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4
강남역캠퍼스 [850+]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3시간)
수강 후 TOEIC, 875점 달성!
- 토익 성적.png ( 99)

안녕하세요! 지난 1,2월 강남역센터 오전 정규 수업을 들었던 정은재라고 합니다.
4년 전 카투사로 입대하고 싶어서 토익을 혼자서 공부해서 640점밖에 받지 못했고 결국 시간을 지체할 수 없어서 다른 군으로 입대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흘러, 복학을 하고 대학교에서 고학년이 되고, 자격증, 토익, 학점 등 공부해야 할 게 많았습니다.
저희 학교는 토익 점수가 졸업 요건에 걸려 있어서 졸업 요건을 채우기 위해서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학원을 다니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사실 작년 여름 방학에 해커스 학원에 반대편에 있는 유명 브랜드 토익학원(Y...)을 다녔습니다. 물론 학원을 다닌 덕분인지 졸업 요건보다 높은 점수인 74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름방학 때 받았던 745점으로는 제가 나중에 취직하고 싶은 기업에는 토익 점수가 터무니없이 낮았습니다. 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여름방학 때 다니던 학원을 다녀야 할지, 옮겨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있었던 학원에 계속 다니면 점수가 비슷할 것 같아서 강남역에 가장 유명한 토익 학원을 찾은 결과 해커스 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신청하는 도중 어떤 반을 들어야 할지 고민했는데 홈페이지에서 가장 위에 홍보하고 계셨던 선생님들을 골랐습니다. 저는 대형 강의면 집중이 안 될 거 같아서 걱정 반, 새로운 선생님들에게 좋은 수업을 받을 기대 반으로 마침내 1,2월달 오전 정규수업을 들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저는 항상 뒤에 앉는 학생이어서 선생님들께서는 전혀 저에 대해 모르시겠지만, 그래도 항상 수업은 열심히 들었습니다 ㅎㅎ (앞자리는 좁아서 불편하더라고요...ㅎㅎ)
또한 스터디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대학교 때 스터디로 공부했다가 혼자 공부하는 걸로 바꿔보니 혼자 공부하는 게 성적도 잘 나오고 저에게 맞는 것 같아서 스터디는 하지 않습니다. 대신 무조건 그 날 내어주신 숙제랑 프린트, 부교재는 꼭 풀었습니다!!
한승태 선생님-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겉보기와 다르게 굉장히 유쾌하시고, 액션이 좋으셔서 피곤한 시간에도 선생님 덕분에 한 번도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사실은 1월달에 제대로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를 미처 풀지 못하고, 이전처럼 공부하면 리스닝 450점이 유지될 줄 알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름방학보다 낮아진 435점을 받았습니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2월달 한 달 내내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로만 전부 공부하자는 마인드로, 자료 받은 날 곧바로 풀고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이후 파트 3,4에서 실수했던 문항이 점점 줄어드니깐, 점점 자신감도 쌓여갔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도중 학생들에게 주는 팁과 마인드 컨트롤 등을 바탕으로, 제 나름대로 리스닝 파트 시험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적용시켜야 할지 스스로 체계화시켰습니다. 온전히 2월 시험에서도 적용을 해서 제가 받을 수 있는 최고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은 해커스 빨간책 실전모의고사를 풀든, 사설 3회분 모의고사를 풀든 듣기 100개 중에 9~11개(평균10개)는 틀렸고 시험 전날에는 총 6개가 틀려서 1월 때 받았던 435점보다는 높아질 자신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도 며칠 전 성적을 확인할 때 놀랐던 490점을 받았습니다 ㅎㅎ
이제 다시 개강해서 여름방학 이전까지 다닐 수는 없지만 만약에 또 듣는다면 5점 올려서 다음에는 LC 만점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영 선생님- 사실 저에게 급하고, 올려야했던 파트는 리딩이였습니다. 특히 문법에 약하던 저에게 정말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사실 DM plus 풀 때마다 아마 850목표반에서 제가 가장 많이 틀리지 않았을까 할정도로 1, 2월내내 처참했습니다 ㅎㅎ 그러나 항상 포기하지 않고 선생님께서 만드신 부교재로 공부하다보니 한 DM plus 21~23문제 있잖아요. 원래는 절반 틀리는 것을 1월 때는 8개로 줄이고, 2월 시험 볼 때는 5개 이하로 줄일 정도로 이전보다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더 열심히 공부했어야지 문법도 전부 맞고 part 5에서 덜 틀려서 리딩 부분 400이상 맞았어야 했는데...제가 부족했습니다.
동영 선생님의 장점을 뒤늦게 작성하는데 정말 설명이 정확하시고, 빠르십니다. 뭐랄까요? 되게 간지러운 부분을 잘 긁어주신달까요. 또한 만약 정답이 B이면 B에 대한 설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A,C,D에 대한 설명해주시고 헷갈리지 않게 설명하시는 덕분에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신 해설 또한 친절하고 정확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마 여름방학 전까지는 학교를 다녀야 해서 당분간은 뵙지 못하겠습니다만, 토익 공부를 해야 한다면 무조건 동영 선생님한테 찾아가서 리딩 450이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표희정 선생님- 표희정 선생님을 1월달에 처음 만났는데..뭐랄까요 제가 어느순간 교회는 안 다니지만 목사를 따르는 신도들처럼 처음 만남부터 희정 선생님을 전적으로 따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4년전, 지난 여름방학 때 가장 힘들었고, 제대로 풀지 못했던 파트6,7를 굉장히 재밌게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신 거도 희정 선생님이였습니다. 아직 실력이 덜 올라와서 리딩이 400이상은 안되지만 그동안의 점수 변화를 보면, 언젠가 450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주신 것도 희정 선생님 덕분이었습니다. 표 쌤의 부교재가 굉장히 두꺼워서 들고 다닐 때 무겁기도 하지만. 유형별로 잘 정리되어있었고, 뒤에 있던 테스트가 저에게 좋은 자극제를 주는데 충분했습니다. 수업 시간 때, 희정 선생님께서 가끔 학생들에게 조언이나 본인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토익 공부하면서 지치거나, 제대로 하고 있는지 궁금한 저에게 좋은 말씀이였습니다. 물론 강의력도 최고였습니다 ㅎㅎ
시험에 다가올 때 20분 정도 주고 20문제 푸는 미니테스트라고 할까요? 그걸 풀고 선생님께서 몇 개 틀렸는지 여쭤보시잖아요. 저는 항상 1,2문제밖에 안 틀리는 친구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저에게 제대로 하라고 하는 좋은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아직 그 친구들만큼 좋은 실력을 갖고 있지 않지만, 점차 발전하고 있는 저에게 그런 날도 머지많아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개강해서 방학 전까지 학원을 못 가지만, 나중에 또 학원을 가면 꼭 선생님와 함께 해서 저의 최종 목표 점수인 900점이상 받고 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우연찮게 보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몇 년전만 해도 600점대 점수였던 이제는 9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되었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은 있지는 않았지만, 남들보다 뒤쳐지기 싫어서 남들처럼 열심히 노력해서 기대이상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좌절과 고통, 힘든 순간이 무조건 오겠지만, 그 순간을 이기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 아니 목표 그 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내용이 복잡하고 ,부족한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7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78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7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3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6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3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27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3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29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6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2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38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38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5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4 | 2026.05.28 00:17 |


LC가 진짜 좋아졌네요~
1월에는 어땠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글에 적어 주신 것처럼 2월에는 진짜로 열심히 하셨나 봐요~
5점이 너무 야속하네요~ 하지만 충분히 좋은 결과로 마무리하신 것 같아서 저도 기분 좋습니다.
추운 겨울 1, 2월 두 달 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항상 건강하세요. :D
그 소식도 기다릴게요. RC가 원래 점수가 빨리 나오지는 않지만, 은재씨가 말씀하신 대로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하시면 토익은 반복 출제되는 문제가 많으니까 원하시는 결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드린 2달의 자료 충분히 잘 활용해서 더 높은 점수 꼭 받길 응원할게요.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제가 그정도로 믿음을 드렸다는 것이 뿌듯하기도 하고요 ^^
그간 너무 열심히 해오신것 같아 칭찬의 박수 갈채를 드립니다~!
RC가 300 후반대가 나왔다는 건 그만큼 실력이 쌓이셨다는 것이니 900은 금방 나오실것 같은데요~? ^^
끝까지 고고 해보자고요!
그리고 제가 강조하는 점수보다 중요한 "자신감"을 얻으셨으니, 앞으로 뭐든지 의지있게 잘 해나시리라 믿습니다.
2달간 너무 고생하셨고, 좋은 소식 전달해주셔서 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