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김예림 | 조회 1174
  • 2026.03.15

강남역캠퍼스 저녁 정규종합반 B (월수금, 12회)★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5.0점 달성!

저는 지난 달 2월 저녁반 수강한 후 3.7 오후 시험을 응시했고, 리딩 5.0 / 리스닝 5.0 / 라이팅 5.0 / 스피킹 4.0으로 총 5.0이 나왔습니다.

(리딩, 리스닝이 평소 수업 때 나온 것보다 점수가 조금 아쉬워서 한 번 더 응시할까 고려 중이긴 하나 1달 동안 이미 잘 배우긴 하여서 시험만 한 번 더 보거나 아니면 마무리하거나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영어를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고, 직장인이어서 수업 외에 복습하는 시간도 거의 없었으며, 2월에 눈 수술을 해서 안약 샤워하면서 수업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1달 동안 수업 빠지지 않고 출석한 결과 만족할 수 있는 성적이 나와서 감사한 마음으로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기존 배경]


리딩 선생님이신 박보라 선생님께서 1달의 목표? 같은 걸 쓰게 하셨었는데 거기에 저는 점수가 아닌 “응시”를 쓸 만큼 영어시험 두려움이 MAX인 사람입니다.

학부 시절 교환학생을 위하여 여름방학에 토플 수업(1달 간)을 수강한 적은 있으나, 폭망할 것 같아서 응시하지 않았고,

작년에 퇴사하고 연초에 토플 수업을 1달 간 또 한 번 수강한 적 있으나, 스피킹이 너무 답이 없어서.. 또 응시하지 않았었기 ??문입니다.


영어실력도 토종한국인인데, 작년에 퇴사하고 영어공부를 한 덕에 리딩과 리스닝은 평균보다 조금 더 낫지만

라이팅이랑 스피킹은 그저 간단한 문장 자체의 영작부터 문제가 있고(시제, 수일치, 관사 등..), 그냥 정말 못합니다..


10-6 직장인이고, 선생님들께서 항상 수업 듣는 것은 공부가 아니고 복습해야한다고 하셨지만 송구하게도 그렇게 잘 하지 못했습니다만…

훌륭한 선생님들의 수업은 복습없이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해주셨네요..

감사한 마음으로 아래에 과목별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수업 별 간단 후기]


리딩: 한국인들은 리딩, 리스닝은 그래도 어느정도 할 줄 아니까, 독학할 수 있겠지 하고 수업을 안듣는 것도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의지가 강한 분이 아니시거나, 직장인이시라면 박보라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저는 박보라 선생님은 마치…. 토플의 담임선생님 같은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매일 네이버 밴드에 수강후기, 아니면 과제 알림이 엄청 울리는데, 죄송하게도 저는 과제를 잘 수행하지 않았음에도(그래서 리딩 만점을 달성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ㅠㅠ)

계속 그렇게 알람이 뜨는 것 자체가 내가 토플을 공부하고 있구나 하는 의식을 높여서 조금이라도 더 공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너리즘에 빠진 직장인으로서 한결같은 열정에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닝: 리스닝을 잘 못하시더라도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수업을 해주십니다. 왜냐면 출제포인트를 굉장히 잘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선생님이 굉장히 유쾌하시기 때문에 퇴근 후 8-9시에 듣는 수업에서도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쉬운 교재보다 조금 어려운 별도 문제를 주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장에선 더 어렵더라구요 8ㅅ8…


라이팅: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는 영작 자체를 못하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5.0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시키는 대로 하시면 영어를 아무리 못하는 사람도 ”단기간“에 고득점할 수 있다고 생각할만큼 정말 체계적인 수업을 하십니다.

시험을 위한 전략은 물론이고, 함께 주시는 자료들로 학습하면 영작 자체에도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메일 수업 시간에 쓰기, TASK 3 도입부라도 수업시간에 쓰기 등…. 수업 외 시간을 가용하기 힘든 학습자에게도 무조건 통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토플 수업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GRE 라이팅도 선생님 수업을 수강할 예정입니다.



스피킹: 제가 상대적으로 스피킹이 낮게 나왔는데 그래도 저는 사실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리슨앤리핏을 한 2/3정도 날린 것 같은데… ^^(첫 시험 스피킹은 정말 멘붕이더군요…)

그래서 사실 3점 정도를 예상하고 있었는데, 선생님의 엄청난 수업 덕에 인터뷰로 메꿔서 4.0이 나온 것 같습니다.

사실 한 번 더 응시한다면 리슨앤리핏을 메꿀 수 있을 것 같아서 좀 고민이 되는 상황이기는 하네요..

저는 영어 울렁증이 있다면(저처럼) 꼭 수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실…. 스피킹 선생님들은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이셔서 저희 마음을 잘 모르신다고 생각할 때가 많았는데, JANE선생님은 항상 처음엔 못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인지하고 계시고 그 단계에 맞는 수업을 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수업을 해주셨는데, 제가 리슨앤리핏에서 멘붕이 돼서 아쉬울 뿐이고, 다른 분들이라면 훨씬 고득점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결: 전반적으로 이번에 해커스에서 주12회 수업(10회가 아닌), 그리고 퇴근 후 가기 적절한 시간, 간단히라도 전체 유형을 다 다룰 수 있게 커리큘럼을 짜주어서 1달 만에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시라면 저녁 주12회 수업 정말 추천드리고, 과목별보단 전체 과목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윤반석 | 2026.03.18 17:38
예림님 안녕하세요 :)

시험이 개정된 초반에 이렇게 구체적인 후기를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바쁜 시간을 쪼개 저녁 시간에 공부한 결과가 좋게 나와서 더욱 축하드립니다! GRE 는 좀 더 본격적으로 논지를 펼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 토플 토론형보다 더 구체적인 논리 구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난이도도 있는 만큼 재미도 더 있는 글쓰기인데 이 부분도 같이 알려 드릴 수 있게 되어서 더 기쁘고 기대되네요! 앞으로 계획하신 학업도 지금처럼 착착 준비될 수 있기를 바라고, 이어지는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Best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Best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Best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8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심승우 29 2026.06.10 17:27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479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337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383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645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585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523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984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968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739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948 2026.04.24 23:15
3237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758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835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635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872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107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113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986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700 2026.04.01 18:47
3229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RC 양혜미 선생님 후기 [1] 이예림 918 2026.04.01 13:5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