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8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110점 달성!
공부법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딩
먼저 리딩의 경우, 해커스 정규 교재와 테글 수준이 딱 실제 시험과 비슷했습니다. 리딩은 해커스 정규 다니면서 보카 스터디 했던 거랑, 숙제 내주신 부분 풀면서 해커스 책으로 공부한 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박보라 선생님께서도 숙제로 내주시고 말씀도 해주신 것처럼 컴퓨터 환경에서 공부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테글도 마찬가지의 맥락에서 좋았구요. 박보라 선생님 수업은 저에겐 빈칸 유형인 T1 쪽에서 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후 유형들에서도 늘 설명을 잘 해주셨구요. 확실히 경력이 있으신 것을 느꼈고, 관리도 좋았습니다. 사실 저는 리딩은 원래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는데, 특히 리딩이 좀 약하셨던 분들은 도움 많이 되실 거예요. 같이 스터디하신 분 중에서 성적을 꾸준히 올리면서 정규반 오신 분도 도움 된다고 하셨던 것 같아요. 공부법 구체적으로는 다들 꾸준히 매일 문제 풀고, 오답 잘 하면서 출제 포인트 같은 걸 잘 잡도록 해보세요! 개인적으로 문제풀고 리뷰할 때 늘 출제자 관점에서 분석해보려고 하는 습관이 있는데 이런 방식이 잘 통하는 듯 합니다.
리스닝
문제를 꾸준히 푸는 게 좋습니다~! 해커스 정규교재랑 테글 둘 다 딱 시험이랑 맞는 난이도였구요. 초반에 유형 잡고, 출제포인트 잡고 이런 거에 김지연 선생님 수업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따로 뭐를 더 안 하고 수업 때 문제를 다 풀고 분석하다 보니, 다른 유형에 투자할 시간도 생겨서 좋았어요. 테글 같은 컴퓨터 환경에서도 한번 해보셔요! 문제 하나하나마다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사실 리스닝도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는데, 맨 처음엔 토플이라는 형식 자체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좀 잘 안 됐어요. 그래서 아무리 자신 있으신 분도 그냥 쌩으로 시험 보러 가는 선택을 하는 건 비추하고, 학원이든 테글이든 뭐든 한번 유형이랑 출제 포인트는 익히고 가셔요!! 리스닝 사실 테글로 할 때 매번 만점 나왔는데 제가 토플날은 조금 실수한 것 같아요. 어쨌든 공부 자체는 마찬가지로 꾸준히 풀고 오답하고 이런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라이팅
라이팅도 난이도는 마찬가지로 해커스 정규책&테글이랑 시험이 비슷했습니다. 공부법은... 리딩리스닝이랑 다르게 스피킹 라이팅은 혼자서만 리뷰하는 걸로는 좀 부족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라이팅의 경우 학원 수업과 선생님 피드백, 테글 피드백(좋았어요), 그리고 지피티를 이용해 공부했습니다. 김다은 선생님 좋았어요 잘 가르쳐주세요. 세 유형 모두 도움이 되었는데 T1인 문장 만들기의 경우, 다들 꼭 컴퓨터 환경(테글 등)에서 해보세요..!!!! 시간제한 있는 상태에서 꼭 해보셔야 해요. 그리고 이메일은 정말정말!!! 템플릿 중요해요. 제가 다시 돌아간다면 템플릿을 더 열심히 외웠을 거예요. 이건 그냥 보는 걸로는 안되고, 주제 유형별로 많이 실제 예제 써보는 연습하면서 템플릿 적용시켜 보세요. 추가적으로 이메일도 꼭!!! 컴퓨터 환경에서(단어 자동 고쳐주는 기능 꼭 없어야 함 - 스펠링 중요,,) 시간 재고 해보세요 시간 안에 하는 게 너무 중요해요. 제가 시험날 오히려 이메일을 좀 잘 못 써서 후회가 있는데 이게 앞쪽에서 추가점수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넣으려다 오히려 시간 부족으로 뒤에 필요한 부분은 충분히 잘 못 풀어내는 문제가 있었어요. 꼭 필수 부분 먼저 다 써두셔요.. 아카데믹 글쓰기의 경우, 템플릿도 중요하고, 김다은 선생님 수업도 도움이 되었구요. 마찬가지로 꼭!! 컴퓨터 환경에서(단어 자동 고쳐주는 기능X!!!) 시간 재고 해보세요. 저는 시험날 150-160자 정도 썼어요. 근데 제가 스펠링에 좀 약한 편이라..ㅎㅎ 단어 몇 개 고민했던 게 생각나네요. 다들 평소 공부하고 리뷰할 때 스펠링 틀렸던 거 잘 기록해두세요!
스피킹
스피킹은 테글이 가장 실제 시험 유형과 비슷했습니다. 구토플은 한 10년전에 한번 봐서 잘 기억안나는데 학원에서 배우던 거 기준으로 말하자면, 예전이랑 스피킹 인터뷰 느낌이 살짝 바뀐 것 같아요... 자꾸 경험이나 주변 사례나 지역사회의 노력 뭐 이런 거 물어보더라구요. 제가 시험날 좀 당황해서 제 기준 만족스러운 답변은 못했는데... 그래도 텀이 뜨지 않도록 계속 뭐라도 말하긴 했어요. 테글 모고 자주 풀어보시고 피드백도 주니까 많이 받아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해커스 책은 주제 유형별로 내용 아이디어를 주는 점이 좋았구요. 스피킹 인터뷰 템플릿은 너무 중요합니다!! 주제별 템플릿이랑 만능 템플릿 본인 거 정리해두세요. (저는 학원수업 + 개인적 + 스터디한 분들과 공유한 내용 바탕으로 이 템플릿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리슨앤리핏의 경우 단어마다 앞글자 쓰는 방식 좋았어요~! 전 암기력이 아주 약한 편은 아니었는데, 암기력 약하신 분들은 2~4번 정도부터 바로 그 방식 쓰시면 더 도움 되실 거예요. 혹시 틀리더라도 당당하게 얘기하면서 문장 완성은 꼭 하세요! 저는 7번 문제에서 살짝 실수했는데 그냥 당당하게 기억나는 대로 말했습니다. 일부 틀려도 그게 부분점수라도 받으니까 나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스피킹 인터뷰 정말로 시간 재고 시간 안에 하는 연습 제발 꾸준히 하셔요!!! 너무너무 중요해요. 스피킹 개인 연습 많이 꾸준히 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테글 피드백이랑 모범답안도 도움되니까 해보시구요!
다들 화이팅이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0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0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6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110점 달성 축하드립니다.
확실히 라이팅도 많이 써보면 써볼 수록 감이 오지요?! ㅎㅎ
공부하면서 익힌 팁 앞으로도 잘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일교차가 크니 건강 유의하셔요~!
그 소중한 결과를 이렇게 공유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요 ~~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