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0
- IMG_4594.jpeg ( 72)
수강을 마치고 3월 초에 첫 토익을 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점수가 잘 나와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700점을 넘길 줄은 정말 몰랐어서요!
무엇보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문법 수업이었습니다. 그동안 문법을 따로 정리해본 적이 거의 없어서, 문제를 풀 때도 감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선생님께서 체계적으로 정리해 주신 덕분에 머릿속에 흩어져 있던 개념들이 하나로 정돈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문제를 맞히는 것이 아니라, 왜 이게 정답인지 문법적인 근거를 생각하면서 접근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였던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 때도 예전처럼 불안하게 찍는 느낌이 아니라, 근거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어서 훨씬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또 수업 시간에 알려주신 단어 암기 방법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예전에는 단어를 그냥 외우고 잊어버리기를 반복했는데, 말씀해주신 방식대로 복습하면서 암기하니 기억에 훨씬 오래 남았습니다. 리스닝 받아쓰기 공부법 역시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꾸준히 해보니 귀가 트이는 느낌이 들었고, 실제 시험에서도 Part 3, 4에서 훨씬 덜 당황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달동안 항상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53 |
[토플]
[토플후기] [종로 빡센토플관리반] 1달 수강 후 4.5(90점) 달성 후기 (박예진, 이지현, 민정우, 홍지인 선생님)
[3]
|
엄가영 | 1036 | 2026.03.20 15:24 |
| 18952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52 | 2026.03.20 15:17 |
| 189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703 | 2026.03.19 17:05 |
| 1895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반] 목표점수 달성 후기
[1]
|
류혜린 | 1088 | 2026.03.19 15:43 |
| 18949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79 | 2026.03.18 15:13 |
| 18948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5.5 110점으로 졸업! [2] | 이가영 | 1073 | 2026.03.18 13:38 |
| 18947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80 | 2026.03.17 23:36 |
| 189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730 | 2026.03.16 15:06 |
| 18945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293 | 2026.03.16 02:08 |
| 18944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617 | 2026.03.15 20:33 |
| 18943 |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 김예림 | 1241 | 2026.03.15 12:24 |
| 18942 |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 김남훈 | 833 | 2026.03.15 00:22 |
| 1894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50 | 2026.03.15 00:00 |
| 18940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64 | 2026.03.14 22:57 |
| 18939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718 | 2026.03.14 22:13 |
| 18938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4322 | 2026.03.14 00:20 |
| 1893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762 | 2026.03.13 17:52 |
| 1893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89 | 2026.03.13 15:25 |
| 1893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99 | 2026.03.13 14:21 |
| 189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64 | 2026.03.13 10:04 |



주말에 나와서 공부하느라 고생 많았어요!
주중에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았을텐데 열심히 해줘서 고맙고
목표 달성한것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