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이지윤 | 조회 892
  • 2026.03.09

강남역캠퍼스 [IM+] 오픽 입문 (10시, 토요집중)[iBT 실전모의테스트 1/31(토) 09시 진행]

취업 준비 중 거의 모든 기업에서 오픽 성적을 요구해서 작년 겨울부터 여러 학원을 알아보고 테스트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과 3개월 이상 등록 요구에 의지를 잃고 있다 친구가 해커스를 추천해줘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평일 인턴과 주말 알바를 병행하던 시기에 수강하게 되어 스터디도 못했고 추가 자료들도 많이 못 봤습니다..ㅜㅜ
그러나 매일 두 스크립트는 무조건 외웠고 필러도 반복해서 연습했습니다.
원래 종강 후 1-2주 내에 응시하려 했는데 자리가 없어서 2월 마지막 주 한 번 3월 초 1번 응시했습니다.
그래서 1월 종강 후 2월 한 달 동안 본교재 스크립트와 돌발 사전을 모두 외웠습니다.
본교재 뒤에 있는 돌발도 5-10문장으로 모두 스크립트 짜서 외웠고 롤플레이도 교재에 있는 건 다 준비했습니다.
다행히 암기는 잘 하는 편이었고 평소 팝송이나 영어 콘텐츠를 즐겨보는 편이라 금방 외울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쉐도잉은 거의 안했는데..ㅎㅎ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무조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처음 본 시험에는 거의 돌발 질문만 나와서 제대로 답변을 못했고 IM1을 받았습니다.. 20분만에 나왔어요ㅜㅜ
1. 자기소개
2. 건강한 음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소개 -> 돌발 레스토랑 이용해서 소개
3. 왜 건강한 음식을 먹게 되었는지 (누구 영향) -> 친구가 건강한 사람이다~, 그 영향
4. 어떤 방식으로 건강한 음식을 먹는지 이야기 (요리? 배달?) -> 요리 잘 안함, 배달~
-> 돌발사전 최대한 떠올려보려 했는데 '건강한 음식'에 대한 질문이라 메인포인트에서 벗어나게 답한 것 같습니다..
5. 자주 사용하는 기술 -> 돌발사전 (스마트폰)
6. 기술 변화 -> 돌발사전 (스마트폰)
7. 기술을 사용하면서 겪은 어려움 -> 그런 경험 없음 (스킵)
-> 최근 기술이 발달하고 있다~ 키오스크에 어려움 겪는 사람 많다~ 이런 식으로 질문이 길어지니 당황해서 좀 더듬었습니다.
8. 해변에 갈 때 챙겨가는 것 -> 본교재 스크립트
9. 해변 최근 경험 -> 본교재 스크립트 (부산)
10. 해변 기억에 남는 경험 -> 본교재 스크립트 (제주도)
-> 경험이 두 개 나와서 스크립트 활용해서 말하려고 했는데 과거형에 오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11. 새로운 MP3 구매 -> 본교재 스크립트
12. 친구 MP3 빌렸는데 망가트림 -> 본교재 리스트
13. 기기 고장 경험 -> 돌발사전
-> 여기는 다 준비했던 것만 나와서 괜찮았는데 ask 발음이 꼬여서 2-3번 다시 말했습니다. 발음 안되는 부분 다른 단어로 바꾸는 게 진짜 중요한 것 같습니다ㅜㅜ
14. 다른 운동과 요가가 다른 점 -> 스킵을 했어야 하는데.. 다른 요가는 모른다 그냥 요가 이야기 할게 라고 말하고 요가 장점 이야기 했습니다.
15. 요가가 건강에 좋은 이유 -> 앞이랑 비슷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 마지막 콤보를 비슷하게, 짧게 이야기해서 아쉬웠습니다.

그냥 치는 중에도 망했다는 생각만 들어서 나오자마자 다음 시험 접수했습니다 ㅎㅎ
다음 시험 준비하면서 따로 더 한 것은 없습니다. 다른 시험도 준비하던 중이라 시간이 부족해서 그냥 전날 전체적으로 한 번 더 암기하고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질문이 잘 나왔고 확실히 첫 시험보다 편해져서 외운 티가 덜 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 장소도 두 번째에는 칸막이가 불투명하게 좌우로 다 설치되어 있어 눈치 안보고 오버해서 말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답변은 잘했다고 생각하면서 나왔는데 '외운 티' 때문에 감점될까 엄청 긴장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다행히도 IH 받았습니다 ㅎㅎ!!

1. 자기소개
2. 좋아하는 음악과 가수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3. 음악 듣는 장소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4. 음악 취향 변화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5. 요가할 때 입는 옷 -> 옷만 물어봤지만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말하고 anyway 편한 옷 입어 라고 한 번 더 말했습니다.
6. 요가 시작 계기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7. 요가 경험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8. 자주 가는 미용실 설명 -> 돌발사전 장소 사용해서 설명했습니다. (주변에 많다, 2층 깨끗하고 모던 등등)
9. 미용실에서의 특별한 경험 -> 특별한 경험 없음 (스킵)
10. 그 미용실에 가게 된 계기 -> 이 질문 마무리를 엉성하게 해서 걱정 진짜 많이 했습니다ㅜㅜ 일단 '미용실'인 것부터 너무 당황했지만 집, 운동, 공원 등 다 섞어서 말했습니다.. 제나쌤 말씀처럼 질문에 나온 말들도 활용했습니다. (확실히 좋은 미용사를 고르는 것은 어렵다, 5년 전에 이사왔는데 어느 미용실 갈지 고민 많이 했다, 그런데 친구가 주변에 산다, 친구가 추천해줬다, 지금 미용실 마음에 든다)
11. 너희 나라에 방문하려고 친구가 질문함. 답하기 위해 취향 질문 -> 처음에 질문이 이해가 안 가서 두 번 들을 때도 해석하느라 답변을 생각 못해서 막 말했습니다. 질문 형태도 다 똑같이 해서 마찬가지로 걱정 많이 한 파트입니다.. prefer 사용해서 산 좋아해 바다 좋아해? 도시 좋아해 자연 좋아해? 대중교통 탈 거야 운전할 거야? 이렇게 3개 질문했습니다. 돌발에서 여러 가지 단어 끌어왔습니다 ㅎㅎ
12. 공항에 데리러 가기로 했는데 못 감. 상황 설명과 대안 제시 -> 이것도 준비 못한 부분이라 당황해서 조금 버벅였습니다ㅜㅜ 지금 차 사고 나서 못 간다. 대중교통 타고 올 수 있겠냐. 1시간 정도 걸린다. 아니면 친구한테 부탁해서 너 픽업하라고 할게. 이렇게 두 가지 말했습니다.
13. 너희 나라에 대해 배운 것 (스포츠 경기 보면서 등) -> 처음에 질문 들으면서 지리적 특징 말하려고 했는데 마지막에 막 스포츠경기 보면서 알게 된 거 있니~ 이런 식으로 말해서 약간 당황했습니다. 근데 그냥 신경 안쓰고 학교에서 지리적 특징 배운 게 생각나. 하면서 돌발사전 그대로 답했습니다.
14. 집 변화 -> 본교재 스크립트 그대로
15. 주택 관련 문제 -> 돌발사전 그대로

질문 운빨도 진짜 중요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첫 시험에는 처음부터 돌발 나와서 너무 당황해서 완전 말렸거든요ㅜㅜ 근데 두 번째에는 설문 질문이 처음으로 나와서 마음 편하게 응시했습니다!!
그리고 오픽노잼 정말 많은 분들이 보시고 제나쌤도 잠깐 언급하셔서 저도 봤는데요. 안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도 처음에 보다가 괜히 불안해져서 그냥 안 봤어요. 흔한 설문 하지 마라~ 외우지 마라~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저는 흔한 설문으로 선택했고 외우기만 하고 있으니 그냥 불안감만 커지더라구요. 수업 들으면서도 저는 크게 변형 안하고 수업 시간에 추가로 말씀해주신 것만 약간 추가했거든요..

아무튼 바쁘신 분들 제나쌤 수업 듣고 그대로 외우기만 해도 IH 충분히 가능합니다!! 정말 추천드려요!! 사실 입문반 듣고 기본반? 한 번 더 들으려고 했는데 제나쌤이 그럴 필요없다고 말씀해주셔서 입문반 교재로만 공부했는데도 IH 달성해서 너무너무 행복해요 ㅎㅎ다들 파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953 [토플] [토플후기] [종로 빡센토플관리반] 1달 수강 후 4.5(90점) 달성 후기 (박예진, 이지현, 민정우, 홍지인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3] 엄가영 994 2026.03.20 15:24
18952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김민서 722 2026.03.20 15:17
1895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사진 첨부파일 김규석 683 2026.03.19 17:05
18950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반] 목표점수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류혜린 1058 2026.03.19 15:43
18949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첨부파일 윤준혁 756 2026.03.18 15:13
18948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5.5 110점으로 졸업! [2] 이가영 1041 2026.03.18 13:38
18947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박예랑 756 2026.03.17 23:36
1894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박성호 694 2026.03.16 15:06
18945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첨부파일 [2] 이서정 1253 2026.03.16 02:08
18944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3] 김소연 4334 2026.03.15 20:33
18943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김예림 1206 2026.03.15 12:24
18942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김남훈 795 2026.03.15 00:22
18941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사진 첨부파일 김승윤 730 2026.03.15 00:00
18940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이승원 843 2026.03.14 22:57
18939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홍지영 695 2026.03.14 22:13
18938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첨부파일 [3] 정은재 4025 2026.03.14 00:20
18937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첨부파일 임서범 726 2026.03.13 17:52
18936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사진 첨부파일 이지훈 671 2026.03.13 15:25
1893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류혜원 683 2026.03.13 14:21
1893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사진 첨부파일 최연재 735 2026.03.13 10:0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