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9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5.5점 달성!
RC 5.5
보라쌤이 딱 두가지 항상 강조하시는게 너무 도움됐어요. 먼저 단어! 직접만들어주신 단어장으로 초록이와 병행하면 정말 빈틈없이 메워지는 느낌입니다. 두번째는 혼자 중얼거리기! 문제를 풀고나면 시간을 가지고 스스로 정답의 근거와 이유를 중얼거리면서 찾아보는거에요! task3의 경우 이번 개정토플이 되면서 더 명확하게 근거가 매칭되는거 같은데, 이 공부법을 통해 풀이 시간도 엄청 단축하고 내가 찍은 선지에 확신도 가질 수 있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온라인 모의고사 환경을 제공해주시는데, 이게 정말 너무 많은 도움이 됐어요. 종이에 풀면 밑줄긋고 동그라미 치면서 푸는데 컴퓨터로 풀면 이런게 안되서 당황스럽거든요. 이런 당황을 시험장이 아니라 학원에서 할만큼 다 하고 실전에 들어가니, 컴퓨터 시험임에도 너무 편했어요! 정말 매번 작성하신다고 고생많으신데 , 저는 너무 좋은것 같네요..ㅎㅎ
그리고 매달 바뀌는 학생들에게 매번 진심을 다하기 너무 힘들것 알고있는데, 학생들에게 신경써주시는 마음 수강생으로써 정말 다 느껴지는것 같아요. 덕분에 더 잘해야겠다 동기부여도 확실히 되는것 같고요!
task1
엄청어려운 단어보단 문법적으로 과거분사 삼인칭 명사형 형용사형 ex) ed es tion tive 이런게 많이 나오는 느낌. 보라쌤이 첫날부터 집중 훈련시켜준 부분이라 커버하기 쉬웠어요, 사실 문법은 정말 잼병이었는데, task1 같이 공부하면서 품사와 역할이 확실하게 잡혀 다른 과목에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task2
생각보다 까다로운 지문은 없었는데, 교재에서 보던 유형이 아닌게 많았고, 모든 유형중 교재보다 조금 어려운유일한 유형
task3
교재보단 쉬운느낌. 근거들도 명확하게 매칭돼서 근거찾는 연습해놓으면 금방금방 보일듯합니다. 거꾸로 인퍼문제가 조금 푸는데 오래걸렸어요.
LC 6.0
지연쌤이 항상 강조하시는 7단계 공부법. 토플을 넘어서 정말 영어가 들리는 공부법인것 같아요! 아직 귀가 정말 다 열렸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초반에 비해서 집중해서 들으면 내용이 들리고, 오답을 피해가는 능력이 정말 많이 길러져서 결국 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것 같네요. 그리고 메모리 스팬이라는 훈련을 같이하게되는데 이게 뉴토플에서 상당히 좋은것 같아요. 지문이 길이가 줄어들면서 직접기억하는 훈련이 너무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task1
엄청 복잡한 느낌은 아니였는데, 이때쯤부터 슬슬 추가로 들어오는 사람이랑 스피킹하는 사람이 생겨서 두문제 정도는 집중력 흐트러져서 제대로 못
듣고 찍었어요. 집중력 유지할 수 있게 항상 시끄러운곳에서 연습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task2,3
딱 교재랑 비슷한 무난한 느낌이에요.
task4
교재보다 속도가 느려서 듣는거는 쉬웠는데, 더미포함 총 4지문중 1지문은 전혀 모르는 주제라 갈피를 못잡아서 찍었는데 운좋게 더미였나봐요.
WRT 5.0
영어가 재밌어지게 만들어주신 다은쌤. 정말 영어라면 손에 꼽는 지진아였는데, 다은쌤이 알려주신 페러프레이징이나 다양한 뉘양스의 차이, 또 박식해지는 느낌이드는 다양한 표현들 평소에도 써보면서 정말 재밌게 배웠어요. 네과목중에는 점수가 제일 낮아서 아쉽지만, 라이팅 클래스를 통해 다른 세과목의 점수가 상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영어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력이 증가하는 좋은 강의였어요. 높은 성적보다도 영어실력이 느는게 재밌을 수도 있구나라는걸 느끼게 해주신게 저한텐 너무 값진 것 같아요. 다른 예비 수강생분들도 비슷하게 느끼실지 모르겠는데, 원래는 성적맞고 미국가도 살수 있을까? 감정적 소통이 안될텐데 고독하지 않을까? 라는 불안이 저를 감싸고 있었다면, 이제는 영어라는 언어를 통해 문화와 관계를 만들 수 있겠다! 모르는게 좀 있더라도 시간이 가면서 늘 수 있겠다! 라는 마음이 생긴것 같아요.
task1
연습하던거 보다 쉬웠어요. 엄청 난해하게 꼬아놓은것도 없고 다양한 뜻으로 해석되는 경우의 수도 없어서 깔끔하다고 느꼈고, 거의 주어진 단어를 모두 사용해서 영작하게 나왔어요.
task2
이메일은 제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제인것 같아요. 상황이 하도 다양해서 그때 그때 쓸수있는 모든 말을 외워놓기는 사실상 불가능 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관서, 짝꿍 전치사, 수일치 등 기본적인 문법 맞추는 훈련을 매번 해주셔서 크게 점수가 감점이 많이 되진 않은것 같아요.
task3
다은쌤이 알려주신 템플릿 4개만 완벽하게 외워놔도 거의 모든 토픽에 쓸수있게 의견 전개할 수 있는것 같아요. 심지어 스피킹에서도 이런 컨셉들은 너무 잘 이용할수 있는것 같았어요.
SPK 5.5
제인쌤은 뉴토플로 바뀐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학생들을위한 칼을 다 갈아 놓으셨더라고요. 수업만 따라가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나오는 문장 덩어리들만 익혀놔도 task1에서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것 같아요. 사실 그 문장덩어리를 외우는것 보다도 덩어리끼리 띄워서 의미를 이해하고 상황을 외워서 말하는게 너무 중요한것 같아요. 또, 인터뷰유형은 엄청 헤맸었는데, 처음으로 유형을 정리해주셔서 생각할 시간 없이도 바로 내용이 나오게 되는 마법같은 경험을 하게 됐어요. 결국에는 각 주제를 넘어서서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템플릿들이 너무 도움됐던것 같아요.
task1
생각보다 1~4 까지는 노테 없이도 따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짧은 문장들이 주로 나왔는데, 5~7은 문장이 세덩어리 정도로 나눠져서 조금 다 외우기는 벅찼어요. 7번은 한덩어리 통째로 놓쳤고 5,6은 수식어구등 놓친게 좀 있어요. 분명 다 따라말하지 못했는데 점수가 좋은거보면 관사 전치사 수일치 부분을 정말 세세하게 모두 체크하는건 아닌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task2
외국인도 문법맞춰서 말하지 않는다는걸 어느정도 감안하고 채점하는 느낌이에요. 말도 더듬고 문법실수도 많았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왔어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논리구조짜는부분이 고득점에 많이 도움 된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준비하던 난이도가 조금 더 어려웠어서 시험장에서는 좀 편했던거 같아요. 채점도 조금 후하게 주는경향도 있는거 같고요.
네분 선생님 모두 단기간에 이렇게 큰 성장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학생들을 향한 애정과 질좋은 자료들 덕분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주변에 뉴토플 공부할 친구가 있으면 주저않고 해커스 올데이 케어반으로 추천입니다~! 다시 한번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53 |
[토플]
[토플후기] [종로 빡센토플관리반] 1달 수강 후 4.5(90점) 달성 후기 (박예진, 이지현, 민정우, 홍지인 선생님)
[3]
|
엄가영 | 1042 | 2026.03.20 15:24 |
| 18952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56 | 2026.03.20 15:17 |
| 189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707 | 2026.03.19 17:05 |
| 1895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반] 목표점수 달성 후기
[1]
|
류혜린 | 1094 | 2026.03.19 15:43 |
| 18949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83 | 2026.03.18 15:13 |
| 18948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5.5 110점으로 졸업! [2] | 이가영 | 1075 | 2026.03.18 13:38 |
| 18947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84 | 2026.03.17 23:36 |
| 189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737 | 2026.03.16 15:06 |
| 18945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300 | 2026.03.16 02:08 |
| 18944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649 | 2026.03.15 20:33 |
| 18943 |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 김예림 | 1243 | 2026.03.15 12:24 |
| 18942 |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 김남훈 | 835 | 2026.03.15 00:22 |
| 1894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53 | 2026.03.15 00:00 |
| 18940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67 | 2026.03.14 22:57 |
| 18939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720 | 2026.03.14 22:13 |
| 18938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4352 | 2026.03.14 00:20 |
| 1893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764 | 2026.03.13 17:52 |
| 1893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90 | 2026.03.13 15:25 |
| 1893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701 | 2026.03.13 14:21 |
| 189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65 | 2026.03.13 10:04 |



알려드린다고 다 하는게 아닌데, 지시대로 제대로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렇게 행복한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해 주셔서 넘나 감사하고요~~
많은 학생들에게 진짜 도움 많이 될 것 같아요 ~~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되길 진심으로 바라요 ^^
물론 그러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ㅎㅎ
항상 질문이 저도 생각해보지 못한 관점에서 좋은 question이었어서~ 저도 즐거웠어요.
85반때부터 스터디장하면서 긍정적인 성격 보여주셨는데, 분명이 그런 성격이 해외에 가셔도 빛을 발하리라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있으면 꼭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