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9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 오전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10시, iBT 모의고사)★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118점 달성!
2월 한 달간 강남역 캠퍼스에서 오전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수강한 후 6.0/6 (118점/120) 취득했습니다.
Listening은 개인 스케줄로 인해 수업 참여가 어려워 거의 수강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머지 영역들을 중심으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Speaking (6.0) - 서유진 선생님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 새롭게 바뀐 토플 형식이 너무 낯설고 어렵게 느껴져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첫 모의고사에서는 긴장한 나머지 답변을 끝까지 완성하지 못하거나, "umm", "like" 같은 filler words로 시간을 채우기도 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부끄럽지만 그만큼 시작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서유진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Magic Expressions 였습니다. 한 달 동안 해당 자료를 꾸준히 암기하고 틈틈이 Speaking Cell에서 직접 말하는 연습을 반복했습니다. 또한 수업 중 선생님께서 전달해 주신 스피킹 관련 팁들(목소리, 톤, 타이밍 등)을 하나씩 의식하며 연습한 것이 실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Writing (5.5) - Travis 선생님
처음 Writing 섹션을 접했을 때 이전 토플과 형식이 많이 달라 당황했습니다. 특히 단순 영어 글 작성을 넘어 논리적인 주장을 펼쳐야 한다는 점이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 덕분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여러 주제에 대해 토론하면서 논리적으로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고, 수업 중 다른 학생들과 찬반 입장을 나누는 과정은 다양한 시각으로 사고하는 힘을 길러 주었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이메일 작성 시간이 부족해 점수가 낮게 나올까 봐 많이 긴장했습니다. 그러나 수업에서 쌓은 실력 덕분인지 다행히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Reading (6.0) - 이혜진 선생님
리딩을 준비하면서 다른 영역들은 크게 걱정되지 않았는데, Fill in the Blanks에서 많이 틀렸습니다. 모의 테스트를 풀 때마다 Fill in the Blanks에서 2개 정도씩 틀렸는데, 항상 짧은 단어들(예: ones 등)이 잘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선생님께 자주 피드백을 받고,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와 추천해 주신 자료를 풀며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953 |
[토플]
[토플후기] [종로 빡센토플관리반] 1달 수강 후 4.5(90점) 달성 후기 (박예진, 이지현, 민정우, 홍지인 선생님)
[3]
|
엄가영 | 992 | 2026.03.20 15:24 |
| 18952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22 | 2026.03.20 15:17 |
| 189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83 | 2026.03.19 17:05 |
| 1895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반] 목표점수 달성 후기
[1]
|
류혜린 | 1058 | 2026.03.19 15:43 |
| 18949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56 | 2026.03.18 15:13 |
| 18948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5.5 110점으로 졸업! [2] | 이가영 | 1041 | 2026.03.18 13:38 |
| 18947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56 | 2026.03.17 23:36 |
| 189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94 | 2026.03.16 15:06 |
| 18945 |
[토익]
왕기초반 795점 후기
[2]
|
이서정 | 1253 | 2026.03.16 02:08 |
| 18944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4325 | 2026.03.15 20:33 |
| 18943 | [토플] [토플후기] 영어 못하는 직장인의 2월 수강 후 5.0 달성 후기 [1] | 김예림 | 1206 | 2026.03.15 12:24 |
| 18942 | [토플] [토플후기] 2월 오전 중급반 후기(3/7(토)) 시험 [1] | 김남훈 | 795 | 2026.03.15 00:22 |
| 1894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30 | 2026.03.15 00:00 |
| 18940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43 | 2026.03.14 22:57 |
| 18939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95 | 2026.03.14 22:13 |
| 18938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4022 | 2026.03.14 00:20 |
| 18937 |
[토익]
지종섭 선생님 수강 후 800점!
|
임서범 | 726 | 2026.03.13 17:52 |
| 1893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70 | 2026.03.13 15:25 |
| 1893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82 | 2026.03.13 14:21 |
| 189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35 | 2026.03.13 10:04 |



단어 시험도 보시고, 강의 중에 열심히 참여하시고 성실하게 출석하셨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이런 amazing한 소식!!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지우씨 덕분에 다시 한번 가르치는 보람을 느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 목표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기원할게요^-^
단기간에 매우 훌륭한 점수에 I am so proud of you!^^
그리고 수업시간에 다룬 전략을 기억해주시고 잘 사용하실 수 있어서
저도 너무 뿌듯하고 고맙습니다!
기쁜 소식 전달에도 너무 고맙고, 외국에 나가서
좋은 경험, 좋은 일들이 생기길 기원할께요!
Congratulations!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좋은 결과 너무 축하드립니다. You made my day!
매 수업 성실히 참여하시고 수업 후 여러 질문을 하셨을때 고득점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 및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시험에서 이메일 파트 작성 시 긴장하셨다고 하셨는데 핵심 포인트 모두 작성하셨을거에요. 점수가 이를 증명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향후 원하시는 목표 다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