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1

2023년부터 응시해본 토익은 500점초에서 벗어날 생각을 못했는데 드디어 870점을 찍어봅니다..!
[LC]
저는 part1에서도 1~3개씩 틀리고 part3,4에서 어떻게 문제를 듣고 풀어나가야 하는지 전혀 몰랐던 토린이입니다.
지현쌤이 꼼꼼하게 각 파트별로 어떤걸 연습해야하고, 외워야 하는 필수 어휘등을 꼭꼭 찝어주셔서 LC 485점이라는 점수를 받게 된거 같습니다 . 특히 수업도중 학생들이 많이 틀린 문제 위주로 오답해주신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높은 정답률의 보기항목이나 특정 단어에 대해 언급해주신게 정말 goat,,
꾸준한 수업자료 복습과 훌륭한 선생님 강의가 시너지를 내서 LC 파트에서 고득점을 받을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항상 상냥한 목소리로 이끌어주신 지현쌤께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RC]
저는 항상 part5에서 발목이 잡혀 part7까지 문제를 다 풀지못한채 시험이 끝났던 학생입니다. 문법이 약하고 싫어했던 제가 part56에 점점 재미를 가지게 된건 상미쌤의 암기요령과 예시문들 덕분인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I know a boy whose name is 좌니~? 같은 영화, 드라마에 등장하는 예문들로 이해도를 높여주셨고 각 문법별로 꼭 외워야하는 걸 기출을 통해 강조해주셔서 너무 도움됐습니다. 확실히 part56에서 시간 조절을 하니까 part7 풀 시간이 확보가능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점수지만 RC 220점에서 385점까지 올려주신 상미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503 |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2]
|
허종현 | 909 | 2026.04.21 12:22 |
| 6502 |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1]
|
송태선 | 582 | 2026.04.09 17:23 |
| 6501 |
[토익]
[토익후기] 530→750 한 달, 그리고 830까지 찍은 후기
[4]
|
김수연 | 1701 | 2026.04.08 23:57 |
| 6500 |
[토익]
7년만에 토익 945, 조성재 홍정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박신영 | 956 | 2026.04.07 18:25 |
| 649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수강 후 작년 토익 635에서 토익 790
[1]
|
강수정 | 791 | 2026.04.07 15:20 |
| 6498 | [토익] [토익후기] 목표했던 750점 선생님들 덕분에 달성했습니다! [3] | 우현 | 880 | 2026.04.07 15:15 |
| 6497 |
[토익]
[토익후기] 워킹맘 대학원생 한달만에 765점에서 925점으로 수직 상승(구자연쌤 덕분입니다)
[1]
|
나현주 | 995 | 2026.04.07 13:04 |
| 6496 | [토익] 수강후기입니다 [2] | 김경준 | 782 | 2026.04.07 12:55 |
| 6495 |
[토익]
은수쌤 수업 듣고 2달 만에 130점 올랐어요
[1]
|
정수희 | 708 | 2026.04.01 21:42 |
| 6494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4037 | 2026.03.24 22:03 |
| 6493 | [토익] [토익후기] 750+ 은수쌤 주말반 후기 [1] | 조연주 | 680 | 2026.03.24 12:25 |
| 6492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279 | 2026.03.16 02:08 |
| 6491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506 | 2026.03.15 20:33 |
| 6490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4222 | 2026.03.14 00:20 |
| 6489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749 | 2026.03.13 17:52 |
| 6488 |
[토익]
[토익후기] 40일만에 토익 뿌시기!
[3]
|
차민규 | 1289 | 2026.03.12 20:24 |
| 648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강의 수강 후 800점 달성!
|
김민경 | 698 | 2026.03.12 14:09 |
| 6486 |
[토익]
이상길, 홍지인쌤 덕분에 900점을 넘을 수 있었어요
[2]
|
임예린 | 1028 | 2026.03.12 04:36 |
| 6485 |
[토익]
지종섭 선생님 토익 수강 후기 400점대 -> 760
|
곽나영 | 722 | 2026.03.11 23:00 |
| >> |
[토익]
500점대에서 870점으로
[2]
|
김가빈 | 1104 | 2026.03.11 22:11 |



870점이라니 진짜 대단합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 그 아침반이 참 조용~~~ 한 침묵의 반이었지만!!!
나름 결석도 많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히 이어나가던 반이었는데 역시~~~
LC 485 / RC 385는 절대 그냥 나올 수 있는 점수는 아니에요.
가빈씨가 한 달 동안 정말 성실하게 공부하셨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약간 맘이 찡 해집니다.
아직 점수가 부족하다고 하신 거 보니 900을 넘겨야 하는 걸까요?
그렇다면, 이 기세를 몰아서!! 탄력 받았을 때 한 달 더 바짝 공부해서 (이번 달은 파트 7 위주로!!) 한 번 더 봅시다!
할 뚜 이따!!!
카톡으로 얘기 많이 했지만 그래도 정말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하시는 일들도 모두 이루시길 바랄게요!!
담번엔 900점 가봅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