972 |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 이하빈 | 697 | 2026.04.01 18:47 |
| 18971 |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RC 양혜미 선생님 후기 [1] | 이예림 | 916 | 2026.04.01 13: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