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10
- IMG_7142.jpeg ( 63)

저는 현재 대학생이지만 슬슬 토익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처음으로 종로 해커스에서 현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645점이라서 사실 그렇게 좋은 점수는 아니지만 저에게는 꽤 큰 점수라서 후기 남깁니다!
아직 강의는 한 달 수강했고 이번 달에도 같은 커리로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 알바로 시간이 부족해서 스터디는 못 했습니다ㅠㅠ
일단 전 고등학교 때도 영어를 못해서 본문을 통암기를 하는... 그런 안 좋은 학습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능 영어 점수도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ㅜㅜ 그리고 영어만 보면 뭔가 겁이 났었어요...
또, 토익 공부 시작을 혼자 하려고 하니깐 너무 막막하고 시험이 어떻게 치뤄지는지 문제는 몇 개인지 정말 하~나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해커스 수업을 고를때도 상당히 애를 먹었는데 배치고사가 있길래 온라인으로 쳐 보았는데 세상에 300점대가 나와서 진짜 충격을 먹었었죠...
제가 왕초보라는 사실을 애써 외면하고 600+ 입문반을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점수가 제가 기대한 것보다도 잘 나와서죠 ㅎㅎ
일단 세훈쌤!! 덕분에 제 듣기 점수가 엄청 오른 것 같아요! 배치고사 때 고등학교 수준의 듣기를 기대하고 호기롭게 시작했다가 무슨 외계어가 나오는 느낌에 하나도 못 알아듣고 다 찍었던 기억이... 그치만 이번에 시험장에서는 저도 놀랄 정도로 지문이 잘 들렸어요!! 그리고 ‘들리는 단어 3개 과감하게’ 라는 말 덕분에 망설이는 시간을 없앨 수 있었어요! 이번 달 수업을 들으면서 부족한 점을 더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혜미쌤ㅜㅜ 일단 RC점수는 그렇게 좋진 못하지만 처음에는 문제를 보면 지문이 하나도 안 읽히고 그래서 문제 풀기가 겁이 났었어요ㅎㅎ... 그래서 배치고사때도 점수가 처참했었지만 이번에는 몇 문제라도 풀 수 있었습니다! 혜미쌤이 강조한 a부형명이랑 전치사랑 관계대명사 등을 생각하면서 제가 공부한 만큼이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시험보는데 외웠던 부분이 그대로 나왔을때는 신나게 풀었다가 모르는 문제는 일단 넘어가고 했지만 첫 시험이라 그런지 시간 분배가 잘 안 되어서 파트7에 못 푼 문제가 좀 많아서 당황했습니다ㅜㅜ 하지만 첫 시험이기 때문에 다음에 치는 시험은 더 잘 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용기가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이번 달 수업 뒤에는 점수가 더 오를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나!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해커스
첫 토익에 LC 375점이라니, 완전 대박!!
토익 리스닝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어느것을 들어야 하는지만 알면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열심히 공부하셔서
그 성과가 드러났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남아있는 토익의 목표들을
더욱 빠르게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갔으면 합니다!!
한빈씨의 열공과 빡공을 응원합니다!!
소중한 후기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점수는 모두 소중합니다.
노력의 결실이에요.
잘 하셨습니다. ^^
RC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어요.
그렇지만, 첫 시험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을 느꼈고,
앞으로 공부 방향을 잘 잡으면 됩니다. ^^
훨씬 더 높은 점수 받을 가능성이 아주 아주 많아 보입니다. ^^
지금처럼 열심히! 그리고, 포인트에 맞게! 공부하세요.
영어만 보면 겁이 나던 시절을 생각하시면, 600점 돌파는 정말 정말 소중한 점수에요. :)
진심으로 정말 잘 하셨어요. ^^
이번 달도 열심히 해봅시다.
끝까지 도와드릴게요.
화이팅!! ^^
후기 정말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