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0
- IMG_7142.jpeg ( 68)

저는 현재 대학생이지만 슬슬 토익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처음으로 종로 해커스에서 현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645점이라서 사실 그렇게 좋은 점수는 아니지만 저에게는 꽤 큰 점수라서 후기 남깁니다!
아직 강의는 한 달 수강했고 이번 달에도 같은 커리로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 알바로 시간이 부족해서 스터디는 못 했습니다ㅠㅠ
일단 전 고등학교 때도 영어를 못해서 본문을 통암기를 하는... 그런 안 좋은 학습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능 영어 점수도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ㅜㅜ 그리고 영어만 보면 뭔가 겁이 났었어요...
또, 토익 공부 시작을 혼자 하려고 하니깐 너무 막막하고 시험이 어떻게 치뤄지는지 문제는 몇 개인지 정말 하~나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해커스 수업을 고를때도 상당히 애를 먹었는데 배치고사가 있길래 온라인으로 쳐 보았는데 세상에 300점대가 나와서 진짜 충격을 먹었었죠...
제가 왕초보라는 사실을 애써 외면하고 600+ 입문반을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점수가 제가 기대한 것보다도 잘 나와서죠 ㅎㅎ
일단 세훈쌤!! 덕분에 제 듣기 점수가 엄청 오른 것 같아요! 배치고사 때 고등학교 수준의 듣기를 기대하고 호기롭게 시작했다가 무슨 외계어가 나오는 느낌에 하나도 못 알아듣고 다 찍었던 기억이... 그치만 이번에 시험장에서는 저도 놀랄 정도로 지문이 잘 들렸어요!! 그리고 ‘들리는 단어 3개 과감하게’ 라는 말 덕분에 망설이는 시간을 없앨 수 있었어요! 이번 달 수업을 들으면서 부족한 점을 더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혜미쌤ㅜㅜ 일단 RC점수는 그렇게 좋진 못하지만 처음에는 문제를 보면 지문이 하나도 안 읽히고 그래서 문제 풀기가 겁이 났었어요ㅎㅎ... 그래서 배치고사때도 점수가 처참했었지만 이번에는 몇 문제라도 풀 수 있었습니다! 혜미쌤이 강조한 a부형명이랑 전치사랑 관계대명사 등을 생각하면서 제가 공부한 만큼이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시험보는데 외웠던 부분이 그대로 나왔을때는 신나게 풀었다가 모르는 문제는 일단 넘어가고 했지만 첫 시험이라 그런지 시간 분배가 잘 안 되어서 파트7에 못 푼 문제가 좀 많아서 당황했습니다ㅜㅜ 하지만 첫 시험이기 때문에 다음에 치는 시험은 더 잘 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용기가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이번 달 수업 뒤에는 점수가 더 오를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나!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53 |
[토플]
[토플후기] [종로 빡센토플관리반] 1달 수강 후 4.5(90점) 달성 후기 (박예진, 이지현, 민정우, 홍지인 선생님)
[3]
|
엄가영 | 1044 | 2026.03.20 15:24 |
| 18952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57 | 2026.03.20 15:17 |
| 189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712 | 2026.03.19 17:05 |
| 1895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반] 목표점수 달성 후기
[1]
|
류혜린 | 1101 | 2026.03.19 15:43 |
| 18949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86 | 2026.03.18 15:13 |
| 18948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5.5 110점으로 졸업! [2] | 이가영 | 1087 | 2026.03.18 13:38 |
| 18947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91 | 2026.03.17 23:36 |
| 189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742 | 2026.03.16 15:06 |
| 18945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309 | 2026.03.16 02:08 |
| 18944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701 | 2026.03.15 20:33 |
| 18943 |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 김예림 | 1255 | 2026.03.15 12:24 |
| 18942 |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 김남훈 | 844 | 2026.03.15 00:22 |
| 1894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59 | 2026.03.15 00:00 |
| 18940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70 | 2026.03.14 22:57 |
| 18939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721 | 2026.03.14 22:13 |
| 18938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4768 | 2026.03.14 00:20 |
| 1893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768 | 2026.03.13 17:52 |
| 1893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92 | 2026.03.13 15:25 |
| 1893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702 | 2026.03.13 14:21 |
| 189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70 | 2026.03.13 10:04 |



첫 토익에 LC 375점이라니, 완전 대박!!
토익 리스닝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어느것을 들어야 하는지만 알면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열심히 공부하셔서
그 성과가 드러났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남아있는 토익의 목표들을
더욱 빠르게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갔으면 합니다!!
한빈씨의 열공과 빡공을 응원합니다!!
소중한 후기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점수는 모두 소중합니다.
노력의 결실이에요.
잘 하셨습니다. ^^
RC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어요.
그렇지만, 첫 시험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을 느꼈고,
앞으로 공부 방향을 잘 잡으면 됩니다. ^^
훨씬 더 높은 점수 받을 가능성이 아주 아주 많아 보입니다. ^^
지금처럼 열심히! 그리고, 포인트에 맞게! 공부하세요.
영어만 보면 겁이 나던 시절을 생각하시면, 600점 돌파는 정말 정말 소중한 점수에요. :)
진심으로 정말 잘 하셨어요. ^^
이번 달도 열심히 해봅시다.
끝까지 도와드릴게요.
화이팅!! ^^
후기 정말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