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0
- IMG_5656.jpeg ( 53)

토익을 혼자 조금씩 공부해보면서 LC도 감으로 듣고 RC도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뒤에 문제를 제대로 못 풀던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토익 공부 방향을 잡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다가 은수쌤 750+ 수업을 작년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우선 750+ 수업은 LC와 RC를 같이 진행해주셔서 전체적인 토익 문제 풀이 흐름을 잡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LC는 그냥 듣고 찍는 느낌이 아니라 문제에서 어떤 포인트를 들어야 하는지를 계속 짚어주셔서 듣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특히 오답이 왜 오답인지까지 설명해주셔서 문제를 들을 때 헷갈리는 선택지를 걸러내는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RC 수업은 은수쌤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D 예전에는 PART5,6을 풀 때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는데 수업을 듣고 나서 문제에서 봐야 할 포인트가 정리되면서 풀이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지만 선생님이 알려주신 스킬로 계속 풀다 보니까 어느 순간 PART5,6을 훨씬 빠르게 풀 수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 때 단순히 답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짝궁 표현, 빈출 어휘 등을 복합적으로 설명해주셔서 혼자서 공부하며 복습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 스터디도 같이 병행하면서 혼자 공부하면 숙제를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스터디를 하면서 정해진 분량을 꾸준히 풀 수 있었고, 문제를 반복해서 접하다 보니까 토익 문제 유형 자체에 점점 익숙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독해반(part 7)도 같이 들었는데 개인적으로 꼭 들었으먼 하는 수업입니다! 예전에는 지문을 읽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뒤에 문제를 거의 못 풀었는데, 선생님이 지문 읽는 순서나 문제 접근 방법을 알려주셔서 문제를 훨씬 효율적으로 풀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지문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파트7 풀 때 막막함이 많이 줄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은수쌤 수업은 토익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수업에 더해서 단순히 문제 해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풀이 스킬을 계속 알려주셔서 토익 공부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토익을 처음 시작하거나 혼자 공부하다가 방향이 잘 안 잡히는 분들께 정은수 선생님 750+ 수업 추천드립니다. 수업이랑 숙제, 스터디, 독해반까지 꾸준히 따라가면 토익 문제 풀이 감을 잡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수업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우리를 위해 영혼을 갈아태우는 은수쌤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 D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45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197 | 2026.03.16 02:08 |
| 18944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024 | 2026.03.15 20:33 |
| 18943 |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 김예림 | 1157 | 2026.03.15 12:24 |
| 18942 |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 김남훈 | 744 | 2026.03.15 00:22 |
| 1894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694 | 2026.03.15 00:00 |
| 18940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795 | 2026.03.14 22:57 |
| 18939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64 | 2026.03.14 22:13 |
| 18938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3754 | 2026.03.14 00:20 |
| 1893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685 | 2026.03.13 17:52 |
| 1893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40 | 2026.03.13 15:25 |
| 1893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52 | 2026.03.13 14:21 |
| 189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08 | 2026.03.13 10:04 |
| 18933 |
[토익]
[토익후기] 40일만에 토익 뿌시기!
[3]
|
차민규 | 1193 | 2026.03.12 20:24 |
| 1893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23 | 2026.03.12 16:48 |
| 18931 |
[토익]
지종섭 선생님 강의 수강 후 800점 달성!
|
김민경 | 608 | 2026.03.12 14:09 |
| 18930 |
[토익]
이상길, 홍지인쌤 덕분에 900점을 넘을 수 있었어요
[2]
|
임예린 | 958 | 2026.03.12 04:36 |
| 18929 |
[토플]
[토플후기] 85+ 빡토반 한달 수강 후 첫토플 100점 졸업
[3]
|
이규리 | 918 | 2026.03.11 23:12 |
| 18928 |
[토익]
지종섭 선생님 토익 수강 후기 400점대 -> 760
|
곽나영 | 646 | 2026.03.11 23:00 |
| 18927 |
[토익]
500점대에서 870점으로
[2]
|
김가빈 | 1005 | 2026.03.11 22:11 |
| 18926 |
[토익]
감사합니다 선생님
[6]
|
조승찬 | 924 | 2026.03.11 19:30 |



맨 앞 자리 앉아서 눈에서 열정이 뚝뚝 떨어지는 모습,,, 독해반, 스터디, 특강까지 빠지지 않고
매일 출석도장 찍고 지하에서도 공부하고 ^^ 기특해 ㅎㅎㅎ 이제 멋진 간호사가 되러 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