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8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AL+][8회끝장] 오픽 중고급 (화목 8회, 19시) -2/3(화) 개강, 2/26(목)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2월 화•목 저녁반(8회) 수업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저는 종강 다음 날 바로 시험을 봤고, 목표 점수였던 IH를 받았습니다.
사실 시험을 보러 갈 때만 해도 보강 영상과 복습이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라 연습 삼아 시험을 보러 간다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수업에서 알려주신 꿀팁과 피드백 덕분에 공부하지 못한 문항과 14, 15번 문제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답변 구조를 차분하게 떠올리며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1) 수업 방식
선생님께서는 핵심 포인트를 명확하게 정리해 주셔서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sample response가 흥미로운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았는데요, 예를 들어 "공원에서 예상치 못한 사람을 만난 경험, 파리에서 소매치기를 당한 경험, 자전거를 타다가 누군가와 부딪혀 휴대폰을 떨어뜨린 사건" 등 실제 이야기처럼 재미있는 예시들로 구성되어 있어 스토리에 몰입하여 그 안에서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매 수업마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좋았던 점은 수업 진행 방식이었습니다. 먼저 답변을 구조 안에서 스스로 아이디어를 정리해 볼 시간을 주시고, 옆자리 학생들과 서로 답변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선생님께서 유창한 발음으로 예시 답변을 들려주셨는데, 그 과정에서 어떤 표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 중간중간에
• It’s all thanks to ~
• All you gotta do is ~
와 같이 실제로 활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알려주셔서 시험에서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발음 실수나 악센트 위치도 매번 꼼꼼하게 짚어주셔서 그 부분을 더 신경 쓰며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답변을 스스로 구조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 MBC 구조가 시험장에서 답변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Main : 썸네일처럼 핵심 사건을 먼저 제시하여 채점관이 상황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 Body
육하원칙 / 문제 상황 / 해결 과정
• Conclusion : 부교재 미니북의 다양한 마무리 표현 활용
이 구조를 익히고 나니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빠른 시간내에 답변을 정리해서 말할 수 있었습니다.
2) 공부 방법 (클쉐 과제 / 첨삭과제)
매주 클쉐 과제가 있었습니다. 클쉐는 선생님께서 sample 답변 녹음 파일을 올려주시면 그 녹음을 따라 쉐도잉하고 다시 녹음하는 과제입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하나의 클쉐를 하는 데 약 2시간 정도 걸리기도 했습니다. 발음, 억양, filler 등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아 여러 번 녹음을 반복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복하다 보니 하루가 다르게 클쉐 진행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고, filler 사용과 억양도 훨씬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처음 녹음 파일과 비교해 보면 정말 대화하듯 말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클쉐 과제가 말하기 실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첨삭 과제로 스터디 톡방에 녹음 파일을 올리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매 수업 전마다 클쉐 과제뿐 아니라 선생님께서 지정해 주신 문제를 스크립트 없이 답변해 녹음한 파일을 스터디 톡방에 올려 인증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벌금 제도(과제 1회 미제출 시 2000원 차감)"덕분에 숙제를 더 성실하게 하게 되는 동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반별 게시판에 첨삭 과제를 올리는 과제가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댓글로 꼼꼼하고 자세한 맞춤형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보완할 부분을 다시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3) 스터디
스터디는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선생님과 1:1로 받을 수 있는 피드백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많이 긴장을 했지만ㅎㅎ 연습을 실전처럼 할 수 있어서 덕분에 시험장에서는 오히려 더 편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1:1 맞춤으로 정말 피드백을 구체적으로 해주셨는데요,
예를 들어
• 내용이 고조될 때 숨을 내쉬며 자연스럽게 쉬는 타이밍
• Japan, Paris, China.. 열거를 할때 준비된 답변처럼 보이지 않도록, Pause와 "what else.. oh yeah!" Filler 사용
• 답변하다가 머릿속이 하얘질 때
→ “Hey Ava, sorry… my mind just went blank.” 같은 표현을 활용해 실제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같은 표현을 활용해 실제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런 피드백 덕분에 준비된 답변처럼 들리지 않고 누군가와 실제로 대화하는 느낌으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터디 시간에 조원들과 함께 수업 내용을 다시 정리하고 중요한 포인트를 리마인드할 수 있어 놓친 부분을 보완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저희 스터디는 랜덤으로 문제를 뽑아 서로 답변을 듣고 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조원분들께서 톤, 발음, 문법, 답변 구조 등 다양한 부분을 체크해 주셔서 혼자 공부할 때보다 훨씬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혼자 녹음하면서 연습하는 것보다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훨씬 효과적이었기 때문에 스터디 참여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원래 영어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편이었는데, 이 수업을 통해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저처럼 영어 말하기에 자신이 없거나 재미있게 오픽을 준비하고 싶은 분들께 클로이 선생님 수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오픽을 다시 준비하게 된다면 망설이지 않고 선생님 수업을 다시 들을 것 같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46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16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14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36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694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795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64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40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52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08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23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02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31 | 2026.03.09 15:56 |
| >>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873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14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44 | 2026.03.07 08:51 |
| 510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달 열심히 세이 선생님 강의로 공부하고 AL 획득!
|
이정아 | 606 | 2026.03.07 00:10 |
| 510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
진영석 | 679 | 2026.03.07 00:00 |
| 509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 선생님 덕분에 단기간에 AL 160 가볍게~ 완성했습니다!
|
최서현 | 629 | 2026.03.06 23:59 |
| 5098 |
[토익스피킹]
4번의 수업만에 IH150 달성!
|
이해인 | 665 | 2026.03.06 15:14 |


