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9
강남역캠퍼스 85+ 점수보장반 (14시, 4시간) [▶전용 스터디&자습실공간 제공 (21시까지)]★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90점 달성!
중급반 한달 수강 후 목표였던 85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수업 들으면서 스터디도 병행했는데, 다른 분들은 어느 지점에서 힘들어하고 어떤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알게 되어 공부에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Reading
수업시간에 단어를 많이 외우라고 강조하시는데, 선생님 말씀대로 리딩은 단어 많이 외우는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수업 시작 때마다 Day1부터 누적해서 구두로 단어시험을 보는데, 범위가 넓어 대답 못할 때도 많았지만 이때 봤던 단어들이 은근 기억에 잘 남아있어 도움을 받았습니다.
Listening
문제 리뷰할 때 lecture를 선생님과 함께 들으며 어떤 시그널을 잡아야하는지,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선생님의 사고 흐름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과제로 주시는 추가 자료가 양이 많고, 스트립트에 시그널까지 꼼꼼하게 표시해주셔서 양치기하기 좋았습니다.
Writting
토론형 수업이 특히 좋았습니다. 각 주제별로 알아둬야 할 표현+어휘들을 소개해주시고, 같은 모범답안을 여러 문장형식(가주어, 동명사주어, 분사구문 등)으로 쓰는걸 보여주셔서 영어 작문 실력 자체를 높이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각 주제별로 써먹을 수 있을만한 템플릿을 주셔서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친구한테도 추천할만큼 만족한 수업이었습니다. 그 외에 이메일과 문장 순서 맞추는 문제도 좋았습니다. 또 문법이나 동사구 등 추가 자료를 많이 주셨는데 헷갈렸던 부분을 교정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peaking
인터뷰 유형에서 문제를 듣자마자 고민해야 할 사고흐름을 정리해주시고, 문제에 따라 미리 생각해둔 몇 가지 옵션 중 적절한 걸 선택해서 답변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템플릿도 몇가지 소개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틀리는 발음도 교정해주셨습니다.
토플이 개정되면서 어휘 수준이 높지 않은 추세라, 개인적으로 수능 영어 1,2등급 받으시고 토익 800점 이상 정도의 영어 베이스가 있으시다면 레벨테스트 결과 상관없이 바로 정규반 들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초록이(영단어장)은 개인적으로 책보다 앱으로 구매하는게 편하더라구요 본관 스피킹룸?도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커스


축하드려요~
앞으로 계획하는 모든일에 좋은 결과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