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6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IH~AM] 토익스피킹 기본 (5회 19시, 170분) [1개월 완성]
수강 후 TOEIC SPEAKING, IH점 달성!
평일 오후 7시(5회 수업) 후기입니다.
[수업 후기]
현재까지 토익, 토스 한 번도 안 쳐봤고 특히 어학시험에 강한 거부감이 있던 저는 유튜브/인강을 통한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미리 인지하고,
대구에서 토스로 가장 유명하신 해커스 셀린 쌤께 바로 갔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는 템플릿 암기를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수업을 들어보니 무조건적인 암기가 아니라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오히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주황색 교재와 부교재/선생님이 직접 만드신 외우는 종이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저는 특히 부교재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잘 정리되어있었거든요.
솔직히 수업 다닐 땐 복습을 거의 안했는데, 수업이 끝나고 나니 큰일났다 싶어서 3일 정도를 하루에 1시간 부교재로 공부하고 시험 하루 전에는 7 시간 정도 모의고사만 돌렸습니다.
[시험 후기]
걱정돼서 그런지 거의 밤잠을 설친 상태로 7시에 일어나서 부교재에 있는 거 한 번씩 중얼거리고 10시30분 시험치러 갔습니다.
시험장 도착해서 헤드폰 불량, 자리 교체 등 이슈가 있어 일단 멘탈이 붕괴된 채로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딴 사람들 마이크 테스트 다 끝나고 저 혼자 그 조용한 곳에서 예시 지문 낭독함;;)
수업 때는 다들 부끄러우셔서 그런지 선생님이 입으로 연습하라고 하셔도 작게 말하시는데 시험장에는 진짜 시끄럽더군요.
저도 질 수 없었기에 크게, 유창한 척하면서 말했습니다. 집에서도 가족들 있는데 뭔가 입으로 내뱉기가 좀 껄끄러워서 속삭이면서 연습했었는데 막상 시험장 가서
영어 잘하는 척 연기를 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심취하게 되더라고요.
하여튼 파트1은 모르는 단어가 하나 있어서 거기서 좀 절어버렸고 (그치만 틀린 곳부터 다시 크게 말해서 극복함)
파트 2에서는 무슨 처음 보는 장소가 나와서 2차로 멘붕이 왔지만 준비한 대로 사람 옷, 행동, 배경 등등 잘 묘사했습니다.
파트 3은 템플릿대로 말하려고 하다가 갑자기 꼬여버려서 그냥 프리스타일로 했습니다. 문제당 그러고 10초 정도 남길래 덧붙이는 문장 외워뒀던 거 한두개 정도 더 말했고, 그런식으로 말하는 시간은 꽉 채웠어요. 프리스타일로 내뱉은 건 문법은 엉망이고 중간중간에 I mean, I think, 이런 거 넣어서 흐름 끊기는 거 방지+다음말 생각했습니다.
파트 4는 8, 9번은 대답 잘했는데 10번 여러개 묻는 질문에서 모니터에 손 짚고 대답했는데 손이 미끌렸나 아님 첨부터 잘못짚었나 하여튼 그래서 두 개 중에 하나는 틀리게 말했습니다; ㅠㅠ (근데 8번 질문이 요일이 절대 나올 수 없는 질문이었는데 뒤에 사람이 ~on monday 라고 하길래 그거 듣고 순간 내가 잘못 답변했나? 싶고 멘탈 흔들리더라고요. 9번 질문이 예고없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주변사람 말 듣고 괜히 흔들리지 마십쇼..)
대망의 파트 5는 준비를 많이 못하고 갔어요. 그냥 프리스타일로 대처했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시간을 꽉 채워야 하기 때문에 연결하는 문장+흐름 끊김 방지용 문장/표현 등등 넣어서 수미상관구조로 나름 시간은 꽉꽉 채워서 대답했습니다.
결론
셀린쌤 수업 강추합니다. 시키는대로 따라만 하면 IH 이상 충분히 가능해요.
그리고 시험장 가서 크게, 리듬감 있게 말씀하시면 등급 높게 나오는 것 같아요. 저는 몇문제 틀린 거 같은데도 IH 받은 거 보면..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93 |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2]
|
노규진 | 1205 | 2026.04.09 15:23 |
| 18992 | [오픽] [오픽후기] 한번만에 IH 땄습니다 | 김기묘 | 796 | 2026.04.09 10:42 |
| 18991 |
[토익]
[토익후기] 530→750 한 달, 그리고 830까지 찍은 후기
[4]
|
김수연 | 1734 | 2026.04.08 23:57 |
| 18990 |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 박지윤 | 963 | 2026.04.08 16:30 |
| 18989 |
[토익]
7년만에 토익 945,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신영 | 974 | 2026.04.07 18:25 |
| 18988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2545 | 2026.04.07 16:20 |
| 18987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수강 후 작년 토익 635에서 토익 790
[1]
|
강수정 | 808 | 2026.04.07 15:20 |
| 18986 | [토익] [토익후기] 목표했던 750점 선생님들 덕분에 달성했습니다! [3] | 우현 | 896 | 2026.04.07 15:15 |
| 18985 |
[토익]
[토익후기] 워킹맘 대학원생 한달만에 765점에서 925점으로 수직 상승(구자연쌤 덕분입니다)
[1]
|
나현주 | 1007 | 2026.04.07 13:04 |
| 18984 | [토익] 수강후기입니다 [2] | 김경준 | 800 | 2026.04.07 12:55 |
| 18983 |
[오픽]
[오픽후기][10일 끝장반] (클로이쌤) 첫오픽 10일만에 AL 달성 후기
|
황채린 | 979 | 2026.04.06 15:23 |
| 1898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 김예하 | 1186 | 2026.04.05 19:08 |
| 18981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첫시험 overall 7.0 [2] | 이영채 | 898 | 2026.04.04 23:23 |
| 189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익스피킹 수강후기
|
최재용 | 780 | 2026.04.04 08:31 |
| 18979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 정유진 | 1064 | 2026.04.04 00:24 |
| 18978 |
[토익스피킹]
토스 화목반 수강 후 al 달성
|
손지향 | 720 | 2026.04.03 21:57 |
| 1897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수업듣고 첫 시험 IH 후기 | 임채현 | 700 | 2026.04.03 18:46 |
| 18976 |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 현정훈 | 764 | 2026.04.02 17:06 |
| 18975 |
[토익스피킹]
토스 AL 달성 후기
|
박서현 | 602 | 2026.04.02 13:31 |
| 18974 |
[오픽]
입문반으로 한번에 IH
|
이다니엘 | 774 | 2026.04.02 13: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